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조선로동당에 드리는 진보적인류의 다함없는 경의
주체의 기치높이 자기의 탄생을 온 세상에 선포한 때로부터 장장 75성상 력사의 돌풍을 맞받아 뚫고 헤치며 준엄한 혁명의 년대기마다에 자랑찬 승리와 거창한 변혁들을 아로새겨온 위대한 조선로동당.
사회주의조선의 국력과 지위가 최상의 경지에 올라서고 주체혁명위업의 최전성기가 펼쳐지는 오늘 세계 진보적인류는 영광스러운 우리 당에 다함없는 경의를 드리고있다.
백전백승의 강철의 당 조선로동당
《김일성동지께서는 조선로동당을 창건하시고 백전백승의 전투대오로 강화발전시키시였다.그이를 모시였기에 조선인민은 나라의 진정한 주인으로 될수 있었다.조선로동당은 장구한 기간 조선인민의 영웅적투쟁을 승리에로 이끌어 조선을 불패의 강국으로 전변시켰다.》(메히꼬인민사회당 중앙위원회 총비서)
《조선로동당이 수십년간 제국주의의 악랄한 침략과 도발책동을 짓부시며 사회주의건설을 다그쳐올수 있은것은 김일성동지와 김정일령도자의 업적을 떼여놓고 생각할수 없다.조선로동당 위원장이신 김정은동지의 령도아래 조선은 강국의 존엄과 위용을 온 세상에 떨치고있다.》(메히꼬조선친선협회 위원장)
이러한 격정의 웨침은 비단 메히꼬인사들만이 터친것이 아니다.
여러 나라의 정계, 사회계인사들은 세기적인 기적창조와 경이적인 사변들로 영광의 행로를 걸어온 조선로동당에 아낌없는 찬사를 보내고있다.
스웨리예조선친선협회 위원장은 조선로동당은 1945년 10월 10일에 창건되였지만 그 뿌리는 김일성주석께서 령도하신 항일혁명투쟁시기에 마련되였다고 하였으며 타이주체사상연구조직 위원장은 《ㅌ.ㄷ》결성이 가지는 의의에 대해 다음과 같이 언급하였다.
《ㅌ.ㄷ》는 조선로동당의 력사적뿌리이다.
그 뿌리가 있었기에 조선로동당은 자주성을 확고히 견지하고 사회주의의 길, 주체의 한길로 꿋꿋이 걸어올수 있었다.
조선로동당과 같이 사소한 침체와 답보, 동요와 좌절을 모르고 인민을 이끌어 혁명과 건설을 승리적으로 전진시킨 당은 이 세상에 없다.
주체사상연구 핀란드전국위원회 위원장은 지금으로부터 90여년전 새 세대 혁명가들의 전위조직인 타도제국주의동맹을 결성하신 김일성동지께서는 항일의 불길속에서 당창건을 위한 조직사상적기초를 마련하신데 토대하여 해방후 지체없이 조선로동당을 창건하시였다, 조선로동당은 창건된 첫 시기부터 자주의 기치를 높이 들고 조선인민의 모든 승리의 조직자, 향도자로서의 사명을 훌륭히 수행하여왔다고 찬양하였다.
위대한 김정일동지께서 당중앙위원회에서 사업을 시작하신것은 조선로동당의 강화발전에서 커다란 의의를 가진다고 하면서 로씨야련방공산당 아무르주지부위원회 제1비서는 이렇게 말하였다.
김정일동지께서는 조선로동당이 김일성동지께서 창시하신 주체사상을 유일한 지도사상으로 삼고 당건설과 활동을 진행해나가도록 하시였다.
그이의 령도밑에 조선로동당은 온 사회의 일심단결을 공고히 하고 광범한 대중속에 깊이 뿌리박은 당으로 위용떨치게 되였다.
끼르기즈스딴 《끼르기즈 엘》인민통일공화국정당 중앙리사회 위원장은 다음과 같이 격찬하였다.
김정일동지께서는 조선로동당을 명실공히 수령의 당으로, 강철같은 통일단결을 이룩한 당으로 건설하시였다.
그이께서는 주체사상과 혁명적동지애에 기초하여 당의 조직사상적통일과 단결을 반석같이 다지시였으며 명령이나 지시, 의무감으로가 아니라 뜨거운 사랑과 믿음으로 당대렬의 일심단결을 공고히 해나가도록 하시였다.
조선로동당을 로숙하고 세련된 당, 강위력한 정치적참모부로 발전시키신것은 그이의 중요한 당건설업적의 하나이다.
김정일동지의 당령도업적은 조선로동당의 강화발전과 사회주의조선의 번영을 담보하는 고귀한 유산으로 되고있다.
네팔공산당(맑스-레닌주의) 중앙위원회 총비서는 조선로동당이 사소한 우여곡절도 없이 인민대중의 절대적인 지지와 신뢰를 받으며 자기의 장구한 로정우에 승리와 영광만을 새겨올수 있은것은 김일성–김정일주의를 지도적지침으로 삼았기때문이라고 주장하였다.(전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