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발전의 새로운 국면과 일군들의 책임성
지금 우리 인민은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6차전원회의 결정을 높이 받들고 가장 어려운 고비들을 완강하게, 지혜롭게 이겨낸 기세드높이 국가발전의 새로운 국면을 열기 위한 총진군을 힘있게 다그쳐나가고있다.
걸음걸음 부닥치는 난관을 뚫고 오직 자체의 힘으로 사회주의건설을 승리적으로 전진시켜나가야 하는 오늘의 투쟁은 우리 일군들이 비상한 사상적각오와 결심을 가지고 맡은 사업에서 높은 책임성을 발휘해나갈것을 요구하고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모든 일군들은 자기 위치가 당과 혁명, 조국과 인민을 위해 더 무거운 짐을 지고 더 많은 고생을 해야 할 자리임을 절대로 잊어서는 안되며 잠시도 헛눈을 팔지 말고 항상 중압감속에서, 긴장된 책임의식속에서 자기 임무에 무한히 성실하여야 합니다.》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6차전원회의는 사회주의건설에서 새로운 국면을 열기 위한 전인민적인 투쟁을 더욱 확대발전시켜 5개년계획완수의 결정적담보를 구축하는것을 올해 사업의 총적방향으로 제시하였다.5개년계획실현에서 관건적의의를 가지는 세번째 해인 올해 당중앙전원회의 결정들을 착실한 집행과 실제적인 변혁으로 이어놓아야 국가발전의 새로운 국면을 확신성있게 열어나갈수 있다.
오늘의 장엄한 투쟁에서 그 누구보다 막중한 책임감을 떠안고있는 사람들은 다름아닌 혁명의 지휘성원들인 우리 일군들이다.일군들은 당의 품속에서 혁명하는 법, 투쟁하는 법을 배우며 성장한 당의 핵심력량이다.자기를 키워주고 내세워준 당의 사랑과 배려에 높은 사업실적, 당정책관철에서의 무조건성, 철저성, 정확성으로 보답하는것은 일군들의 마땅한 본분이고 도리이다.
일군들의 어깨우에 당정책의 운명이 놓여있다.모든 일군들이 당과 국가와 인민앞에 지닌 숭고한 사명과 의무를 자각하고 자기 맡은 혁명임무를 책임적으로 수행해나갈 때 사회주의건설의 모든 전선에서 뚜렷한 전진과 발전이 이룩되게 된다.
새로운 변화발전, 사회주의건설의 전면적발전은 모든 부문, 모든 단위가 다같이 일떠설 때만이 이룩될수 있다.사회주의사회는 모든 부문이 서로 유기적으로 련결되여있는것만큼 어느 한 부문만 발전하여서는 우리 국가를 전면적으로 발전시켜나갈수 없다.특정한 어느 한 부문이나 단위가 아니라 전반이 다같이 발전하며 전진하여야 한다는것이 우리 당의 뜻이다.직면한 난국을 도약의 기회로 삼고 모든 부문이 정상적이며 안정적인 발전을 이룩해나가자면 모든 일군들이 고도의 책임성을 발휘하는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높은 책임성은 일군들에게 있어서 필수적자질이다.생산자 한사람의 무책임성은 개별적생산공정에 지장을 주는것으로 국한된다.하지만 일군들이 맡은 사업에 대하여 책임지려 하지 않고 소극성, 눈치놀음에 빠져 일하는 흉내나 내면서 자리지킴이나 한다면 그것은 자기 하나의 보신으로만 끝나는것이 아니라 단위가 주저앉게 되고 나아가서 국가사업전반에 지장을 주게 된다.맡은 혁명과업수행을 위해 있는 힘과 지혜와 열정을 깡그리 다 바쳐 훌륭한 결실을 맺는 일군만이 당과 국가와 인민앞에 자기의 책임과 본분을 다했다고 떳떳이 말할수 있다.
일군들의 책임성은 부닥치는 난국을 뚫고 새로운 혁신과 발전을 이룩하기 위한 기본열쇠이다.모든 사업을 구체적으로 설계하고 작전하며 지휘하는것도 일군이며 대중을 당의 두리에 묶어세우고 당정책관철에로 조직동원하는것도 일군이다.자기 맡은 사업은 전적으로 자신이 책임지는 립장에서 뼈심을 들여 일하는 일군에게서 당정책관철의 방안과 묘술도 나오고 제기되는 문제들을 옳게 분석하고 극복할 방도를 모색하면서 완벽하게 실현해가는 헌신성과 투신력도 발휘되게 된다.
사회주의건설의 새로운 고조국면을 개척하기 위한 올해의 진군에는 의연 피할수도 에돌수도 없는 장애들이 버티고있으며 지금보다 더 가혹한 국난이 닥쳐올수도 있다.지금이야말로 우리 일군들이 사상관점과 일본새에서 결정적개진을 일으키고 당과 국가의 고민과 걱정을 덜기 위하여 높은 책임성과 무한한 헌신성을 발휘해나가야 할 때이다.
자기 위치가 당과 혁명, 조국과 인민을 위해 더 많은 짐을 지고 더 많은 고생을 해야 할 자리임을 언제나 자각하면서 항상 중압감속에서, 긴장된 책임의식속에서 자기 임무에 무한히 성실한 일군, 새로운 일감이 제기되면 회피하거나 적당히 굼땔 생각을 하는것이 아니라 기꺼이 떠맡아안고 훌륭한 결실로 전변시키는 일군이 오늘 우리 당이 바라고 인민이 요구하는 참된 일군이다.
일군들의 책임성이자 해당 단위의 발전이고 사회주의건설의 전면적발전이다.
우리 공화국의 강화발전사에서 가장 중대한 시기에 혁명의 각 분야 사업, 당정책의 운명을 전적으로 책임지고있는 우리 일군들에 대한 당의 믿음과 기대는 대단히 크다.
모든 일군들은 국가발전의 새로운 국면을 열기 위한 투쟁에서 자신들의 위치와 임무의 중요성을 다시금 깊이 자각하고 비상한 책임성을 발휘하여 당의 로선과 정책을 완벽하게 관철해나가야 할것이다.(전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