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의 핵강국, 세계적인 군사강국의 존엄과 위용을 만방에 떨친 기세드높이 사회주의승리봉을 향한 총진군을 힘차게 다그쳐나가자 -대륙간탄도로케트장착용 수소탄시험의 완전성공을 축하하는 평양시군민경축대회 진행-
위대한 당의 령도따라 자력갱생의 위력으로 사회주의강국의 높은 령마루를 향한 총진군이 힘있게 벌어지고있는 시기에 대륙간탄도로케트장착용 수소탄시험이 완전성공한 격동적인 소식은 천만군민의 가슴마다에 승리자의 무한한 긍지와 혁명적자부심을 백배해주고있다.
주체적핵강국건설사에 특기할 뜻깊은 9월의 대승리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핵무력건설대업을 빛나게 실현하기 위한 길에 모든것을 다 바치시여 국가핵무력완성의 완결단계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투쟁을 현명하게 이끄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백두의 담력과 배짱, 불면불휴의 애국헌신이 안아온 고귀한 결실이다.
핵무기병기화에서 일대 전환을 일으킬데 대한 당의 전략적의도를 높이 받들고 핵과학자, 기술자들은 100% 우리의 힘과 기술로 다기능화되고 초강도폭발력을 가진 주체식열핵무기를 만들어내여 시험에서 완전성공함으로써 주체의 핵강국, 세계적인 군사강국의 자주적존엄과 위용을 만방에 떨치고 존엄높은 조선로동당의 절대적인 권위를 결사옹위하였다.
온 나라 전체 당원들과 인민군장병들, 인민들은 민족의 특대사변들을 련이어 안아오시여 주체조선의 종합적국력과 전략적지위를 최상의 경지에서 빛내여주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 최대의 영광과 가장 뜨거운 감사를 드리면서 최후승리에 대한 필승의 신심과 주체조선의 강위력한 힘에 대한 크나큰 자부심에 넘쳐 대륙간탄도로케트장착용 수소탄시험의 성공을 열렬히 축하하고있다.
조선로동당의 전략적핵무력건설구상에 따라 단행된 대륙간탄도로케트장착용 수소탄시험의 완전성공을 축하하는 평양시군민경축대회가 6일 김일성광장에서 진행되였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태양상과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태양상이 대회장에 정중히 모셔져있었다.
광장상공에는 《위대한 김일성-김정일주의 만세!》, 《우리 당과 국가, 군대의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 만세!》 등의 구호들과 《결사옹위》, 《일심단결》이라는 글발을 드리운 대형기구들이 떠있었다.
또한 《우리 조국을 주체의 핵강국, 세계적인 군사대국으로 빛내여주신 절세의 애국자 김정은장군 만세!》, 《민족사적대경사를 안아오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 최대의 영광을 드립니다》, 《대륙간탄도로케트장착용 수소탄시험의 완전성공을 열렬히 축하한다!》, 《주체의 핵보검을 억세게 틀어쥐고 사회주의강국건설에서 대비약을!》, 《모두다 당중앙위원회 2013년 3월전원회의 결정관철에로!》 등의 구호판들과 글발들, 선전화들이 대회장에 있었으며 기발게양대들에는 조선로동당기와 공화국기가 나붓기고있었다.
대회장은 위대한 병진의 기치높이 반만년민족사에 특기할 대승리, 대사변들을 련이어 맞이한 끝없는 환희와 격정을 안고 모여온 10여만 각계각층 군중들로 차넘치였다.
대회에는 당, 무력, 성, 중앙기관 일군들, 조선인민군, 조선인민내무군 장병들, 평양시내 각급 기관, 공장, 기업소 일군들과 근로자들, 청년학생들이 참가하였다.
수도의 연도에 펼쳐진 평양시민들의 뜨거운 환영속에 승리의 경축광장에 도착한 대륙간탄도로케트장착용 수소탄시험성공에 기여한 성원들이 군중들의 열렬한 축하를 받으며 초대석에 들어섰다.
수소탄시험성공에 기여한 일군들이 주석단에 나오자 녀성근로자들이 축하의 꽃다발을 안겨주었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상무위원회 위원이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위원장인 김영남동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상무위원회 위원이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부위원장이며 조선인민군 총정치국장인 조선인민군 차수 황병서동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상무위원회 위원이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부위원장이며 내각총리인 박봉주동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상무위원회 위원이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부위원장이며 당중앙위원회 부위원장인 최룡해동지가 주석단에 나왔다.(전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