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날이 인기를 끄는 우리의 신발제품들 -《봄철전국신발전시회-2019》를 돌아보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새 제품개발과 질제고에 힘을 넣어 세계적수준의 다양한 경공업제품들을 더 많이 생산하여야 합니다.》
지난해 10월에 열렸던 《전국신발전시회-2018》은 우리 인민들속에 깊은 여운을 남겼었다.그래서인지 《봄철전국신발전시회-2019》는 개막 첫날부터 많은 참관자들로 인산인해를 이루고있다.개막후 5일째 되는 24일현재 참관자수는 무려 10만여명을 넘어섰다.
우리의 신발제품에 대한 날로 높아가는 인기, 이것은 그대로 인민의 지향과 요구에 맞는 새 제품개발을 위해 신발공업부문 일군들과 근로자들이 얼마나 불같은 헌신과 노력을 바쳐가고있는가를 그대로 보여주고있다.
어깨성을 쌓은 전시대
참관자들의 인기를 제일 많이 끈것은 뭐니뭐니해도 원산구두공장과 류원신발공장의 전시대였다.겹겹이 어깨성을 쌓은 사람들로 하여 우리의 취재도 여간 어렵지 않았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 몸소 상표를 달아주신 《매봉산》구두에 대한 인민들의 애착은 남달랐다.그만큼 원산구두공장전시대는 사람들이 좀처럼 줄어들념을 몰랐다.여러컬레의 구두를 들고도 또 다른 구두를 요구하는 사람들이 있는가 하면 이젠 그만 욕심을 부리고 자리를 내라고 나무람하는 축들도 있었다.알고보니 이곳 공장에서 출품한 구두의 가지수는 무려 160여종이나 된다고 했다.그중에서 수십종의 구두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 지난해 공장을 다녀가신 후에 개발한 새 제품들이라고 한다.공장의 새 제품개발속도에 우리는 놀라움을 금할수 없었다.특히 사람들의 인기를 끌고있는 제품은 각양각색의 아동구두들이였다.우리 아이들에게 필요한 모든것은 우리가 만들어 안겨주어야 그들이 자기것을 귀중히 여기는 참된 애국의 마음을 간직할수 있다고 하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높은 뜻을 받들어 공장에서 새로 개발한 어린이신발들이였다.어린이들의 심리에 맞게 여러가지 장식을 한 구두들을 저저마다 고르는 녀성들의 모습이 인상깊었다.
류원신발공장의 전시대도 사람들의 물결로 그칠줄 몰랐다.공장에서 새로 개발한 녀자용편직운동신을 비롯한 봄가을운동신들은 가볍고 질이 높아 인기가 대단했다.보기에도 맵시있고 편안한감을 주는 편직운동신을 손에손에 들고 이리저리 눈여겨보고 신어보고 하는 사람들속에서 우리의 신발제작수준이 정말 빠른 속도로 발전하고있다는 목소리가 연방 울려나왔다.
평양구두공장전시대 또한 많은 사람들로 붐비고있었다.그들은 보기에도 맵시있고 색갈고운 공장 제품을 손에 들었다가는 그냥 놓지 못했다.기술과장 박동숙동무의 말에 의하면 공장에서는 이번 전시회에 녀자구두제품만도 수십종이나 개발하여 내놓았다고 한다.도안창작을 선행시키는 사업에 모를 박은 후부터 공장의 제품개발속도가 빨라지고 질적발전도 크게 이룩하였다고 그는 긍지를 가지고 말했다.
흥남구두공장전시대, 신의주신발공장전시대 등 어느 단위의 전시대를 찾아도 인민들이 2중3중으로 진을 치고 흥성이고있는 모습에 우리의 마음은 쩌릿해졌다.(전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