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의 농업정책관철에로 대중을 고무추동 -각지 당조직에서-
각 도당위원회들에서 당의 농업정책관철을 위한 투쟁에로 대중을 고무추동하기 위한 조직정치사업을 짜고들어 집단적혁신의 불길을 세차게 일으켜나가고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당조직들의 역할을 결정적으로 높여야 합니다.》
평안남도당위원회에서는 사회주의경제건설의 주타격전방인 농업전선에서 증산투쟁을 힘있게 벌릴데 대한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올해 신년사를 높이 받들고 알곡생산을 결정적으로 늘이기 위한 농사작전과 지도를 실속있게 진행하고있다.
도당위원회에서는 지난 1월말 시, 군의 당책임일군, 협동농장경영위원회일군들과 다수확열성자, 다수확을 궐기한 농업근로자들로 다수확열성자회의를 조직하고 경험토론과 록화편집물시청, 긍정통보사업을 의의있게 진행하여 일군들과 농업근로자들을 새로운 생산적앙양에로 적극 불러일으켰다.
또한 문덕군 풍년협동농장에서 봄밀보리파종과 관련한 보여주기사업을 진행하여 일군들과 농업근로자들이 당의 두벌농사방침을 철저히 관철하도록 추동하였다.
농업부문의 과학자, 기술자들을 시, 군들에 내려보내여 농사작전안을 검토하고 잘못된 문제들을 바로잡아주도록 하였으며 올해 과학농사방향과 방도를 명확히 세워주도록 하였다.특히 양덕군의 모든 농장들에 농업과학자, 기술자들을 내려보내여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주신 현지말씀을 철저히 관철하도록 도와주고있다.도당위원회의 빈틈없는 작전에 의해 평원군, 증산군, 숙천군을 비롯한 도안의 시, 군들에서 군중적운동으로 거름원천을 마련하기 위한 사업, 영농자재확보를 위한 사업이 활발히 벌어져 알곡생산을 늘이기 위한 조건들이 충분히 갖추어지고있다.
황해남도당위원회에서는 황해남도에서는 첫째도 둘째도 셋째도 농사를 잘 지어야 한다고 하신 위대한 수령님들의 유훈을 높이 받들고 올해에 기어이 풍요한 가을을 안아오기 위한 농사작전을 혁신적으로 세운데 맞게 그 집행을 강하게 내밀고있다.
도당위원회에서는 지난 1월 황해남도농업과학연구소, 김제원해주농업대학 연구사들이 도안의 협동농장들을 순회하면서 지난해 교훈에 비추어 올해농사를 과학적으로 짓기 위한 기술전습을 진행하도록 하였다.
영농공정별, 시기별에 따르는 기술강습과 기술전습을 통하여 모든 농업근로자들이 신심을 가지고 올해농사에 한사람같이 떨쳐나서게 되였다.
도당위원회, 도농촌경리위원회, 도인민위원회일군들이 항일유격대식으로 배낭을 메고 뒤떨어진 농장, 작업반, 분조들에 나가 정치사업을 진공적으로 벌려 농장원들을 알곡생산투쟁에로 불러일으키고있으며 부족되는 영농자재들을 앞장에서 해결해나가고있다.
도당위원회에서는 지난 1월 삼천군에서 시, 군책임일군들에게 석탄가스화에 의한 대형발동발전기가동과 관련한 보여주기사업을 진행하고 모든 시, 군들에서 이것을 도입하도록 하였다.하여 많은 시, 군들에 석탄가스화에 의한 대형발동발전기가 도입되여 뜨락또르수리를 전부 끝내고 논밭갈이에 진입하였으며 모내는기계의 수리는 마감단계에서 추진되고있다.(전문 보기)
국가경제발전 5개년전략목표수행을 위한 생산돌격전을 힘있게 벌리고있다.
-김책제철련합기업소에서-
본사기자 김진명 찍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