세계를 위협하는 변이비루스의 급속한 전파
확대되고있는 신형코로나비루스감염증피해, 그에 대처하기 위한 노력
대재앙을 몰아온 신형코로나비루스가 점점 더 위험한 형태로 변이되여 세계를 휩쓸고있다.
감염력이 70%나 높은것으로 알려진 영국변이비루스는 18일현재 150여개 나라와 지역에 퍼졌다고 한다.
또한 남아프리카변이비루스는 100여개, 브라질변이비루스는 60여개 나라와 지역에서 전파되고있다.
때를 같이하여 인디아에서 새로 발견된 변이비루스에 대한 불안과 공포가 증대되고있다.이 비루스는 영국변이비루스보다 전염력이 더 강하다고 한다.
세계보건기구는 인디아변이비루스의 위험수준을 《관심》단계로부터 《우려》단계로 올렸다.
인디아변이비루스는 벌써 65개 나라와 지역에 전파된 상태이다.
유럽에서만도 26개 나라에 인디아변이비루스가 퍼졌다.
전문가들은 인디아변이비루스가 매우 빠르게 전파되면서 대류행전염병의 새로운 파동을 몰아올수 있다고 우려를 표시하고있다.
변이비루스의 전파를 각성있게 대하지 못한탓에 여러 나라와 지역에서 감염자급증사태가 빚어지고있다.
전염병형세가 비교적 안정되였다고 마음놓고있던 싱가포르의 실태가 그 대표적실례로 된다.
이 나라의 창이국제비행장이 변이비루스전파의 중심지로 되였다.
남아시아를 비롯하여 전염병위험지역으로부터 오는 려행자들을 받는 구역에서 일하는 많은 종업원들이 악성비루스에 감염된 사실이 뒤늦게야 알려졌는데 대다수가 인디아변이비루스에 감염된것으로 확인되였다.
중국 대북에서도 1주일동안에 1 200명의 감염자가 발생하는 등 방역에 비상이 걸렸다.
신형코로나비루스감염증의 발생초기부터 그곳에서는 봉쇄를 실시하고 안정적인 방역형세를 유지하여왔다.
그러나 전염병상황이 장기화되면서 탕개를 늦추고 발열자들에 대한 검진을 적극적으로 하지 않았으며 비행기조종사들에 대한 자택격리도 14일로부터 3일로 줄이는 등 방역사업을 소홀히 하였다.
결과 어느 한 비행장근처의 호텔에서 비행기조종사들에 의해 퍼지기 시작한 영국변이비루스는 집단감염사태를 몰아왔다.
특히 유흥시설을 중심으로 빠르게 퍼졌다.
한 대학 부교수는 환기가 잘 안되는 실내에서 사람들이 술을 마시며 노래를 불렀다, 한곳만 그런것이 아니라 유흥시설들이 다 그러하였다, 집단감염이 발생하기 딱 좋은 환경이다고 주장하였다.
그는 지경밖출입을 극력 제한하였기때문에 악성비루스가 류입될수 없다고 믿었으며 모두가 긴장을 풀고 안심하고있었던것 같다고 말하였다.
한 전염병학자는 아무리 소수라도 규정을 어기는 순간 방역장벽에 틈이 생기고 나중에는 무용지물이 되고만다는것이 여실히 드러났다고 개탄하였다.(전문 보기)
Leave a Reply
- 당 제9차대회를 향하여 더 기세차게 앞으로!
- 어머니 우리당의 확고한 의지 중앙이 지방을, 도시가 농촌을 부러워하게!
- 일군과 도덕 : 고상한 풍모는 사업권위를 높여준다
- 장연군 지방공업공장 준공식 성대히 진행
- 정치용어해설 : 정신도덕적풍모
- 서방이 떠드는 언론의 《공정성》, 《객관성》은 기만이다
- 전면적발전의 새시대를 펼친 성스러운 5년 전당강화의 최전성기
- 12월의 조국강산에 굽이치는 다함없는 그리움과 충정의 일편단심
- 중국 일본군의 죄악은 영원히 력사의 치욕으로 남아있을것이라고 강조
- 무분별한 단계에 들어서고있는 일본의 재무장화책동
- 세계상식 : 포츠담선언
-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우리 당과 국가, 인민의 최대의 추모의 날에 즈음하여 금수산태양궁전을 찾으시였다
- 사설 :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애국념원을 받들어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새 국면을 힘차게 열어나가자
- 진보적인류의 마음속에 영생하시는 절세의 위인
- 《지방발전 20×10 정책》 강동군 지방공업공장, 종합봉사소 준공식 성대히 진행
- 정치용어해설 : 계속혁명
- 사설 : 과감하고 공세적인 투쟁기세에 더욱 박차를 가하여 당 제9차대회를 승리와 영광의 대회로 맞이하자
- 력사에 불멸할 혼연일체의 화폭 어버이장군님께서 인민들이 삼가 올린 편지에 남기신 뜻깊은 친필들을 숭엄히 새겨보며
- 학력이나 경력보다 중요한것은
- 총련소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