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세론해설] : 우리의 핵억제력은 평화수호의 위력한 보검
그 누구도 넘볼수 없는 주체의 핵강국, 세계적인 군사대국으로 급부상한 사회주의조선이 이 행성의 중심에 우뚝 서서 그 위용을 만방에 떨치고있다.강력한 핵억제력으로 조선반도와 지역의 평화와 안전을 굳건히 수호하고있다.정당한 자위적조치들로 제국주의자들의 침략과 전쟁책동을 단호히 제압하고있다.
평화를 사랑하는 세계 진보적인류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신년사를 통하여 주체조선의 핵무력이야말로 평화수호의 강력한 보검이라는것을 다시금 절감하고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우리 국가의 핵무력은 미국의 그 어떤 핵위협도 분쇄하고 대응할수 있으며 미국이 모험적인 불장난을 할수 없게 제압하는 강력한 억제력으로 됩니다.》
침략과 전쟁이 없는 정의롭고 평화로운 세계에서 살려는것은 인류의 념원이며 지향이다.하지만 그것은 바란다고 하여 저절로 실현되지 않는다.제국주의자들의 침략과 전쟁책동을 제압할수 있는 강력한 힘이 있어야 한다.
아무리 선량하고 정당하여도 힘이 없으면 나라의 자주권과 생존권은 물론 평화도 지킬수 없게 된다.
지난 시기 외세의 힘을 빌어 평화를 보장해보려고 한 발칸반도와 중동지역의 일부 나라들이 바로 그렇게 되였다.이 나라들은 대국들에 기대를 걸고 자체의 힘을 키울 생각을 하지 않았다.어떤 나라는 대국들에 환상을 가지고 이미 있던 전쟁억제력까지 포기하였다.종당에는 침략의 희생물이 되여 전란을 겪게 되였다.
지구상에 평화의 원쑤들이 남아있는 한 강력한 전쟁억제력을 갖추지 못하면 나라의 자주권과 민족의 존엄을 수호할수 없고 평화와 번영도 이룩할수 없다는것은 력사를 통하여 확증된 진리이다.
우리 국가의 핵무력은 바로 세계평화의 파괴자, 교란자인 미국이 모험적인 불장난을 할수 없게 하는 강력한 억제력이며 평화수호의 보검이다.이것이 있기에 우리 국가를 힘으로 압살하고 세계제패야망을 실현하려는 미국의 발악적책동을 물거품으로 만들어놓고있다.미국의 반공화국침략책동을 걸음마다 짓부시며 조선반도와 지역의 평화를 굳건히 수호하고있다.
우리의 핵억제력은 억만금과도 바꿀수 없는 민족의 생명이며 우리 조국의 창창한 미래를 담보하는 만년초석이다.우리가 이것을 틀어쥐고있는 한 조선반도와 지역의 평화는 믿음직하게 수호되게 된다.
사실 우리 나라에 전쟁위험이 조성된적은 한두번이 아니였다.세계최대의 열점지역인 조선반도에서는 세계제패를 꿈꾸는 미국과 그 추종세력들의 핵전쟁책동으로 말미암아 항시적인 전쟁위험이 조성되여 세계의 평화와 안전을 엄중히 위협하였다.
지난해에도 미국은 핵항공모함과 핵잠수함, 핵전략폭격기, 스텔스전투기 등 숱한 전략자산들을 동원하여 핵전쟁연습을 끊임없이 벌려놓았다.
우리는 팔짱을 끼고앉아 지켜보고만 있을수 없었다.
조성된 정세는 우리 국가로 하여금 나라의 자주권과 민족의 안전, 지역의 평화를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할것을 요구하였다.우리 공화국은 나라의 자주권과 조선반도와 지역의 평화를 수호하기 위하여 강력한 대응조치들을 다발적으로, 련발적으로 취하였다.(전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