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의 긍지
우리 국가제일주의기치를 더욱 높이 추켜들고
주체조선의 존엄과 위력을 만방에 과시하자
전례없는 격정과 흥분으로 온 행성을 뜨겁게 달구는 력사적인 사변들이 련이어 창출되는 위대한 시대에 우리가 살고있다.
조국의 존엄과 지위가 비상히 높아지고있는 격동의 오늘 우리 인민의 가슴속에 간직된 가장 큰 긍지와 자부는 과연 무엇이던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위대한 수령이 위대한 나라를 일떠세웁니다.》
국가의 영상은 존엄의 상징이라고 할수 있다.
존엄있는 나라일수록 자기의 뚜렷한 영상을 가지고있는것이다.
하지만 이 세계에는 령토의 크기나 인구수, 경제력이나 자원보유량 등과 같은것으로 세인의 기억속에 먼저 떠오르는 나라들도 있는 반면에 그와 같은 일반적표상마저 주지 못하는 나라들도 허다하다.
이렇게 놓고볼 때 장장 70여년세월 온 세계가 칭송하는 천출위인들을 위대한 영상으로 높이 모신 국가에서 살고있다는 남다른 행복감으로 하여 가슴은 터질듯 마냥 부풀어오른다.
이런 크나큰 격정에 휩싸일 때마다 우리 인민은 위대한 수령을 높이 모시여 나라도 민족도 빛난다는 철리를 더더욱 뜨겁게 새겨안는다.
상가집 개만도 못한 식민지노예의 운명을 강요당하던 우리 인민이 과연 어떻게 되여 보병총으로 원자탄을 타승하고 남들의 수백년을 14년으로 비약하는 기적의 창조자들로, 그 어떤 고난과 시련속에서도 가는 길 험난해도 웃으며 가는 신념과 의지의 강자들로 성장할수 있었으며 우리 조국은 과연 무엇으로 하여 급부상의 눈부신 나래를 펴고 세계의 각광이 집중되는 전략적구도의 중심에서 자기의 존엄과 위용을 만방에 떨치고있는것인가.
《젊음에 넘치신 경애하는 김정은각하의 영상을 뵈오니 조선의 찬란한 미래를 더욱 굳게 확신하게 된다.》, 《조선은 비록 크지 않은 나라이지만 탁월한 령장을 모시여 더욱 존엄떨치고있다.》, 《머지않아 세계는 김정은동지의 령도를 받는 조선이 어떻게 사회주의강국으로 일떠서는가를 똑똑히 보게 될것이다.》…
이것은 5대륙의 수만개 출판보도물들이 저마다 특대소식으로 반복보도하고 그때마다 연 수백억명이라는 놀라운 시청자를 기록하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혁명활동보도에 대한 세인의 한결같은 격찬이다.
수백억명의 시청자, 이 천문학적인 수자만 헤아려보아도 세계인구 수십억명이 평균 몇번씩 보고 듣고있는지 쉽게 짐작할것이다.
하기에 그 누구를 막론하고 우리 국가의 존엄과 위용에 대하여 말할 때면 의례히 화면과 지면을 꽉 채운 경애하는 원수님의 존귀하신 영상을 우러르며 그이의 위대성에 대한 찬탄부터 앞세우고있는것이다.
하나의 관례와 같이 모두에게 익숙된 이 현실속에 만인이 자인하는 위대한 진리가 있다.
그것은 만민이 한결같이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를 사회주의조선의 위대한 영상으로 높이 우러르고있다는것이다.(전문 보기)
Leave a Reply
- 《지방발전 20×10 정책》 구성시병원 준공식 성대히 진행
- 정론 : 충천한 기세로 더 힘차게 나아가자
- 사랑과 정으로 따뜻한 사회주의 우리 집 올해의 취재길에서 만났던 아름다운 인간들의 모습을 되새기며
- 해외작전지역에서 당의 전투명령을 관철하고 귀국하는 조선인민군 공병부대 환영식 성대히 진행
- 조선인민군 해외공병부대 귀국환영행사에서 하신 김정은동지의 연설
- 위대한 우리 국가의 부강발전과 우리 인민의 복리을 위하여 더욱 힘차게 싸워나가자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제8기 제13차전원회의 확대회의에 관한 보도
-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제8기 제13차전원회의 2일회의 진행
- 조선로동당은 인민의 숙원을 무조건적으로 실현해나가는 위대한 당이다
-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우리 나라 주재 로씨야련방대사관을 조의방문하시였다
- 당과 정부의 지도간부들 로씨야련방대사관을 방문하여 조의 표시
-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주요간부들 로씨야련방대사관을 조의방문
- 정치용어해설 : 당생활
-
주체조선의 위대한 태양이시며 재중동포들의 자애로운 어버이이신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께 삼가 올립니다 - 재중조선인총련합회 제7차대회와 재중조선인청년협회 제6차총회 진행
- 하나의 중국원칙을 준수할것을 미국에 요구
- 제국주의자들의 교활한 침략수법 《유연한 전쟁》
- 령토강탈을 노린 집요한 정착촌확장책동
-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제8기 제13차전원회의 확대회의 소집
- 조선로동당의 모든 명예와 긍지는 인민의 무궁한 복리에 있다
-
강철의 신념과 의지로 빛나는 위대한 한생 주체조선의 백승의 력사에 어린
어버이장군님의 불멸의 자욱을 되새기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