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 : 황철의 호소에 화답하여 올해의 장엄한 투쟁에서 영웅적조선인민의 기질과 본때를 힘있게 떨치자
위대한 당의 웅대한 구상과 결심을 철저한 행동실천으로 받들려는 전체 인민의 정신력이 비상히 분출되는 시기에 황철의 로동계급이 당 제8차대회가 제시한 새로운 5개년계획의 첫해 과업수행에 총매진할것을 전국의 근로자들에게 열렬히 호소하였다.
전세대들의 애국충성의 바통을 꿋꿋이 이어 어떤 역경속에서도 올해전투목표를 무조건 완수하고 당중앙에 승리의 보고를 삼가 올리자는것이 황철로동계급의 심장의 호소이다.
당대회결정관철의 첫해 진군길에서 울려퍼진 황철로동계급의 호소는 우리 근로자들의 심장속에 차넘치는 혁명열, 애국열을 백배해주고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모두다 사회주의위업, 주체혁명위업의 승리에 대한 확고한 신심을 안고 당중앙위원회의 두리에 철통같이 뭉쳐 혁명의 새 승리를 향하여 힘차게 나아갑시다.》
오늘 우리 혁명은 새로운 발전의 시대, 우리 국가제일주의시대를 맞이하였다.력사의 온갖 도전을 과감히 맞받아 인민을 위함에 일심전력하고 자체의 힘을 완강히 증대시키였으며 국가의 존엄과 지위를 높이기 위한 결사적인 투쟁으로 열어놓은 자존과 번영의 새시대는 우리 당의 령도는 과학이며 승리라는 철리를 더욱 확신케 하고있다.
승리에 만족을 모르고 난관앞에 굴할줄 모르며 계속혁신, 계속전진, 련속공격전을 벌리는것은 우리 인민의 자랑스러운 전통이다.
황철로동계급의 호소는 당의 령도따라 새로운 발전의 시대를 열어놓은 우리 인민의 긍지와 자부심의 표출이며 만난을 과감히 돌파하며 쟁취한 값진 승리, 우리 국가가 올라선 존엄과 지위를 더욱 공고히 해나가려는 열렬한 애국심의 일대 분출이다.전인민적인 사상감정이 응축된 황철로동계급의 호소는 지금 사회주의건설의 모든 전투장마다에서 열렬한 호응을 불러일으키고있다.
5개년계획의 첫해부터 진군보폭을 크게 내짚어 당대회의 권위를 결사보위하자, 이것이 황철로동계급의 불타는 충성의 호소이다.
우리 당은 당 제8차대회에서 위대한 실천강령을 제시한데 이어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2차전원회의에서 당대회결정관철의 첫해 진군을 자랑찬 혁신과 전진으로 빛내이기 위한 구체적인 방략들을 밝혀주고 그 투쟁을 현명하게 이끌어나가고있다.만일 우리가 5개년계획의 첫해 계획수행을 조금이라도 드틴다면, 하여 당 제8차대회 결정관철에 지장을 준다면 당의 품속에서 자라난 조선의 근로자라고 떳떳이 말할수 없다.
당의 권위는 우리의 제일생명이며 당의 로숙하고 세련된 령도가 있어 백승떨쳐온것이 우리 혁명이다.황철로동계급의 열렬한 호소에는 지혜와 열정, 피와 살 지어 생명까지 서슴없이 바쳐서라도 반드시 사회주의건설에서의 새로운 승리로 우리 당의 령도적권위를 결사보위하겠다는 충성의 맹세가 력력히 흐르고있다.우리는 황철의 호소에 화답하여 산악같이 떨쳐나 새로운 5개년계획의 첫해 진군을 빛나게 결속함으로써 존엄높은 우리 당을 어떻게 실천으로 받드는가를 온 세상에 똑똑히 보여주어야 할것이다.
모든 사업에서 실제적인 변화, 실질적인 전진을 이룩하여 올해를 위대한 전환의 해로 빛내이자, 이것이 황철로동계급의 피끓는 애국의 호소이다.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2차전원회의 결정에는 새로운 혁신, 대담한 창조, 부단한 전진을 지향하고 장려함으로써 사회주의건설의 승리적전진을 더욱 가속화해나가려는 우리 당의 혁명적의지가 비껴있다.황철의 로동계급은 도식과 경직, 소극과 보신, 패배주의를 비롯한 구태의연하고 진부한 모든것과 단호히 결별하고 전인민적인 총공격전, 총결사전을 벌려 올해의 혁신적인 목표를 빛나게 달성할것을 호소하였다.
사회주의 새 승리를 위한 오늘의 총진군은 우리 인민자신을 위한 사업, 더 좋은 래일을 앞당겨오기 위한 보람찬 투쟁이다.우리가 황철의 로동계급처럼 강심을 먹고 분발할수록 우리의 전진은 그만큼 빨라지고 우리의 행복은 더욱 커지게 된다.우리는 전진도상에 부닥치는 모든 도전을 정면돌파하고 세기적인 기적을 창조함으로써 이 땅우에 세상에 부럼없는 자존, 자립의 강국을 하루빨리 일떠세워야 한다.
새로운 5개년계획의 첫해 과업을 수행하는 오늘의 투쟁은 승산이 확고하다.이번 전원회의결정은 우리 혁명의 주객관적조건과 환경을 구체적이면서도 면밀히 타산하고 분과별협의회를 통하여 충분히 토의하여 채택한 과학적이며 현실적인 설계도, 작전도이다.당의 현명한 령도가 있고 명확한 투쟁방략이 있으며 무한한 충실성과 애국심으로 충만된 위대한 인민이 있기에 우리의 승리는 확정적이다.
모든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황철의 호소따라 일시에 들고일어남으로써 온 나라에 비약과 혁신의 기상이 세차게 나래치게 하여야 한다.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2차전원회의 결정을 무조건 철저히 관철하겠다는 결사의 각오를 지녀야 한다.
황철의 로동계급은 경애하는 총비서동지를 위하여 고동치는 충성의 심장으로 전설의 천리마를 다시한번 불러오자고 호소하였다.
모든 근로자들은 이번 전원회의결정을 관철하기 전에는 쓰러질 권리도, 죽을 권리도 없다는 억척불변의 신념을 지녀야 한다. 위대한 수령님의 호소를 받들고 천리마대고조를 일으킨 전세대들의 숭고한 정신세계를 따라배워 사회주의건설의 획기적전진을 위한 오늘의 투쟁에서 반드시 기적과 위훈의 창조자가 되겠다는 신념으로 심장을 불태워야 한다.(전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