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신년사를 여러 나라와 국제 및 지역기구에서 보도, 정당, 단체들 공동성명 발표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력사적인 신년사를 2일부터 12일까지의 기간에 로씨야의 인터네트통신 예로페이-데웨, 인터네트신문 《브레먀 뻬레묜》, 라오스신문들인 《꽁탑빠싸손라오》, 《빠텟라오》, 인디아의 인터네트통신 보이스 오브 밀리언즈, 먄마신문 《더 뉴 에이쥐》, 쿠웨이트신문 《타임스》, 기네신문 《호로야》, 민주꽁고신문 《라 쁘로스뻬리떼》, 아프리카지역 주체사상연구위원회 인터네트홈페지 《주체아프리카》와 마쟈르로동당, 이딸리아 평화와 사회주의운동, 김일성김정일명칭 전국벨라루씨 조선인민의 친우협회, 오스트리아 고오스트리아주 김일성–김정일주의연구청년소조, 오스트리아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관계촉진협회, 프랑스조선친선협회, 슬로베니아조선친선협회, 에스빠냐 마드리드주체사상연구소조, 바스꼬주체사상연구소조, 스웨리예조선친선협회, 브라질주체사상연구쎈터, 조선과의 친선협회, 나이제리아에 본부를 둔 조선인민과의 친선 및 련대성 아프리카지역위원회의 인터네트홈페지들이 전문 또는 요지로 보도하였다.
* *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력사적인 신년사를 지지하여 메히꼬인민사회당, 주체사상연구 메히꼬전국조정위원회, 메히꼬 김일성–김정일주의연구위원회, 메히꼬주체사상연구소, 김일성, 김정일동지회고 메히꼬친우협회, 메히꼬조선친선협회, 조선의 평화통일지지 메히꼬위원회가 11일 공동성명을 발표하였다.
성명은 존경하는 김정은동지의 현명한 령도밑에 지난해 조선인민이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제7기 제3차전원회의에서 제시한 새로운 전략적로선을 관철하기 위한 투쟁에서 빛나는 성과를 이룩하고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창건 70돐을 성대히 경축한데 대하여 열렬히 축하한다고 밝혔다.
조선반도와 세계의 평화를 수호하기 위한 조선인민의 투쟁에 굳은 지지와 련대성을 보낸다고 하면서 성명은 다음과 같이 강조하였다.
김정은동지께서는 신년사에서 조선반도를 항구적이며 공고한 평화지대로 만들기 위한 실천적제안들을 제시하시였다.우리는 그이께서 내놓으신 모든 로선들이 정당하다고 확신한다.
새해 2019년에 조선인민이 김정은동지의 령도밑에 인민생활향상과 조선반도의 평화와 안전보장을 위한 투쟁에서 훌륭한 성과를 달성하기 바란다.
* *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신년사를 지지하여 백두산체스꼬조선친선협회, 체스꼬주체사상연구 및 구현소조가 8일 공동성명을 발표하였다.
성명은 다음과 같이 강조하였다.
존경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신년사에서 지난해 조선인민이 사회주의건설에서 이룩한 자랑찬 성과들을 총화하시고 새해 나아갈 길을 뚜렷이 밝혀주시였다.그이께서는 《자력갱생의 기치높이 사회주의건설의 새로운 진격로를 열어나가자!》라는 구호를 제시하시고 사회주의건설의 전 전선에서 혁명적앙양을 일으킬데 대하여 천명하시였다.(전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