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력공업부문이 12개 중요고지점령을 위한 투쟁의 앞장에서 내달린다 -각지 화력발전소와 수력발전소들에서 지난해 같은 시기에 비해 매일 수백만kWh의 전력을 더 생산-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6차전원회의 결정관철을 위한 투쟁에 산악같이 떨쳐나선 각지 화력발전소와 수력발전소의 일군들과 로동계급이 전력생산의 동음을 높이 울리고있다.
종합된 자료에 의하면 올해에 들어와 현재까지 이들은 지난해 같은 시기에 비해 매일 수백만kWh의 전력을 더 생산하고있다.이로써 전력에 대한 인민경제적수요를 보장하고있으며 이것은 5개년계획수행의 관건이 걸린 올해 목표들을 달성하기 위해 투쟁하는 모든 부문, 모든 단위의 일군들과 당원들, 근로자들에게 큰 힘과 고무로 되고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현시기 전력생산을 늘이는것은 나라의 경제를 발전시키고 인민생활을 향상시키는데서 사활적인 문제로 나서고있습니다.》
인민경제발전 12개 중요고지를 점령하는데서 전력생산이 가지는 의의와 중요성을 깊이 자각한 각지 화력발전소의 로동계급이 비상한 각오와 투지를 안고 증산의 불길을 세차게 지펴올리고있다.
나라의 전력생산에서 큰 몫을 맡고있는 북창화력발전련합기업소의 일군들과 로동자, 기술자들이 전력생산을 늘이기 위해 분투하고있다.
청년직장을 비롯한 운영부문의 전력생산자들은 보이라들을 기술규정과 표준조작법의 요구대로 관리하고있다.이와 함께 미분화계통에서 연소효률을 높이기 위한 기술적대책들을 따라세워 대당출력을 최대한 높이고있다.전력생산의 선행공정을 맡은 일군들과 로동자, 기술자들도 화력탄보장에서 맡은 책임을 다하고있다.운탄1, 2직장과 하차직장의 로동계급은 화차전복기와 기계삽, 콘베아를 비롯한 중요설비들의 가동률을 높이기 위한 여러가지 사업들을 치밀하게 진행하고있다.
열설비보수직장과 타빈보수직장, 공무직장을 비롯한 보수부문과 보장부문의 일군들과 로동자, 기술자들도 14호기대보수작업과제를 매일 넘쳐 수행하는것과 함께 발전설비보수에 필요한 부분품과 자재를 원만히 보장하기 위한 투쟁을 힘있게 벌림으로써 전력증산을 믿음직하게 담보하고있다.
동평양화력발전소의 일군들과 로동계급이 대중적기술혁신운동을 활발히 벌려 보이라의 운영일수를 종전보다 늘임으로써 전력생산성과를 확대해나가고있다.발전소의 보장부문에서도 전력생산정상화에 필수적인 자재를 원만히 보장하여 주요생산공정들에 활력을 부어주고있다.
평양화력발전소, 청천강화력발전소를 비롯한 여러 화력발전소의 전력생산자들도 순회점검, 업간점검을 책임적으로 진행하고 기술규정과 표준조작법의 요구를 엄격히 지키면서 전력생산을 늘이고있다.
얼마전 순천화력발전소의 일군들과 로동자, 기술자들은 현행생산을 진행하면서 평안남도인민위원회와 협력하여 취수로에 쌓인 방대한 량의 퇴적물을 제거하는 공사를 짧은 기간에 끝냄으로써 전력생산을 보다 높은 수준에서 정상화할수 있는 확고한 담보를 마련하였다.
각지 수력발전소의 일군들과 로동계급도 수력구조물들의 정상관리와 보수를 책임적으로 하고 물량에 따르는 합리적인 부하분배를 실현하면서 전력생산에 박차를 가하고있다.
허천강발전소의 전력생산자들은 자체실정에 맞게 생산토대의 정비보강사업을 계속 다그치면서 공정관리를 책임적으로 하여 설비들의 만가동을 보장하고있다.
서두수발전소의 일군들과 로동자, 기술자들은 계절적조건에 맞게 방수로와 수문 등 수력구조물의 예방보수를 질적으로 깐지게 하여 전력생산성을 높이고있다.
장진강발전소의 일군들과 로동자, 기술자들은 전반적인 물길들에 대한 점검, 보수를 정상화하는 한편 실시간효률측정체계를 리용하여 수위조절을 합리적으로 해나가면서 높은 수위, 높은 효률운전을 보장하고있다.
백두산영웅청년발전소와 금야강군민발전소의 일군들과 로동계급 역시 물관리를 과학화하고 높은 수위, 높은 효률운전을 보장하는데 힘을 넣어 일정계획보다 많은 량의 전력을 생산하고있다.
희천발전소와 위원발전소를 비롯한 여러 수력발전소의 로동계급도 자력갱생과 과학기술을 보검으로 틀어쥐고 생산투쟁, 창조투쟁을 과감히 전개하고있다.
당이 제시한 올해 투쟁목표를 무조건 수행함으로써 우리식 사회주의의 전면적발전에로 향한 총진군대오에 보다 큰 활력을 부어줄 일념에 넘쳐있는 전력공업부문 일군들과 로동계급의 헌신적인 투쟁에 의하여 전력생산성과는 더욱 확대되고있다.(전문 보기)
당중앙전원회의 결정관철에 떨쳐나 증산의 동음을 높이 울려가고있는
순천화력발전소(왼쪽), 서두수발전소(오른쪽)의 전력생산자들
본사기자 찍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