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주의의 본질적우월성
위대한 김일성-김정일주의로 철저히 무장하자!
사회주의를 견결히 옹호고수하고 더욱 빛내여나가자면 자본주의에 비한 사회주의의 우월성에 대하여 잘 아는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주체의 사회주의사상은 사회주의가 인민대중이 모든것의 주인으로 되고 모든것이 인민대중을 위하여 복무하며 인민대중의 단결된 힘에 의하여 끊임없이 발전하는 가장 선진적인 사회라는것을 밝히였다.》
사회주의사회는 인민대중이 모든것의 주인으로 되는 사회이다.
국가주권이 반동적인 착취계급, 지배계급의 수중에 있고 근로인민대중이 착취계급의 정치의 대상, 정치의 희생물로 되는 착취사회와는 달리 사회주의사회에서는 인민대중이 국가주권의 주인으로 되여있으며 정치는 인민이 주인이 되여 실시하는 인민대중자신의 정치로 되고있다.사회주의사회에서 정치의 주인으로서의 인민대중의 지위는 혁명적당과 당의 령도를 받는 참다운 인민의 정권, 사회주의정권에 의하여 담보된다.
인민대중이 모든것의 주인으로 되자면 국가주권과 함께 생산수단의 주인으로 되여야 한다.착취사회에서 생산수단은 소수 착취계급의 손에 집중되여있고 인민대중은 아무러한 생산수단도 가지지 못한 착취의 대상으로 되지만 사회주의사회에서는 사회주의적소유관계가 확립되여 인민대중이 생산수단의 주인으로 된다.
사회주의사회에서 인민대중은 국가주권과 생산수단의 주인일뿐아니라 사회관리의 주인이다.착취사회에서는 사회관리도 국가주권과 생산수단을 독차지한 지배계급과 착취계급의 의사와 요구에 맞게 진행되며 인민대중은 사회관리에서 아무런 권한도 없는 관리의 대상으로만 된다.그러나 사회주의사회에서는 인민대중이 국가주권과 생산수단의 주인으로 되여있고 혁명적당의 령도가 있는것으로 하여 사회에 대한 관리를 자신의 요구에 맞게 자신이 책임지고 진행해나가는 사회관리의 실제적인 주인으로 되고있다.
사회주의사회는 모든것이 인민대중을 위하여 복무하는 사회이다.
사회주의사회에서는 당과 국가의 옳바른 정책과 인민적시책을 통하여 인민대중에게 자주적이며 창조적인 정치생활과 경제생활, 사상문화생활을 전면적으로 보장하여준다.
사회주의사회에서 인민대중은 국가와 사회의 주인으로서 평등한 정치적자유와 권리를 누리며 누구나 다 정치조직에 망라되여 혁명적인 조직생활을 하면서 가장 고귀한 정치적생명을 빛내여나간다.
자본주의사회는 착취계급과 피착취계급사이의 빈부의 차이가 날로 심해지는 부익부, 빈익빈의 사회이며 극소수 자본가들에게는 천당으로 되고 광범한 인민대중에게는 지옥으로 되는 반동적이며 반인민적인 사회이다.당과 국가가 인민들의 생활을 책임지고 보장하여주는 사회주의사회에서만 누구나 다 아무런 근심걱정없이 살려는 인민대중의 세기적념원이 실현될수 있다.사회주의사회에서는 당과 국가의 인민적시책에 의하여 인민대중이 안정된 일자리와 문화위생적인 로동조건을 보장받으며 먹고 입고 쓰고살 걱정을 모르고 행복한 로동생활과 물질생활을 고르롭게 누리고있다.
온갖 퇴페적이고 썩어빠진 반동문화가 범람하여 사람들이 정신적불구자로 전락되는 자본주의사회와는 달리 사회주의사회에서는 인민대중이 당과 국가의 지도와 보살핌속에서 선진적인 사상문화의 참다운 창조자, 진정한 향유자가 되여 자주적인 사상의식과 높은 창조적능력을 지닌 참다운 사회적인간으로 준비되며 건전하고 풍부한 문화정서생활을 마음껏 누린다.
사회주의사회는 인민대중의 단결된 힘에 의하여 끊임없이 발전하는 사회이다.
사회주의는 사회주의사상으로 무장한 인민대중의 높은 혁명적자각과 창조적적극성에 의하여 발전하는 가장 높은 발전능력을 가진 사회이다.사회의 발전능력이란 사회발전을 추동하는 여러 요인의 총체를 의미하며 여기에서 기본은 인민대중의 통일단결된 힘이다.(전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