론설 : 당의 새로운 전략적로선관철에서 나서는 중요한 요구
지금 온 나라 전체 인민은 력사적인 당중앙위원회 제7기 제3차전원회의에서 제시된 새로운 전략적로선을 받들고 승리의 신심드높이 혁명적인 총공세, 경제건설대진군을 힘차게 벌려나가고있다.
우리 공화국이 세계적인 정치군사강국의 지위에 확고히 올라선 오늘 우리가 총력을 집중하여야 할 기본전선은 경제전선이며 투쟁과업은 자립적이고 현대적인 강력한 사회주의경제, 지식경제를 건설하는것이다.당이 제시한 사회주의경제건설의 웅대한 목표를 앞당겨 점령하자면 나라의 경제토대를 강화하고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한 집중적인 공격전을 벌리는것이 중요하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이번에 제시한 새로운 전략적로선의 기본사상은 우리의 경제토대를 강화하고 경제를 활성화하는것입니다.》
오늘 나라의 경제토대를 강화하고 경제를 활성화하는 사업은 본질에 있어서 경제전반을 정비보강하고 완성하는것을 기본내용으로 하고있다.경제를 정비보강하여야 이미 마련된 자립경제의 위력과 발전잠재력을 최대한으로 발양시키고 인민경제 부문들사이의 균형을 보장하여 경제를 활성화할수 있으며 인민생활을 끊임없이 높여 인민들의 꿈과 리상을 현실로 꽃피울수 있다.
우리에게는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께서 조국의 먼 앞날을 내다보시며 품들여 마련해주신 자립경제의 튼튼한 토대와 거대한 잠재력이 있다.지금 있는 경제토대와 생산잠재력을 최대한 효과적으로 동원리용한다면 얼마든지 우리에게 필요한 모든것을 자체로 원만히 생산보장할수 있으며 당 제7차대회가 제시한 경제강국건설목표를 성과적으로 점령할수 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혁명발전의 새로운 높은 단계의 요구에 맞게 경제활성화의 돌파구를 열고 나라의 전반적경제를 상승의 궤도우에 확고히 올려세우기 위한 과업과 방도들을 환히 밝혀주시였으며 대고조전투장들을 찾고 또 찾으시며 대비약, 대혁신의 불길을 지펴주고계신다.당과 국가의 전반사업이 경제사업을 우선시하고 경제발전에 나라의 인적, 물적, 기술적잠재력을 총동원하는데로 지향되고있으며 경제를 정비보강하기 위한 사업이 힘있게 추진되고있다.최근에 모든것이 부족하고 어려운 속에서도 금속공업부문에서 주체철생산체계의 확립과 같은 자랑찬 성과들이 이룩되고 경공업과 농업부문을 비롯한 여러 부문에서 생산적앙양이 일어나고있는것은 우리 당의 현명한 령도의 빛나는 결실이다.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당이 제시한 새로운 전략적로선의 기본사상을 잘 알고 그것을 관철하는데 모든 사고와 실천을 지향시켜나가야 한다.
나라의 경제전반을 정비보강하고 활성화하는데서 중요한것은 무엇보다도 우리 식의 독특한 경제구조를 공고히 하면서 다방면적이고 종합적인 경제구조를 완비하는데 힘을 넣는것이다.
다방면적이며 종합적인 경제구조는 자립적인 경제구조의 기본면모이다.오늘 과학기술의 급속한 발전으로 새로운 경제부문들이 출현하고 인민들의 물질적 및 문화적수요가 날로 높아지고있는 현실은 기존산업부문들의 현대화, 정보화와 첨단기술산업부문들의 창설을 적극 다그쳐 경제구조를 끊임없이 개선완비할것을 요구하고있다.특히 나라의 자연부원을 합리적으로, 종합적으로 리용하고 인민경제 부문들사이의 균형을 보장하면서 경제를 안전하게 빠른 속도로 발전시키는데서 경제구조문제는 관건적요인으로 되고있다.(전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