론설 : 주체사상은 우리 혁명의 영원한 승리의 기치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불후의 고전적로작 《주체사상에 대하여》를 발표하신 때로부터 37돐이 된다.
주체사상은 조선혁명의 유일한 지도사상이며 우리 시대의 위대한 혁명적기치이다.
오늘 우리 인민은 주체사상의 기치를 높이 들고 혁명하는것을 더없는 자랑으로 여기고있으며 주체의 길을 따라 끝까지 나아가는 길에 혁명의 최후승리가 있다는것을 확신하고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수령님께서 창시하시고 혁명실천에 빛나게 구현하신 주체사상은 우리 혁명의 영원한 승리의 기치이다.》
혁명의 승리는 곧 사상과 신념의 승리이다.위대한 사상에 의하여 혁명의 명맥이 지켜지고 사상의 위력에 의하여 혁명이 승승장구한다.
영생불멸의 사상이란 아무리 세월이 흘러도 생명력을 잃지 않고 현실에서 그 진리성과 변혁적위력을 더욱더 과시하는 사상, 인민대중의 자주위업, 사회주의위업을 힘있게 추동하는 혁명사상이다.이런 사상을 가진 당과 국가와 인민은 백전백승을 떨친다.
위대한 수령님께서와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영생불멸의 주체사상을 창시하시고 그것을 자주시대의 위대한 지도사상으로 끊임없이 심화발전시키시였다.주체사상은 창시된 때로부터 장구한 기간 우리 혁명의 앞길을 밝히는 휘황한 등대로, 고무적기치로 되여왔다.혁명앞에 시련이 가로놓이고 난관이 겹쌓일 때마다 주체사상을 신념으로 간직하고 주체의 기치밑에 승리와 영광만을 떨쳐온 우리 인민이다.하기에 세계지도에서 빛을 잃었던 우리 조국은 자주, 자립, 자위의 사회주의국가로 솟아오르고 우리 인민은 자주적이며 존엄높은 인민으로 보람찬 삶을 누릴수 있었다.주체사상을 지도적지침으로 삼고 전진해나가는 우리 혁명은 영원히 승리한다.
주체사상은 인민대중의 요구와 지향을 가장 정확히 반영한 인민대중중심의 사상이다.
사상을 접수하고 실천에 구현해나가는것은 어디까지나 인민대중이다.인류사상사에는 인간의 운명문제를 론의한 철학사상과 주의주장들이 적지 않다.하지만 그 어떤 사상이나 주의주장도 인간의 자주적요구와 지향을 정확하게 반영하지 못하였다.주체사상이 창시됨으로써 인민대중은 력사상 처음으로 자주성을 실현하기 위한 투쟁의 고귀한 지침, 위력한 사상적무기를 가지게 되였다.
주체사상은 사람중심의 철학사상과 인민대중중심의 혁명리론, 령도방법이 전일적으로 체계화된 혁명사상이다.자주성을 지향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다 공감하고 자기의것으로 받아들일수 있는 가장 정당하고 보편적이며 생활력있는 사상이라는데 주체사상의 거대한 생명력이 있다.인민대중의 자주적요구와 지향을 전면적으로 반영한 참다운 인민의 사상, 주체사상을 철저히 구현하였기에 해방후 땅의 주인, 공장의 주인, 나라의 주인으로 살려는 우리 인민의 세기적숙망이 빛나게 실현되게 되였고 우리 공화국은 존엄높은 인민의 나라로 위용떨치게 되였다.(전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