론설 : 일군들은 인민이 인정하는 진짜배기 심부름군이 되자
우리 일군들에게는 인민의 심부름군이라는 참으로 좋은 부름이 있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우리 일군들에게 위대한 우리 인민을 섬기는 길에서 인민들이 실지 인정하는 진짜배기 충실한 심부름군이 될데 대하여 간곡히 가르쳐주시였다.
여기에는 일군들이 인민들이 체감할수 있는 실제적인 사업성과들을 이룩하여 그들의 사랑과 존경을 받는 참된 충복이 되라는 크나큰 기대가 담겨져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일군들은 인민의 요구, 대중의 목소리에 무한히 성실하여야 하며 언제나 인민을 위해 헌신하는 인민의 참된 심부름군으로 살며 일하여야 합니다.》
우리 식 사회주의는 인민이 모든것의 주인으로 되고 모든것이 인민을 위하여 복무하는 인민대중중심의 사회주의이다.우리 사회에서는 인민이 좋아하면 좋은것이고 인민이 나쁘다면 나쁜것으로 된다.인민들이 인정하는 진짜배기 충실한 심부름군이 된다는것은 인민들이 실지 덕을 보는 일을 많이 하여 《우리》라는 호칭으로 불리우는 일군이 된다는것이다.
인민들의 인정을 받는다는것이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인민들은 요란한 언사나 구호를 웨치는 사람보다 말은 적게 하여도 인민을 위해 헌신하는 일군들을 진짜배기일군으로 평가한다.인민의 믿음을 더없이 고귀한 재부로 여기며 인민을 위해 뛰고 또 뛰는 충실하고 고지식한 심부름군이 인민이 바라는 일군, 당에 충실한 혁명전사이다.
우리 당은 말하는 당이 아니라 투쟁하는 당, 실천하는 당이다.당 제8차대회와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2차전원회의에서는 경제건설과 인민생활향상에서 뚜렷한 개진을 가져올데 대한 과업과 방도들을 명시하고 일군들이 전진하는 대오의 최전방에서 자기의 책임과 본분을 다해나갈데 대하여 강조하였다.
우리 일군들은 자신들의 당성, 혁명성, 인민성을 실지 사업능력과 실적으로 인민들앞에서 평가받겠다는 각오를 가지고 헌신적복무의 길을 꿋꿋이 걸어나가야 한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위민헌신의 숭고한 귀감을 따라배우는것은 일군들이 인민이 인정하는 진짜배기 충실한 심부름군이 되기 위한 선결조건이다.
인민들은 당중앙의 존엄과 권위, 어머니당의 뜨거운 사랑과 믿음을 일군들의 풍모와 작풍을 통하여 실제로 감득하게 된다.일군의 역할은 개별적인 일군에 대한 평가로 끝나는것이 아니라 당에 대한 인민의 신뢰심을 지키는가 못 지키는가 하는 심각한 문제에 귀착된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는 인민을 하늘처럼 내세우고 우리 인민에게 하루빨리 유족하고 문명한 생활을 안겨주기 위하여 자신의 모든것을 깡그리 바쳐가시는 인민의 자애로운 어버이이시다.
조국의 안전과 인민의 안녕을 굳건히 지키시려 류례가 없는 선제적이고 강력한 비상방역조치도 취하도록 하시고 림시복구된 위험천만한 협곡철길을 달리시여 자연의 광란이 휩쓴 땅우에 사회주의선경을 펼치도록 하신분이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이시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모든 사색과 실천은 어떻게 하면 우리 인민에게 더 행복한 생활을 마련해주겠는가, 어떻게 하면 우리 인민을 세상에 부러운것이 없는 인민으로 내세우겠는가 하는것으로 일관되여있다.(전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