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결정관철의 근본담보-기층당조직들의 전투력강화
기층당조직들의 전투력을 높이는것은 전당을 강화하기 위한 기본조건이다.
현존하는 모든 장애와 난관을 주동적으로 타개하고 사회주의의 전면적발전기를 강력히 견인할 투쟁방략을 명시한 력사적인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5차전원회의,
전원회의가 제시한 투쟁강령의 빛나는 실현을 위한 결정적담보는 전당의 모든 당조직들의 전투력을 비상히 강화하는데 있다.
당정책관철의 기본전투단위인 기층당조직들이 잘 준비되고 맹활약하여야 전당이 강화되고 사회주의건설의 전 전선에서 앙양이 일어날수 있다는것이 우리 당의 뜻이다.
전면적인 국가부흥의 새시대에 부응한 기층당조직들의 전투력강화, 이를 떠나서 당결정관철을 위한 투쟁에서의 승리를 기대할수 없으며 우리 조국의 줄기찬 전진에 대하여 생각할수 없다.
* *
생물유기체가 건전하자면 세포가 건전해야 하는것처럼 당을 강화하자면 기층당조직들이 튼튼히 꾸려지고 그 전투력을 부단히 강화하여야 한다.
기층당조직들의 전투력강화, 이는 당이 존재하는한 끊임없이 계속되여야 하며 혁명이 전진할수록 더욱 심화시켜야 할 중대한 사업이다.류례없이 어려운 환경속에서 혁명을 하고있는 현시기 기층당조직들의 전투력을 비상히 높이는것은 특별히 중요한 문제로 나선다.
우리 당의 정치선언과 투쟁강령의 빛나는 승리를 위한 오늘의 총진군에 보다 큰 박차를 가하여 뜻깊은 올해를 위대한 승리의 해로 금문자로 아로새기자면 그 어느때보다도 기층당조직들의 전투력을 강화하는 사업에 주력하여야 한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우리앞에 나선 투쟁과업들을 성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하여서는 전당을 조직사상적으로 더욱 굳게 단결시키고 혁명적당풍을 철저히 확립하여 혁명과 건설사업전반에서 당의 전투력과 령도적역할을 끊임없이 높여나가야 합니다.》
기초가 든든한 철탑은 그 어떤 바람에도 끄떡없다.마찬가지로 기층당조직이 튼튼한 당은 어떤 풍파와 시련이 닥쳐와도 끄떡하지 않지만 기층당조직이 약한 당은 모래우의 루각처럼 쉽게 무너질수 있다.
당의 전투력은 조직사상적기초의 공고성에 달려있다.조직사상적기초를 어떻게 쌓는가 하는데 따라 당의 생명력과 혁명의 성패가 좌우된다.
우리 당이 그 어떤 풍파와 시련속에서도 백전백승하는 위대한 당으로 높은 존엄을 떨치고있는것은 바로 전당이 사상의지적으로, 도덕의리적으로 굳게 단결되여있기때문이다.
혁명의 한개 초소를 믿음직하게 감당하는 강력한 정치사상진지, 활력있는 전투대오, 바로 이것이 우리 당이 바라는 전투력과 단결력이 강한 살아움직이는 당조직이다.
당조직을 명실공히 당중앙과 사상도 하나, 뜻도 하나, 행동도 하나인 충성의 전일체로!
자기 부문, 자기 단위의 일군들과 당원들모두를 정세와 환경이 어떻게 변하든, 엎어놓아도 뒤집어놓아도 오직 당중앙을 따르는 한방향에서 절대로 흔들리지 않는 신념의 강자로!
일군들과 당원들을 당중앙의 혁명사상을 절대적으로 신봉하고 오직 그에 립각하여 모든것을 대하며 당중앙의 뜻과 구상을 무조건 지지하고 일심전력으로 받들어나가는것을 가장 신성한 의무로, 최대의 영예로 간직한 열혈의 충신들로!
이것이 우리 당의 기층조직인 초급당과 당세포들의 사업의 출발점, 총적지향으로 되여야 한다.
당조직들의 전투력을 높이기 위한 기본담보인 규률,
규률이 없는 당조직은 무기력하고 유명무실한 존재로 전락되게 되며 이런 조직은 당결정관철을 위한 투쟁을 옳게 견인할수 없다.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인민들의 고생을 하루빨리 가셔주고 보다 안정되고 향상된 생활을 누리게 하려는 우리 당의 확고한 결심과 의지가 관통되여있는 당결정,
당결정을 무조건 철저히 집행하는것은 당적규률의 중요한 요구이다.
당조직들의 전투력을 강화하는 목적도 전당의 조직적의사인 당결정을 끝까지 관철하여 혁명과 건설을 성과적으로 추진하려는데 있다.당결정을 빛나게 관철하는것으로써 당의 믿음과 기대에 보답하는것은 우리 일군들과 당원들의 신성한 의무이며 첫째가는 본분이다.
일군들과 당원들이 당의 규률을 생명과 같이 귀중히 여기고 모든 사업을 오직 당중앙의 방침과 의도대로만 해나가는 강한 혁명적사업체계와 질서를 확립,
모든 당조직들의 전투력강화를 위한 사업은 철저히 이렇게 지향되여야 한다.
당결정을 무조건 집행하는것을 당사업의 주선으로 틀어쥐고 그를 위한 조직사업을 책임적으로 하여 그 어떤 조건에서도 당중앙이 제시한 로선과 방침을 빛나게 관철해나가는 전투력있는 당조직으로, 집단을 하나의 의지와 규률에 따라 한사람같이 움직이는 강철같은 조직적부대로 더욱 튼튼히 다져나가는데서 일군들은 응당 자기의 본분을 다하여야 한다.
당조직의 전투력은 당을 이루는 모든 당원들의 당성에 의하여 규정된다.당원들의 당생활에 대한 지도를 강화하는것은 당건설의 기초이다.
수령에 대한 절대적이고 무조건적인 충실성의 발현인 당성, 이는 당을 견결히 옹호보위하며 당결정을 관철하기 위하여 모든것을 다 바쳐 투쟁하는 고상한 혁명정신이다.
모든 당원들이 당조직관념을 바로가지고 당생활을 강화하여 당성을 높여나갈 때 우리 당조직들은 혈기왕성하고 약동하는 전투부대로 될것이며 당의 기초는 더욱 반석같이 다져지게 된다.
당성단련에서는 누구도 례외로 될수 없으며 자각성을 떠나 높은 당성을 기대할수 없다.당조직을 존엄있게 대하지 않고 자기를 특수화하는 사람, 당생활을 게을리하고 조직의 통제를 시끄럽게 여기는 사람은 례외없이 집단의 전투력에 저해를 줄뿐만 아니라 나중에는 혁명대오에서 떨어져나가기마련이다.
누가 요구해서가 아니라 자기의 당적신념에 따라 당적량심이 가리키는대로 행동하는 자각성이 있어야 당성을 부단히 단련할수 있고 당의 위업에 끝까지 충실할수 있다는것이 혁명사의 교훈이다.특히 당조직들은 일군들부터가 당세포에 철저히 의거하여 사업하도록 요구성을 높여야 한다.당생활에서는 높고낮은 당원, 례외로 되는 당원이 있을수 없으며 이중규률이 절대로 허용되여서는 안된다는것이 당의 뜻이다.
간부일수록 평당원의 자세에서 당생활에 자각적으로 성실히 참가하도록,
일군들이 스스로 당적분공을 받아안고 수행해나가는 과정을 통하여 당조직관념을 높이고 당적수양도 쌓으면서 당원들의 모범이 되도록,
오늘 우리 당은 모든 기층당조직들이 일군들에 대한 당생활지도를 이렇게 심화시킬것을 요구하고있다.
당의 기층조직이며 당정책관철의 직접적전투단위인 당세포,
당세포를 강화하여 당의 령도적역할을 높이고 혁명과 건설에서 앙양을 일으켜나가는것은 조선로동당의 전통적인 투쟁방식이다.지금이야말로 조직의 힘, 수십만 당세포들의 무궁무진한 힘이 당결정관철에 총집중되여야 할 책임적인 시기이다.
전당강화, 전당단결의 초석이며 사회주의건설을 촉진시키기 위한 기본열쇠인 당세포들의 강화이자 당조직들의 위력이다.
일군들과 당원들모두가 당의 사상과 의도대로만 사고하고 일하도록 이끌어주어야 할 무거운 책임을 맡고있는 당세포,
당세포를 강화하여야 당대렬의 사상의지적통일과 단결을 튼튼히 다지는 사업도, 당안에 강한 혁명적규률을 확립하고 당결정을 무조건 관철하기 위한 투쟁도, 일군들과 당원들속에서 당성단련을 강화하는 사업도 강력히 추진해나갈수 있다.우리앞에 많은 애로와 난관이 가로놓여있지만 당에 충실한 핵심들이며 당정책관철의 전위투사들인 수십만 당세포비서들과 수백만 당원들이 있기에 당중앙은 마음이 든든하다는것이 전당의 당세포비서들과 당원들에 대한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천금보다 귀중한 믿음이다.
전당의 당세포, 당원들을 발동하여 사회주의강국건설을 위한 대담하고 통이 큰 작전들을 더욱 과감히 전개해나가려는것이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숭고한 의도이다.
모든 당조직들이 세포사업의 주인인 당세포비서들과의 사업을 순간도 놓치지 말고 계속 심화시켜나가야 당세포들이 전투력이 강하고 살아움직이는 집단으로 활약하게 된다.
당생활총화와 분공조직도, 당원들에 대한 교양사업도 당결정관철을 위한 전투목표를 달성하는데 철저히 지향시키며 당원들이 혁명과업수행과정을 통하여 자신들의 충실성을 엄정히 검증받도록 하여야 미증유의 고난과 시련을 박차고 사회주의건설의 새 승리를 이룩하기 위한 오늘의 투쟁에서 다발적인 승전포성을 높이 울릴수 있다.
기층당조직들의 전투력을 백방으로 강화하는데서 현시기 중요하게 나서는 문제는 일군들의 사업방법과 작풍을 현실에 따라세우기 위한 사업을 부단히 개선하고 일군들의 수준과 능력을 결정적으로 제고하는것이다.(전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