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자원, 우리의 기술로
마감건재의 국산화를 힘있게 다그쳐
건설의 대번영기를 추동하자
◇ 창조와 건설의 장엄한 교향곡이 온 나라 강산에 메아리치고있다.
북변의 삼지연군건설장으로부터 동해의 명사십리와 양덕군 온천관광지구건설장에 이르기까지 조국땅 방방곡곡에서 당의 원대한 건설구상이 빛나는 현실로 꽃펴나고있다.
대기념비적창조물들이 우후죽순처럼 일떠서고있는 오늘의 벅찬 현실은 마감건재보장의 중요성을 그 어느때보다 강조하고있다.
건설건재공업성의 한 일군은 이렇게 말하였다.
《오늘 중요대상건설장들에서 이룩되고있는 뚜렷한 성과속에는 마감건재보장을 맡은 단위의 일군들과 생산자들의 노력도 크게 깃들어있습니다.》
그렇다.설계, 시공, 건재는 건설의 3대요소이며 특히 마감건재문제는 당의 뜻대로 건설의 대번영기를 펼치는데서 매우 중요한 문제로 나선다.마감건재를 원만히 생산보장하지 못하면 어떤 대상건설도 계획대로 진척시킬수 없다.
◇ 마감건재의 국산화!
이것은 건설의 대번영기와 더불어 사람들에게 자기의것에 대한 믿음과 긍지를 안겨주기 위한 중요한 문제이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마감건재의 국산화비중을 높여야 합니다.》
오늘 곳곳에 꾸려진 마감건재생산기지들의 잠재력은 대단하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 주체가 철저히 선 공장, 애국공장, 볼수록 멋있고 쓸모있는 공장이라고 정답게 불러주신 천리마타일공장에서는 원료와 설비의 국산화를 실현해나가며 해마다 많은 량의 타일을 생산하여 주요건설장들에 보내주고있다.
수입병이란 말에 종지부를 찍으며 오늘은 이 일터, 래일은 저 공장에서 다양하고 질좋은 마감건재들이 경쟁적으로 개발되여 사람들을 기쁘게 하고있다.
현실은 지금 있는 생산토대를 강화하고 예비와 가능성을 적극 탐구동원할 때 마감건재의 국산화비중을 얼마든지 높일수 있다는것을 보여주고있다.
◇ 우리의 자원과 기술에 의거하여 마감건재의 국산화를 힘있게 다그치자.
건설에 필요한 마감건재를 원만히 보장하는데서 건재공장들의 생산토대를 강화하는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건재공장들에서 생산공정을 자동화, 무인화, 다기능화하고 통합생산체계를 확립하여 제품의 다종화, 다양화, 다색화를 실현하며 생산량을 부단히 늘여야 한다.
우리의 원료와 선진과학기술에 의거하여 생산원가를 최대한 낮추고 품질이 담보되는 여러가지 제품을 수요대로 원만히 보장하여야 한다.
전국도처에서 크고작은 대상건설이 본격적으로 추진되는 속에 마감건재에 대한 수요도 날로 높아가고있다.
도, 시, 군들에서는 자기 고장의 특색을 살릴수 있는 마감건재생산기지를 잘 꾸리고 지방건설에서 한몫 단단히 하도록 하여야 한다.(전문 보기)
Leave a Reply
- 사설 : 과감하고 공세적인 투쟁기세에 더욱 박차를 가하여 당 제9차대회를 승리와 영광의 대회로 맞이하자
- 력사에 불멸할 혼연일체의 화폭 어버이장군님께서 인민들이 삼가 올린 편지에 남기신 뜻깊은 친필들을 숭엄히 새겨보며
- 학력이나 경력보다 중요한것은
- 총련소식
- 《지방발전 20×10 정책》 구성시병원 준공식 성대히 진행
- 정론 : 충천한 기세로 더 힘차게 나아가자
- 사랑과 정으로 따뜻한 사회주의 우리 집 올해의 취재길에서 만났던 아름다운 인간들의 모습을 되새기며
- 정화의 막뒤에서 로골화되는 령토강탈행위
- 해외작전지역에서 당의 전투명령을 관철하고 귀국하는 조선인민군 공병부대 환영식 성대히 진행
- 조선인민군 해외공병부대 귀국환영행사에서 하신 김정은동지의 연설
- 위대한 우리 국가의 부강발전과 우리 인민의 복리을 위하여 더욱 힘차게 싸워나가자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제8기 제13차전원회의 확대회의에 관한 보도
-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제8기 제13차전원회의 2일회의 진행
- 조선로동당은 인민의 숙원을 무조건적으로 실현해나가는 위대한 당이다
-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우리 나라 주재 로씨야련방대사관을 조의방문하시였다
- 당과 정부의 지도간부들 로씨야련방대사관을 방문하여 조의 표시
-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주요간부들 로씨야련방대사관을 조의방문
- 정치용어해설 : 당생활
-
주체조선의 위대한 태양이시며 재중동포들의 자애로운 어버이이신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께 삼가 올립니다 - 재중조선인총련합회 제7차대회와 재중조선인청년협회 제6차총회 진행
- 하나의 중국원칙을 준수할것을 미국에 요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