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사진전람회 개막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우리 당과 국가의 최고수위에 높이 추대되신 9돐을 맞으며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우리 당과 국가의 최고수위에 높이 추대되신 9돐경축 중앙사진전람회 《위민헌신의 불멸의 자욱》이 개막되였다.
전람회장에는 탁월한 사상과 정력적인 령도로 조선로동당을 백전백승의 향도적력량으로 더욱 강화발전시키시고 우리 식 사회주의의 불패성과 위력을 힘있게 떨쳐가시는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불멸의 업적을 담은 영상사진문헌들이 정중히 모셔져있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제7기 제5차전원회의에서 현정세와 혁명발전의 요구에 맞게 정면돌파전을 벌릴데 대한 혁명적로선을 천명하시는 경애하는 김정은동지》, 《조선로동당 제8차대회에서 결론을 하시는 경애하는 김정은동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제8기 제2차전원회의를 지도하시는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비롯한 사진문헌들은 우리 혁명을 곧바른 승리의 한길로 전진시켜나갈수 있는 가장 과학적인 로선과 전략전술적방침들을 제시하시고 그 실현을 위한 투쟁을 현명하게 조직령도하시는 총비서동지의 위인상을 전하고있다.
비상방역전을 진두지휘하시는 총비서동지의 헌신의 로고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회의에서 우리 인민의 생명안전을 보호하기 위한 국가적대책을 더욱 철저히 세울데 대한 과업을 제시하시는 경애하는 김정은동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제7기 제4차 정무국회의에서 개성시 봉쇄지역 인민들의 생활안정을 위한 긴급조치들을 취해주시는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등의 사진문헌들에 담겨져있다.
《황해북도 은파군 대청리일대의 피해복구건설현장을 현지지도하시는 경애하는 김정은동지》, 《함경남도 태풍피해현장에서 수도 평양의 전체 당원들에게 공개서한을 보내시는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비롯한 사진문헌들은 위대한 어버이의 위민헌신의 자욱이 있어 자연의 광란이 휩쓴 땅에 인민의 보금자리, 사회주의선경마을들이 훌륭히 솟아나게 되였음을 가슴뜨겁게 전하고있다.
경제건설과 인민생활향상을 위한 불철주야의 현지지도의 길을 이어가시며 사회주의강국의 휘황한 미래를 앞당겨가시는 절세위인의 혁명령도사가 《새로 건설된 순천린비료공장을 돌아보시는 경애하는 김정은동지》, 《광천닭공장건설장을 현지지도하시는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등의 사진문헌들에 어리여있다.
인민군대를 최정예혁명강군으로 끊임없이 강화발전시켜나가시는 백두령장의 군건설업적을 담은 《위대한 조국해방전쟁승리 67돐을 맞으며 공화국무력의 주요지휘성원들에게 〈백두산〉기념권총을 수여하시는 경애하는 김정은동지》, 《조선인민군 포병부대들의 포사격대항경기를 지도하시는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비롯한 사진문헌들이 전람회장에 모셔져있다.
전람회장에는 또한 당의 두리에 한마음한뜻으로 굳게 뭉쳐 사회주의건설의 획기적전진을 가져오기 위한 진군길에 떨쳐나선 우리 인민의 강용한 기상과 활기찬 투쟁모습, 내 조국의 자랑찬 발전면모를 보여주는 사진들도 전시되여있다.
개막식이 11일 인민문화궁전에서 진행되였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부장 리두성동지, 관계일군들, 시안의 근로자들이 여기에 참가하였다.
개막사를 문화상 승정규동지가 하였다.
연설자는 온 나라가 당 제8차대회와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2차전원회의 결정관철로 들끓고있는 시기에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우리 당과 국가의 최고수위에 높이 추대되신 9돐경축 중앙사진전람회가 개막된데 대하여 언급하였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당과 국가의 전반사업을 현명하게 령도하시여 조선로동당의 령도적권위는 비할바없이 높아지고 공화국의 존엄과 국력은 세계만방에 떨쳐지게 되였으며 우리 혁명은 신심드높이 전진할수 있게 되였다고 그는 말하였다.(전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