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군의 기질-심중성
심중성은 곧 자기 사업에 대하여 늘 깊이 연구하고 제기된 문제를 로숙하게 처리하여 훌륭한 결과에로 이어지게 하는 심사숙고를 의미한다.
일군의 심중성은 사업의 성패를 좌우하는 심각한 문제이기때문에 자못 중요하다.
무슨 일이나 깊이 새겨보고 심중성을 기하는것은 일군들이 반드시 지녀야 할 기질이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일군들은 맡은 사업을 심사숙고하고 로숙하게 하여야 한다.》
일군은 마땅히 열번, 백번 심사숙고하여 모든 문제를 처리하여야 한다.그래서 일군의 책임이 무겁다고 하는것이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우리 일군들이 사업에서 매사에 심사숙고하고 로숙하게 처리하는 심중성을 체질화하여야 한다고 교시하시였다.
언제인가 한 일군은 외부에서 중요한 문제를 제기받았다.문제의 성격으로 보아 시간적여유를 두었다가 심중한 협의를 거친 다음 답변을 주어야 하였으나 그는 즉시에 생각한바를 말해주었다.엄중한 후과가 초래되였다.
이와 관련하여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일군들에게 그 자리에서 당장 결론을 줄수 있는 문제라고 하더라도 좀 연구하여보고 토론하여 알려주겠다고 여지를 주고 저희들이 연구해보았는데 이렇게 하는것이 좋겠다는 식으로 결론을 주어야 한다고 일깨워주시였다.
얼마나 여유작작하시고 심사에 숙고라는 심중성이 2중3중의 의미로 포함된 가르치심인가.
신속성과 결단성을 생활의 신조처럼 여기신 그이께서 심중성을 어길수 없는 철칙으로 삼으신것은 정치가의 한번 결심을 혁명의 운명을 좌우하는 문제로 중시하시였기때문이다.
일군들은 무슨 일이 제기되거나 말 한마디를 들어도 그저 그런것이겠거니 하고 대수롭지 않게 여기면서 스쳐버릴것이 아니라 걸음을 멈추고 다시한번 생각해보며 심사숙고할줄 알아야 한다.
새겨보고 또 새겨보고 판단,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일군들의 심중성을 이런 원칙에서 요구하시였다.(전문 보기)
Leave a Reply
- 새해 2025년에 즈음하여 당과 정부의 간부들 금수산태양궁전을 찾아 숭고한 경의 표시
-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동상에 새해를 맞으며 일군들과 근로자들, 인민군장병들과 청소년학생들 꽃바구니 진정
- 위대한 김정은시대는 인민을 위함이라면 돌우에도 꽃을 피우는 시대이다 -력사적인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11차전원회의장에 삼가 마음을 세워보며-
- 위대한 시대사상이 인류의 미래를 향도한다
- 침략자, 지배자가 봉변을 당하는것은 필연
- 새해 2025년을 맞으며 성대한 경축공연 진행
- 위대한 어버이께 인민은 새해인사를 삼가 드립니다
- 지난해의 복잡다단한 국제정세는 무엇을 실증해주는가
- 세계구도는 부단히 변화하고있다
-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갈마해안관광지구의 완공된 주요봉사망들을 돌아보시였다
-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로씨야련방 대통령 울라지미르 울라지미로비치 뿌찐동지에게 축하편지를 보내시였다
- 원대한 리상실현에로 향한 우리의 신심은 백배하다
- 축하장들이 나왔다
- 《전수방위》의 기만성은 가리울수 없다
- 신포시바다가양식사업소 준공식 성대히 진행
- 천하무적의 최정예혁명강군을 키우신 위대한 손길
- 생활을 락천적으로 다정다감하게 하는 사람에게서 인정미도 동지애도 넘쳐난다
- 제편에서 피대를 돋구는 파렴치한 전범자
- 미국과 서방의 도발적인 책동에 대처하여
- 2025 위대한 우리 국가의 부강발전과 우리 인민의 복리를 위하여 더욱 힘차게 싸워나가자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제8기 제11차전원회의 확대회의에 관한 보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