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공산당이 걸어온 자랑찬 로정
오늘 중국인민은 중국공산당창건기념일을 뜻깊게 맞이하고있다.
당창건기념일을 맞으며 중국인민은 당의 령도밑에 걸어온 나날들을 긍지높이 돌이켜보고있다.
1921년 7월 1일 중국공산당의 창건은 중국혁명과 인민의 투쟁에 있어서 획기적의의를 가지는 력사적사변이였다.중국공산당이 창건됨으로써 중국인민은 혁명의 참모부를 가지게 되였으며 이때부터 중국혁명은 새로운 발전의 길에 들어서게 되였다.
97년의 년륜을 아로새긴 중국공산당은 혁명과 건설을 승리에로 령도하여 많은 성과들을 이룩하였다.
제국주의침략자들과 국내반동세력들을 반대하는 장기간의 간고하고 복잡한 투쟁의 나날 중국공산당은 군대와 인민을 조직동원하여 혁명의 승리를 이룩하고 중국력사에서 처음으로 진정한 인민의 나라 중화인민공화국을 창건하였다.착취와 압박, 락후와 빈궁만이 지배하던 광활한 중화대지우에 사회주의 새 중국을 일떠세웠다.
중국공산당은 정세가 복잡하고 난관이 조성될 때마다 나라의 실정과 중국인민의 리익에 맞는 로선과 정책을 내놓고 그 실현에로 전체 당원들과 인민들을 조직동원하여 중국특색의 사회주의건설을 다그쳐왔다.당을 강화하고 사회적안정을 유지하며 경제의 지속적인 발전을 이룩하면서 초보적으로 부유한 사회를 전면적으로 건설하기 위한 투쟁을 힘차게 벌려왔다.정치, 경제, 문화 등 사회생활의 모든 분야에서 커다란 발전과 변혁을 이룩하여 나라의 면모를 일신시켰다.
과학과 기술이 빠른 속도로 발전하는 등 나라의 종합적국력이 강화되였다.
중국공산당은 이미 이룩한 성과와 경험에 토대하여 중국공산당 제19차대회에서 또다시 새로운 높은 목표를 제기하였다.
중국공산당 제19차대회에서는 당을 강화발전시키고 중국을 부강하고 민주주의적이며 문명하고 화목한 사회주의현대화강국으로 건설하기 위해 투쟁할데 대해 강조되였다.인민생활을 개선강화하며 교육사업을 우선적으로 발전시킬데 대한 과업들도 제시되였다.
오늘 중국인민은 습근평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중국공산당의 령도밑에 당 제19차대회정신으로 무장하여 새시대 사회주의현대화강국건설위업과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실현하기 위한 투쟁을 줄기차게 벌려나가고있다.
중국공산당의 적극적인 지지방조속에 과학기술발전에서도 큰걸음을 내디디고있다.
나라의 과학기술혁신과 경제사회발전, 국가안전에 더 잘 이바지하도록 하는데 목적을 둔 국가과학자료중심을 구축하고있다.현재 중국에서는 우주과학, 인공지능, 새 재료발전기술, 생명과학 등 여러 첨단과학기술분야에서 성과들을 이룩해나가고있다.
자위적국방력이 없이는 나라의 발전도, 지속적인 평화도 이룩할수 없다는것을 자각한 중국공산당은 국방력강화에 선차적힘을 넣고있다.
새로운 항공모함건조, 새 세대 신형전투기개발, 첨단기술을 갖춘 새형의 각종 무장장비들을 개발, 제작하는 등 인민해방군의 전투력을 향상시키는데서도 진일보를 이룩하였다.
중국에서 일어난 놀라운 전변은 중국공산당이 옳바른 로선과 정책을 제시하고 그 실현을 위한 투쟁에로 전체 당원들과 인민들을 힘있게 불러일으켜 마련한 귀중한 결실이다.(전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