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주의를 굳건히 수호하신 불멸의 업적
뜻깊은 2월이다.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에 대한 한없는 그리움이 우리 인민과 세계 진보적인민들의 가슴에 더욱 뜨겁게 넘쳐난다.력사의 온갖 도전과 모진 광풍속에서 사회주의위업을 굳건히 수호하고 전진시키신 위대한 장군님의 불멸의 업적에 대한 칭송의 목소리가 온 세상에 울려퍼지고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백두산의 아들로 탄생하시여 우리 당과 혁명, 조국과 인민앞에 실로 영구불멸할 업적을 쌓아올리시였습니다.》
돌이켜보면 20세기 말엽 세계사회주의위업은 예상밖의 좌절과 쓰라림을 맛보지 않으면 안되였다.제국주의자들과 사회주의배신자들에 의해 사회주의위업은 흙탕칠을 당하고 운명의 갈림길에 놓이게 되였다.이 엄혹한 시기에 세계사회주의운동에 재생의 빛을 주고 활력을 부어주신분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이시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사회주의건설의 력사적교훈과 우리 당의 총로선》, 《혁명적당건설의 근본문제에 대하여》, 《사회주의에 대한 훼방은 허용될수 없다》를 비롯한 불후의 고전적로작들을 련이어 발표하시여 여러 나라에서의 사회주의붕괴의 원인과 력사적교훈, 사회주의의 진리성과 과학성, 그 승리의 필연성을 명철하게 밝혀주시였다.위대한 장군님의 천리혜안의 예지가 빛발치는 로작의 구절구절마다에서 사람들은 절세위인의 철의 신념과 의지를 절감하였다.
세상에 발표되자마자 진보적인류의 폭풍같은 반향을 불러일으킨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불후의 고전적로작 《사회주의는 과학이다》는 인민대중을 사회주의를 옹호고수하고 전진시키기 위한 투쟁에로 힘있게 고무추동하는 위력한 사상리론적무기, 승리의 기치로 되였다.
참으로 위대한 장군님의 불후의 고전적로작들은 사회주의가 력사무대에 《우연히 출현한 비과학적리념》이며 사회주의사회가 《전도가 없는 사회》라고 훼방하던 제국주의자들과 사회주의배신자들에게 파멸을 선고하였으며 세계 혁명적인민들에게 사회주의의 승리에 대한 신심과 확신을 안겨주고 세계사회주의운동을 힘있게 고무추동하였다.
《사회주의종말》을 운운하는 제국주의자들의 잡소리가 소란스럽게 나돌고있던 때 혁명적, 진보적정당들이 조선에 모여 《사회주의위업을 옹호하고 전진시키자》라는 평양선언을 발표하고 서명한것은 사회주의가 세계인민들의 마음속에 살아있으며 주체의 궤도를 따라 힘차게 전진하고있음을 실증해주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세계사회주의운동을 새로운 일대 앙양에로 떠밀고나가실 철석의 의지를 지니시고 크나큰 헌신과 로고로 날과 날을 보내시였다.평양선언발표 5돐을 앞둔 주체86(1997)년 3월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평양선언의 기치밑에 혁명적당을 건설하고 세계사회주의운동의 승리적전진을 이룩하는데서 강령적지침으로 되는 귀중한 가르치심을 주시였다.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앞으로 평양선언에 서명하는 정당들이 자주적이며 대중적인 당을 건설하고 국제주의적단결과 련대성의 뉴대를 더욱 강화해나가도록 하는데서 나서는 문제들에 대하여 환히 밝혀주시였다.(전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