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세론해설] : 국제적으로 심각하게 제기되고있는 녀성문제
얼마전 유엔본부에서 각국 정부대표들과 비정부조직대표들이 참가한 가운데 녀성들의 지위향상을 위한 대책을 토의하는 회의가 진행되였다.
유엔사무총장은 모든 유엔기구들에서 남녀직원의 비률을 동등하게 하기 위해 노력하고있지만 반발이 강하다고 언급하였다.
녀성인 유엔총회 의장은 이번 회의를 그러한 흐름을 바꾸어놓는 계기로 만들자고 호소하였다.
회의에 참가한 6개 나라의 녀성대통령과 부대통령들이 토론하였다.그들은 공공사업을 개선하는것이 녀성들의 자립에서 기초로 된다고 주장하였다.이와 함께 녀성들의 정치참가가 가지는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한편 같은 시기에 분쟁지역에 있는 녀성들의 역할에 관한 국제토론회가 진행되였다.
녀성문제와 관련한 회의들이 련이어 진행되고있는데는 리유가 있다.
력사적으로 녀성들은 차별대우를 많이 받아오고있다.온갖 비인간적인 멸시와 속박에 항거하여 녀성해방의 문을 두드린 때로부터 장구한 력사가 흘렀다.나라마다 제나름의 《녀성해방》과 《남녀평등》에 대해 떠들어왔다.그러나 녀성들은 정치, 경제 등 여러 분야에서 차별을 당하고있으며 녀성문제는 여전히 해결되지 못한 인류의 중대과제로 남아있다.
오스트랄리아에서는 녀성 5명중 1명이 15살부터 성폭행을 당하거나 위협을 받고있으며 성별때문에 직업을 얻을 기회를 잃고있는 녀성들은 3분의 1이상에 달한다고 한다.
도이췰란드의 한 경제연구소는 남녀근로자사이의 임금격차가 평균 21%에 달하고있는데 대하여 밝혔다.
뛰르끼예통계국은 최근년간에 남성들의 취업률이 65.6%에 이른 반면에 녀성들의 취업률은 28.9%밖에 되지 않는다는 자료를 발표하였다.
지난 8일 유엔안전보장리사회에서는 남부수단정세를 토의하는 정례회의가 진행되였다.
회의에서는 정전합의가 이루어진 후에도 폭력행위가 계속되고있는것과 관련하여 고향으로 돌아가려 하지 않는 남부수단의 녀성들에 대한 문제 등 분쟁이 녀성들에게 가져다준 비참한 상황에 대한 내용이 언급되였다.
유엔사무총장은 여러 나라에서 녀성들에 대한 살인사건이 계속 늘어나고있다고 밝혔다.
세계 각지에서 녀성들이 자기들의 지위향상과 차별철페를 요구하여 시위와 파업 등을 벌리고있다.
일본에서 많은 녀성시위자들이 성차별을 반대하는 구호를 웨치면서 아이들의 장래를 위해서라도 물러서지 않겠다는 의지를 표명하였다.
에스빠냐에서는 50만명이상의 군중이 떨쳐나 녀성들의 사회적지위를 보장할것을 당국에 요구하였으며 벨지끄의 수도에서는 수천명이 시위에 참가하여 《남성중심의 사회를 끝장내자.》고 호소하였다.
뛰르끼예에서도 녀성들이 권리보장을 위해 투쟁에 나섰다.
이번 회의들이 진행된 시점에서 미국에서는 녀자체육선수들의 집회가 진행되였다.
최근년간 미국에서는 선수단의 남성의사가 치료를 구실로 많은 녀자선수들에게 성적학대를 거듭 가한 사실이 드러나는 등 녀자체육선수들이 피해를 입은 사건이 련이어 밝혀지고있다.(전문 보기)
Leave a Reply
- 온포근로자휴양소 준공식 진행
- 룡성기계련합기업소 1단계 개건현대화대상 준공식 진행
- 룡성기계련합기업소 1단계 개건현대화대상 준공식에서 한 김정은동지의 연설
- 전면적발전의 새시대를 펼친 성스러운 5년 천지개벽을 안아온 건설의 대번영기(1)
- 문화건설의 총적목표
-
위대한 김정은시대 조선청년의 긍지와 영광 하늘땅에 넘친다 경애하는 김정은
원수님께서 사회주의애국청년동맹창립 80돐 기념대회에서 하신 연설을 받아안은 청년전위들의 무한한 격정의 분출, 충천한 기세 - 조국의 서북변을 진감하는 청년전위들의 충성과 애국의 진군가 신의주온실종합농장건설장에서 5 000명 대합창공연 《김정은시대와 백두산영웅청년》 진행
- 사회주의애국청년동맹창립 80돐 기념대회 성대히 진행
- 사회주의애국청년동맹창립 80돐 기념대회에서 한 김정은동지의 연설
- 사설 : 조선로동당의 위업에 끝없이 충실한 청년전위가 되자 사회주의애국청년동맹창립 80돐에 즈음하여
- 전면적발전의 새시대를 펼친 성스러운 5년 조선청년운동의 새로운 전성기
- 사회주의농촌건설목표와 당면한 농촌발전전략
- 영광의 당대회를 향한 진군길에서 이룩된 대자연개조의 자랑찬 성과 평안북도 애도간석지 1구역건설 완공, 준공식 진행
-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고귀한 가르치심 우리의 의지와 자존심, 우리의 투쟁기개와 창조력이 있기에 이루지 못할 꿈이 없다
- 정치용어해설 : 사회주의정권
- 인간성을 말살하는 독소-서방식민주주의
- 류혈적인 총격사건들이 펼쳐놓는 살풍경
-
알림/お知らせ : 2026학년도 도꾜조선제3초급학교 창립80돐기념학예회 /
2月15日(日)13:00 開場 - 전면적발전의 새시대를 펼친 성스러운 5년 후대들을 위하여, 미래를 위하여!
- 재일조선학생소년들의 자애로운 친어버이이신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께 삼가 올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