론설 : 당초급선전일군들은 사상전선의 전초병
혁명의 수도 평양에서는 제2차 전국당초급선전일군대회가 열리게 된다.
지금 우리 인민들은 당의 령도를 높이 받들고 당사상사업의 전초선에서 헌신적으로 활동하고있는 대회참가자들을 비롯한 전국의 당초급선전일군들을 열렬히 축하하며 그들에게 뜨거운 전투적인사를 보내고있다.
당초급선전일군들은 누가 알아주건말건 자기의 지혜와 정열을 다 바쳐 사회주의조국의 정치사상진지를 튼튼히 다져나가는 우리 당의 믿음직한 사상적전위, 참된 애국자들이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당초급선전일군들은 우리 당사상사업방침을 받들고 당원들과 근로자들속에서 직접 선전선동활동을 벌리는 전초병이며 정치활동가입니다.》
학습강사, 선동원, 5호담당선전원을 비롯한 당초급선전일군들은 우리 당사상사업의 최전방을 지켜선 전초병이다.
우리 당안에 사상교양사업을 맡은 일군들이 많지만 대중과 제일 가까이에서 그들과 고락을 함께 하며 직접 선전선동활동을 벌리는 사람은 당초급선전일군들이다.우리 당사상사업이 어떻게 인민들속에 깊이 발을 붙이고 어떤 결실을 맺는가 하는것은 당초급선전일군들에게 많이 달려있다.그렇기때문에 우리 당은 당과 대중을 사상적으로 련결시키는 말단고리에서 활동하는 당초급선전일군들을 언제나 중시하고있으며 그들이 자기의 임무를 원만히 수행하도록 보살펴주고 이끌어주고있다.
이번에 진행되는 제2차 전국당초급선전일군대회에는 사상전선의 전초병들에 대한 우리 당의 크나큰 믿음과 사랑이 깃들어있다.
당초급선전일군들은 당원들과 근로자들이 령도자와 사상과 뜻, 정을 같이해나가도록 이끌어주는 사상적기수이다.
령도자와 인민의 사상의지적통일을 이룩하는데서 당초급선전일군들은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수령의 위대성과 당정책을 깊이 체득시키고 투철한 반제계급의식과 혁명신념을 심어주어 당원들과 근로자들을 오직 당을 따라 혁명의 한길을 꿋꿋이 걸어가는 사상과 신념의 강자들로 키우는 사업의 성과여부는 대중을 직접 대상하여 선전선동활동을 벌리는 당초급선전일군들에게 크게 달려있다.
사람들의 성격과 취미, 생활경위와 준비정도는 서로 다르다.각이한 사람들을 대상하여 수시로 달라지는 구체적정황속에서 진행하는 선전선동사업의 실효성을 최대로 높이자면 당초급선전일군들이 능동적으로, 창발적으로 활동하여야 한다.당초급선전일군들이 늘 창조적인 사색과 진지한 탐구로 대상의 특성에 맞는 옳은 방법론을 찾아쥐고 선전선동활동을 벌려야 대중이 령도자의 위대성과 혁명사상을 더욱 깊이 체득하고 언제나 령도자와 뜻도 숨결도 발걸음도 함께 해나갈수 있다.
전체 인민이 순결한 량심과 도덕의리를 지니고 영광의 나날에나 준엄한 시련의 나날에나 변함없이 당과 생사운명을 같이해나가도록 하는데서 당초급선전일군들의 위치와 역할은 누구도 대신할수 없다.당초급선전일군들이 당원들과 근로자들로 하여금 자기에게 참된 삶과 행복을 안겨준 수령의 은덕을 한시도 잊지 않으며 언제 어디서나 수령의 혁명전사, 제자로서의 본분을 다하도록 늘 깨우쳐주고 이끌어줄 때 우리의 일심단결의 위력은 백배해지게 된다.(전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