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수적인 자질
일군들은 높은 실력을 지니고
당정책을 결사관철하는 실천가가 되자
인재중시, 과학기술중시기풍이 확고한 국풍으로 되고있는 오늘 혁명의 지휘성원들인 우리 일군들이 풍부한 과학기술실력을 갖추는것은 사회주의강국건설을 위한 중요한 담보이다.
우리 일군들에게 있어서 당의 사상과 의도, 로선과 정책으로 무장하는것이 기본이고 첫째가는 실력이라면 현대과학기술을 소유하는것은 필수적인 제2의 실력이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일군들은 현대과학기술을 열심히 배워야 하며 다방면적인 지식을 소유하기 위하여 적극 노력하여야 합니다.》
낡은 지식이나 경험, 주관적욕망이나 열성만으로 일하던 때는 이미 지나갔다.
일군들에게 있어서 과학기술실력은 당의 믿음과 기대에 보답할수 있는 능력이 있는가를 가늠하게 하는 필수적인 자질이다.
일군들이 높은 과학기술을 소유하여야 온 나라에 과학기술중시기풍을 확고히 세우려는 우리 당의 뜻을 잘 받들수 있고 과학기술에 의거하여 제기되는 문제들을 풀어나갈수 있다.과학기술인재를 찾아 적재적소에 등용하고 단위의 생산과 기술발전, 현대화사업을 주도해나가자고 하여도 일군들자신이 과학기술인재가 되여야 한다.또한 세계적경쟁력을 가진 기술개발로 제국주의자들의 제재와 봉쇄책동에 파렬구를 내며 경제전선전반에서 활성화의 돌파구를 열어나가자고 하여도 이 부문 사업을 지도하는 일군들의 실무능력이 따라서야 한다.
일군들의 높은 실력이 뚜렷한 실적을 낳는다.
일군들이 과학기술실력이 높아야 당의 숭고한 뜻과 의도를 누구보다 깊이 파악하고 걸린 고리들을 풀어나갈수 있으며 자기 단위를 전투력있는 집단으로 꾸려나갈수 있다.
무슨 과업이 나서도 우는소리나 하면서 앉아뭉개고 똑똑한 방법론과 과학적타산도 없는 일군은 해당 부문, 단위의 발전을 이끌고나가는 기관차가 아니라 오히려 전진과 혁신을 가로막는 장애물로밖에 될수 없다.
일군의 권위는 직위나 간판에 의해서가 아니라 실력에 의하여 담보된다.
오늘날 발전하는 현실에 따라설수 있는 높은 실력을 갖추지 못하면 설사 직무는 맡고있다고 해도 자리지킴을 하는데 그치게 된다.한마디 말을 하고 하나의 사업을 조직하여도 과학적으로 하는 일군은 언제나 대중의 신망을 받게 되며 사업권위를 세우고 능숙한 조직적수완과 전개력으로 단위를 이끌어나간다.
일군들은 높은 실력을 소유하기 위하여 꾸준히 학습하여야 한다.
현대과학기술발전추세를 깊이 파악한데 기초하여 수자를 중시하고 과학적인 방법에 의거하여 모든 사업을 조직전개해나가야 한다.과학기술지식은 끊임없이 새것을 창조하고 변혁해나가기 위한 밑천이다.
일군들은 자기 부문에 정통한 전문가, 다방면적인 지식을 소유한 박식가가 되여야 한다.
타고난 실력이란 없으며 실력을 높이는 묘술도 따로 없다.실력은 시간을 쟁취하고 아껴쓰며 발전하는 시대의 요구에 따라서기 위하여 완강하게 노력하는 사람의것이다.(전문 보기)
Leave a Reply
- 《새롭게 혁신하고 대담하게 창조하며 부단히 전진해나가자!》
- 두자루의 권총으로부터!
- 정론 : 불가항력
- 붉은기에 새겨진 마치와 낫과 붓
- 조로청년친선련환모임 진행
- 나라의 안전과 사회적발전을 위하여
- 기자들도 살해대상으로 되고있다
- 우리 당의 격려는 화성전역에 비약의 나래를 달아주었다 화성지구 4단계 1만세대 살림집건설장에서
- 인민을 매혹시키는 위인의 세계 : 원아들의 친아버지
-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탄생 113돐에 즈음하여 중국주재 우리 나라 대사관 경축연회 마련
- 공산주의혁명가의 필수기질-완강한 실천력
- 파멸적인 정치경제적위기는 서방의 피할수 없는 운명
- 무기수출규정완화조치는 곧 전쟁확대조치이다
- 위대한 조선로동당의 성스러운 80년혁명령도사를 긍지높이 펼친다 천리마가 날아오른 기적의 년대
-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탄생 113돐에 즈음하여 로씨야주재 우리 나라 대사관 경축연회 마련
-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탄생 113돐에 즈음하여
- 조선중앙통신사 상보 위대한 우리 당의 계속혁명정신과 강대한 우리 국가의 줄기찬 전진기상을 과시하는 또 하나의 화성신화 화성지구 3단계 공사가 훌륭히 결속되여 평양시 5만세대 살림집완공의 결정적담보가 마련된데 대하여
- 영웅로병과 통일로씨야청년근위대대표단 상봉모임 진행
- 두 사회의 판이한 인생관
-
평양건설의 새로운 전성기, 평양문화의 개화기를 상징하는 또 하나의 눈부신
웅자 화성지구 3단계 1만세대 살림집 준공식 성대히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