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을 주름잡아 내달린다
견인불발의 투쟁속에 어랑천발전소
건설장의 하루하루가 흐르고있다
사람들이여, 어랑천발전소건설장에 와보시라.
아아한 산봉우리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솟아올라 자기의 웅장한 자태를 완연히 드러낸 팔향언제를 보면 누구나 함경북도인민들이 얼마나 큰일을 하고있는가를 느끼게 된다.
어찌 언제건설장만이겠는가.물길굴굴진막장마다에서 울리는 결사관철의 함성은 얼마나 우리의 심장을 뜨겁게 달구어주는가.
당이 정해준 기일내에 무조건 발전소건설을 끝낼 불같은 신념 안고 모두가 한마음한뜻이 되여 내달리는 함경북도인민들과 군인건설자들이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조국의 부강번영과 인민의 행복을 위하여 우리 당이 구상하고 일단 결심하면 그것은 곧 우리 군대와 인민의 혁명적의지로, 실천으로 되고있다.》
많은것이 달라졌다.
발전기실굴착공사가 한창이던 때가 엊그제같은데 벌써 자기의 웅장한 자태를 드러냈으며 하루 최고 700㎥의 언제콩크리트치기량은 이제는 옛일로 되고 1 000㎥이상이 보통의 실적으로 되였으며 물길굴뚫기속도도 종전보다 3배이상 높아졌다.
그야말로 기적같은 건설속도가 창조되고있다.
팔향언제건설장에서 두대의 기중기를 언제우의 새로운 위치에 설치하기 위한 전투가 벌어질 때였다.
기중기를 최대한 빨리 조립하는것은 언제콩크리트치기에서 자못 중요한 문제로 나섰다.종전보다 하루 콩크리트치기계획이 높아진 조건에서 혼합물운반을 맡은 기중기들의 조립날자를 하루라도 드티면 그만큼 건설속도가 떠지게 된다.
그런것으로 하여 청진금속건설련합기업소 일군들과 로동계급은 두대의 기중기를 동시에 끌어올릴 결심을 내리였다.
사실 한대의 기중기로 언제콩크리트치기에 필요한 혼합물을 보장하면서 두대의 기중기를 끌어올린다는것은 말처럼 쉬운 일이 아니였다.
그러나 이곳 일군들과 로동계급은 한몸이 그대로 육탄이 되여서라도 언제건설완공의 날을 앞당길 불같은 의지를 가다듬으며 기중기해체작업에 진입하였다.
이들은 서로의 지혜와 힘을 합쳐 품이 많이 드는 벽판이 아니라 중량이 나가는 권양기를 해체하는 등 기중기를 옮겨놓는데 걸리는 시간을 결정적으로 줄일수 있는 대담한 착상들과 합리적인 방법들을 련이어 받아들이였다.
하여 이곳 일군들과 로동계급은 종전에 한대의 기중기를 끌어올리는데 보름이상 걸리던것을 단 5일동안에 설치까지 끝내는 놀라운 혁신을 창조하였다.
물길굴뚫기전투장에서도 새 기록창조투쟁의 불길이 세차게 타올랐다.(전문 보기)
Leave a Reply
-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재령군 지방공업공장건설장을 현지지도하시였다
-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무인항공기술련합체에서 생산한 각종 자폭공격형무인기들의 성능시험을 현지에서 지도하시였다
-
주체조선의 태양이시며 총련과 재일동포들의 자애로운 어버이이신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께 삼가 드립니다 -
일군들은 창당의 리념과 정신을 체질화한 공산주의혁명가가 되자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불후의 고전적로작에 제시된 사상과 리론을 깊이 체득하기 위한 중앙연구토론회 진행- - 《총련분회대표자대회-2024》(새 전성기 4차대회) 진행
- 위대한 어머니당의 숭고한 후대관이 낳은 빛나는 결실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4차전원회의이후 각 도들에 학생교복공장, 학생신발공장들이 일떠서고 전국의 학생들에게 학생교복과 가방, 신발을 공급하는 정연한 체계와 질서가 수립되였다-
- 인민들과 한 약속을 무조건 지키는것은 우리 당의 본도이다
- 공산주의혁명가의 생명선-학습
- 당원은 그 누구보다 고상한 인격과 미풍의 체현자가 되여야 한다
- 단결과 협조로 새 세계질서를 수립해나간다
- 전민과학기술인재화는 전면적국가부흥의 위력한 담보이다
- 과학계가 용을 쓰는것만큼
- 농업과학원 농업정보화연구소에서
- 세상에 이처럼 뜨겁고 깊은 정이 또 어디 있으랴 -위대한 어머니당의 크나큰 사랑을 또다시 받아안은 수재민들의 격정의 목소리-
- 정치용어해설 : 사회정치생활
- 《우리의 힘은 단결, 단결의 중심은 한별》
- 《나는 오늘도 살아있다》 -금천군 읍에서 살고있는 엄영분로인의 체험담중에서-
- 괴뢰한국 대학생들 윤석열탄핵을 요구
- 중동의 화근-미국이스라엘결탁관계(2) -멸망에 직면하였던 주구를 구원한 흉심-
-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과 로씨야련방사이의 포괄적인 전략적동반자관계에 관한 조약》이 비준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