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라운 보급속도
주체사상은 나라와 민족의 자주적발전의
길을 과학적으로 명시한 혁명사상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발표하신 불후의 고전적로작 《주체사상에 대하여》는 발표되자마자 폭풍같은 반향을 불러일으키며 광범히 연구보급되였다.
로작은 세상에 나온 후 1년동안에만도 세계 여러 나라의 각이한 민족어로 된 각종 출판물들에 게재되였는데 그 발행부수는 무려 1 000여만부에 달하였다.
당시 마다가스까르신문 《판드리암 빠하레마나》는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영상사진문헌을 정중히 모시고 발간한 특간호에 옹근 13면에 걸쳐 로작의 전문을 실었다.수리아신문 《티슈린》을 비롯한 여러 나라의 신문들은 로작을 련재하는 방법으로 게재하였다.
인디아잡지 《쏘셜루크》, 프랑스잡지 《아프리끄 아지》를 비롯한 여러 나라의 출판물들은 로작의 전문 또는 요지를 실었는가 하면 탄자니아, 말따, 에티오피아를 비롯한 많은 나라의 출판물들은 로작의 진리성과 독창성, 거대한 리론실천적의의를 해설하는 글들을 발표하였다.
로작은 세상에 나온지 1년도 못되여 140여개 나라에서 단행본으로 출판되였다.
뽀르뚜갈에서 출판된 단행본의 머리글에는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불후의 고전적로작 《주체사상에 대하여》는 위대한 주체사상의 심오한 진리를 전면적으로 체계화하고 발전풍부화시킨 불멸의 총서라고 밝혀져있다.
한편 로작이 발표된 후 4년 남짓한 기간 세계 여러 나라에서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불후의 고전적로작 《주체사상에 대하여》에 대한 연구토론회는 600여회나 진행되였으며 강연, 해설강의, 강습 등은 120여회에 걸쳐 진행되였다.
어느 한 나라의 교수는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불후의 고전적로작 《주체사상에 대하여》를 탐독한 후 《참다운 인간위업에 대한 노래의 노래이고 인간의 존엄과 가치에 대한 노래의 노래이며 인류의 참다운 리상과 끝없는 번영에 대한 노래의 노래이다.》라고 격찬하였다.
자주시대 인류가 나아갈 길을 휘황히 밝혀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불후의 고전적로작 《주체사상에 대하여》는 오늘도 자주를 지향하는 진보적인민들에게 있어서 귀중한 사상리론적량식으로, 고무적기치로 되고있다.(전문 보기)
Leave a Reply
-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재령군 지방공업공장건설장을 현지지도하시였다
-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무인항공기술련합체에서 생산한 각종 자폭공격형무인기들의 성능시험을 현지에서 지도하시였다
-
주체조선의 태양이시며 총련과 재일동포들의 자애로운 어버이이신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께 삼가 드립니다 -
일군들은 창당의 리념과 정신을 체질화한 공산주의혁명가가 되자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불후의 고전적로작에 제시된 사상과 리론을 깊이 체득하기 위한 중앙연구토론회 진행- - 《총련분회대표자대회-2024》(새 전성기 4차대회) 진행
- 나라의 안전과 령토완정을 수호하기 위하여
- 중동의 화근-미국이스라엘결탁관계(3) -수에즈전쟁을 극구 부추긴 막후조종자-
- 괴뢰한국 대학생들 윤석열퇴진을 요구하여 투쟁
- 위대한 어머니당의 숭고한 후대관이 낳은 빛나는 결실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4차전원회의이후 각 도들에 학생교복공장, 학생신발공장들이 일떠서고 전국의 학생들에게 학생교복과 가방, 신발을 공급하는 정연한 체계와 질서가 수립되였다-
- 인민들과 한 약속을 무조건 지키는것은 우리 당의 본도이다
- 공산주의혁명가의 생명선-학습
- 당원은 그 누구보다 고상한 인격과 미풍의 체현자가 되여야 한다
- 단결과 협조로 새 세계질서를 수립해나간다
- 전민과학기술인재화는 전면적국가부흥의 위력한 담보이다
- 과학계가 용을 쓰는것만큼
- 농업과학원 농업정보화연구소에서
- 세상에 이처럼 뜨겁고 깊은 정이 또 어디 있으랴 -위대한 어머니당의 크나큰 사랑을 또다시 받아안은 수재민들의 격정의 목소리-
- 정치용어해설 : 사회정치생활
- 《우리의 힘은 단결, 단결의 중심은 한별》
- 《나는 오늘도 살아있다》 -금천군 읍에서 살고있는 엄영분로인의 체험담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