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 : 일군들은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2차 정치국 확대회의사상을 높이 받들고 혁명적수양과 단련을 더욱 강화하자
투쟁하면서 전진하고 전진하면서 투쟁하는것은 우리 당의 전투적본태이다.
력사적인 당 제8차대회 결정관철을 위한 격렬한 투쟁이 벌어지고있는 시기에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제8기 제2차 정치국 확대회의가 진행되였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이번 정치국 확대회의에서 하신 강령적인 결론에서 혁명이 전진하고 환경이 준엄할수록 간부대오를 정간화하는 사업에 선차적인 힘을 넣어야 할 필요성과 우리 당의 간부정책의 중요개선방향에 대하여 언급하시였다.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2차 정치국 확대회의는 일군들로 하여금 당의 간부혁명방침의 중요성을 다시금 재인식, 재확인하고 더욱 각성분발하게 한 중요한 계기로 되였다.이번 정치국 확대회의를 통하여 줄기찬 전진도상에 난관이 중첩될수록 더 큰 투쟁력과 분발력으로 혁명의 새로운 고조기를 확신성있게 열어나가는 우리 당의 불패의 령도력과 혁명적당풍이 뚜렷이 과시되였다.
모든 일군들은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2차 정치국 확대회의의 사상과 의도를 뼈에 쪼아박고 우리 혁명의 현 국면에 맞게 자신들의 혁명화를 더욱 힘있게 다그치며 당대회결정관철에서 혁명의 지휘성원으로서의 책임과 본분을 다해나가야 한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오늘 우리 혁명앞에 가로놓인 중첩되는 난관과 시련, 우리 세대에 맡겨진 강국건설대업은 일군들이 만짐을 지고 비상한 사업능력과 열정, 투신력을 발휘할것을 요구하고있습니다.》
간부가 모든것을 결정한다.간부는 정치, 경제, 문화, 군사의 모든 분야에서 핵심력량을 이루며 지휘관의 역할을 한다.
우리 당의 창건자, 건설자이신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당을 령도하시는 전기간 간부혁명화에 커다란 힘을 넣어오시였다.일군들이 혁명의 길에서 주저와 동요, 로쇠를 모르고 생기와 활력에 넘쳐 혁명에 끝까지 충실하도록 크나큰 믿음을 주시고 때로는 아픈 매를 들어가며 손잡아 이끌어주신분이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이시다.자애로운 어버이, 친근한 스승의 손길이 있었기에 일군들은 혁명의 준엄한 년대마다 당의 핵심으로서의 사명과 임무를 훌륭히 수행해올수 있었다.
간부들을 철저히 혁명화하는것은 우리 혁명이 새로운 발전단계에 들어서고 엄혹한 도전과 장애가 가로놓인 지금 더욱 절실한 문제로 나서고있다.혁명투쟁에서는 승평세계가 있을수 없으며 사회주의건설이 심화되고 시련이 중첩될수록 간부혁명화문제를 중시하고 여기에 보다 큰 힘을 넣어야 한다.
간부혁명을 더욱 강도높이, 선차적으로 심화시켜나가는것은 당대회가 제시한 설계도따라 사회주의건설을 힘있게 전진시키기 위한 중요한 요구이다.
당 제8차대회와 당중앙위원회 전원회의들에서는 당 제7차대회이후 혁명과 건설에서 이룩한 성과에 토대하여 우리 식 사회주의를 승리의 다음단계에로 확고히 이행시키기 위한 중대한 과업을 제시하였다.국가와 인민의 안전과 안녕을 굳건히 지키며 부닥치는 도전을 짓부시고 인민들이 페부로 느낄수 있는 실제적인 변화와 혁신을 이룩하려는 우리 당의 구상과 결심이 어떻게 현실로 꽃펴나는가 하는것은 전적으로 일군들의 책임성과 역할에 의하여 좌우되게 된다.일군들의 높은 충성심과 왕성한 사업의욕, 적극적인 투신력이자 당결정관철에서의 성과이고 우리 혁명의 전진속도이다.
우리 혁명의 새로운 도약기, 발전기를 열어나가야 하는 관건적인 시기에 일부 일군들은 당과 국가의 고충을 한몸 내대고 맡아 풀겠다는 자각이 없이 패배주의와 안일해이에 빠져 무책임하게 일하고있다.우리의 전진을 가로막고 당과 인민의 리익을 해치는 주되는 걸림돌을 그대로 두고서는 오늘의 정면돌파전에서 승리를 이룩할수 없다.이번 정치국 확대회의를 통하여 전체 일군들은 보신과 소극성, 주관과 독단, 무능과 무책임성이 우리 혁명에 얼마나 엄중한 후과를 가져오는가 하는 심각한 교훈을 찾게 되였으며 직위를 막론하고 당적수양과 단련을 더욱 강화해야 할 필요성을 다시금 절감하게 되였다.
간부들이 자기가 맡고있는 임무의 중요성을 깊이 자각하고 헌신적으로 투쟁하여야 대중을 당결정관철에로 힘있게 조직동원할수 있으며 우리앞에 나서고있는 사회주의건설의 어렵고 복잡한 과업들을 성과적으로 수행할수 있다.지금이야말로 첨예하게 제기되는 경제문제를 풀기 전에 간부혁명을 일으켜야 할 때이다.
일군들이 당의 간부혁명방침을 철저히 구현해나가는것은 당과 인민의 신임과 기대에 보답해나가는 길이다.
어렵고 힘든 속에서 사회주의건설을 다그쳐나가고있는 지금 일군들에 대한 전체 당원들과 인민들의 기대는 매우 크다.우리 당은 일군들을 믿고 조국의 륭성번영과 인민의 행복을 위한 거창한 작전들을 펼치고있다.부닥치는 난관들을 뚫고나가라고 일군이 있다.어떤 조건과 환경속에서도 당정책을 끝까지 관철해나가는것이 일군의 자세이고 본분이다.
일군들의 직무의 높이는 당과 인민의 믿음의 높이, 혁명앞에 지닌 책임감의 높이이다.일하는 과정에 범한 실수는 용서받을수 있어도 무책임과 직무태만으로 당과 국가, 인민앞에 엄중한 해독을 끼친 행위는 절대로 용납될수 없다.
일군들이 부단히 수양하고 단련하여 맡은 책무를 다해나가는것은 자기의 정치적생명을 지키고 빛내이기 위해서도 중요하다.우리 당이 창당 첫시기부터 견지하고있는 인덕정치와 포용정책은 결코 간부들을 위한것이 아니다.이번 정치국 확대회의에서는 일하는 흉내만 낼뿐 진심으로 나라와 인민을 걱정하지 않고 자리지킴이나 하는 간부들을 감싸줄 권리가 절대로 없다는것을 명백히 하였다.간부들은 당과 혁명을 위해서뿐아니라 자기자신의 정치적생명을 위하여서도 자기 부문, 자기 단위 사업의 발전에 심신을 깡그리 바쳐야 한다.
간부대렬을 철저히 혁명화, 정간화, 정예화하고 핵심력량의 전투적위력을 백배하여 사회주의건설의 새로운 고조기, 격변기를 힘차게 열어나가자, 이것이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2차 정치국 확대회의의 기본사상, 기본정신이다.
전체 일군들은 당중앙의 뜻을 심장깊이 새기고 피타는 노력과 희생적인 헌신으로 당과 혁명, 조국과 인민앞에 지닌 성스러운 책무를 다해나가야 한다.
모든 일군들이 혁명적수양과 단련을 부단히 강화하여야 한다.(전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