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힘을 믿을수록 목표도 높아진다 -룡성기계련합기업소 일군들의 사업에서-
현대적인 기계설비들을 더 많이
생산하여 경제발전을 적극 추동하자
최근 룡성기계련합기업소에서 자체의 힘과 기술로 기술적진보를 이룩하고있다.
지난해에만도 20㎥ V형압축기, 40㎥ L형압축기, 200kW열뽐프를 새로 개발하였으며 수차바가지생산에 연소모형주조기술을 도입하는 등 자랑할만 한 성과들을 련이어 내놓았다.
성과의 요인은 새로운 창조의 기준을 세우고 이악하게 노력한 이곳 일군들의 사업기풍과 일본새에 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일군들은 창조적이며 진취적인 사업기풍과 일본새를 가지고 일해나가야 합니다.》
지금 당에서는 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서 우리의 힘과 기술, 우리의 자원으로 세계적수준의 제품들을 더 많이 개발생산할것을 바라고있다.
하다면 국가경제발전 5개년전략목표수행을 위한 증산돌격운동이 힘있게 벌어지고있는 오늘 한개 단위를 책임진 일군들이 어떤 혁신적안목과 창조정신을 지니고 투쟁하여야 하는가.
20㎥ V형압축기를 새로 개발하던 과정을 놓고보자.
련합기업소에서는 새형의 10㎥ V형압축기를 만든데 이어 반년 남짓한 기간에 보다 능률높고 실리적인 이 압축기를 또다시 만들어냈다.
20㎥ V형압축기는 지난 시기 련합기업소에서 생산하던 같은 능력의 압축기에 비해 무게는 3분의 1정도밖에 되지 않고 부피도 훨씬 작다.따라서 자재소비는 5분의 1로, 제작공정과 기일은 10분의 1로 줄이게 되였다.뿐만아니라 진동이 거의나 없고 전력소비가 적으며 특히 부속품을 계렬적으로 생산할수 있는것으로 하여 이 압축기의 리용전망은 대단히 크다.
사실 련합기업소의 일군들은 10㎥ V형압축기를 새로 개발한 후 소기의 성과에 만족하고있었다.
하지만 새형의 현대적인 기계설비들을 세계적수준에서 만들어낼데 대한 당정책을 자자구구 되새기는 과정에 일군들은 정신을 번쩍 차리게 되였다.
우리의 힘과 기술, 자원에 의거하면 못해낼것도, 만들지 못할것도 없다.더 좋고 더 훌륭한 기계설비개발을 중단하지 말고 계속 줄기차게 밀고나가야 한다.
일군들은 이런 사상관점을 가지고 보다 능률높은 새형의 압축기를 개발할 대담한 목표를 내세웠다.
여기에서 론의의 초점이 된것은 압축기의 크기와 무게가 10㎥ V형압축기와 거의 같아야 한다는것이였다.
10㎥ V형압축기보다 능력은 두배로 높으면서도 크기와 무게에서 별로 차이가 없는 새형의 압축기를 만든다는것은 헐치 않았다.
하지만 일군들은 조금도 주저하지 않고 압축기제작에 달라붙었다.(전문 보기)
현대적인 기계설비들을 더 많이 생산하여 경제발전을 적극 추동하자
자력갱생의 혁명정신으로 대상설비생산을 힘있게 다그치고있다.
-평양건설기계공장에서-
정철훈 찍음
Leave a Reply
-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재령군 지방공업공장건설장을 현지지도하시였다
-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무인항공기술련합체에서 생산한 각종 자폭공격형무인기들의 성능시험을 현지에서 지도하시였다
-
주체조선의 태양이시며 총련과 재일동포들의 자애로운 어버이이신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께 삼가 드립니다 -
일군들은 창당의 리념과 정신을 체질화한 공산주의혁명가가 되자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불후의 고전적로작에 제시된 사상과 리론을 깊이 체득하기 위한 중앙연구토론회 진행- - 위대한 어머니당의 숭고한 후대관이 낳은 빛나는 결실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4차전원회의이후 각 도들에 학생교복공장, 학생신발공장들이 일떠서고 전국의 학생들에게 학생교복과 가방, 신발을 공급하는 정연한 체계와 질서가 수립되였다-
- 인민들과 한 약속을 무조건 지키는것은 우리 당의 본도이다
- 공산주의혁명가의 생명선-학습
- 당원은 그 누구보다 고상한 인격과 미풍의 체현자가 되여야 한다
- 단결과 협조로 새 세계질서를 수립해나간다
- 전민과학기술인재화는 전면적국가부흥의 위력한 담보이다
- 과학계가 용을 쓰는것만큼
- 농업과학원 농업정보화연구소에서
- 세상에 이처럼 뜨겁고 깊은 정이 또 어디 있으랴 -위대한 어머니당의 크나큰 사랑을 또다시 받아안은 수재민들의 격정의 목소리-
- 정치용어해설 : 사회정치생활
- 《우리의 힘은 단결, 단결의 중심은 한별》
- 《나는 오늘도 살아있다》 -금천군 읍에서 살고있는 엄영분로인의 체험담중에서-
- 괴뢰한국 대학생들 윤석열탄핵을 요구
- 중동의 화근-미국이스라엘결탁관계(2) -멸망에 직면하였던 주구를 구원한 흉심-
-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과 로씨야련방사이의 포괄적인 전략적동반자관계에 관한 조약》이 비준되였다
- 당의 간부육성정책을 훌륭한 교육성과로 받들어갈 열의 -각 도, 시, 군당학교들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