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단한 리윤추구에 환장한 미국경제의 축소판-보잉회사
최근 미국산보잉려객기의 안전상문제가 국제사회의 비난을 자아내고있다.
지난 11일 오스트랄리아의 시드니로부터 뉴질랜드의 오클랜드로 비행하던 보잉기가 기술적결함으로 급강하하여 동체가 몇초동안 세게 흔들림으로써 적어도 50명의 부상자가 발생하는 사건이 일어났다.
앞서 1월에는 미국 얼래쓰커 애어라인즈회사소속의 새로운 《보잉 737 맥스 9》의 출입문이 비행도중에 떨어져 사람들의 간담을 서늘케 하였다.
올해에 들어와 련이은 보잉기사고들은 이전에 있었던 인도네시아와 에티오피아에서의 추락사고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니지만 사람들속에서 미국산려객기에 대한 공포심을 더해주고있다.
알려진바와 같이 2018년 10월과 2019년 3월에 인도네시아와 에티오피아의 항공회사들에 소속되여있던 보잉기들이 련속 추락하여 각각 189명, 157명이 목숨을 잃는 참사가 빚어졌다.
당시 이 추락사고를 일으킨 비행기들은 모두 새로운 형인 《보잉 737 맥스 8》려객기로서 리륙후 조종상 비정상상태가 발생하였다.
보잉기들에서 끊임없이 발생하는 사고들을 놓고 세계각국의 여론들은 미국 보잉회사의 경영활동을 문제시하며 그에 초점을 모으고있다.
내외의 압력에 못이겨 미련방항공국이 보잉회사에 대한 조사를 진행하였으며 그 결과 97가지 문제점이 발견되였다고 한다.
그중 10여가지가 비행기의 동체를 생산하는 업체에서 나타났는데 이는 사람들의 경악을 자아내는 기막힌 현실이 아닐수 없었다.
실례로 물비누를 기계부분품의 윤활제로 리용한것, 호텔열쇠카드로 비행기문의 밀페상태를 검열한것, 오물통에 들어갔던 불비한 부분품을 비행기에 설치한것 등을 들수 있다.
어느한 동영상자료는 보잉회사의 생산흐름선에서 일하는 일부 로동자들이 마약에 중독되였다는것을 보여주었다.
이전 보잉회사 직원이 다년간 회사의 많은 문제점들을 폭로하고 지어 소송도 제기한적이 있었지만 회사측은 목전의 돈벌이에만 미쳐 그에 전혀 낯을 돌리지 않았다고 한다.
선진기술의 종합체인 동시에 수많은 사람들이 리용하는 비행기의 생산은 신중성을 요구하는 공정으로서 나사못 하나하나도 다 안전과 련관되여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른바 세계적인 비행기생산업체로 자처하는 미국 보잉회사는 비행기산업분야의 독점적지위를 리용하여 안전문제보다 리윤만을 추구하면서 비행기생산의 질적담보를 외면하였던것이다.
바라보기조차 두려운 미국산보잉려객기에 대한 국제적우려는 보잉회사에 심대한 타격으로 되고있다.
올해에 들어와 보잉회사의 주가는 25%이상 하락하였다.
미국내외에서는 보잉회사가 큰 골치거리를 안고있다고 하면서 완벽한 감독체계가 없고 안전담보를 상실한 보잉회사에 대한 비난의 목소리가 울려나오고있다.
보잉회사의 실태는 돈을 위해서라면 그 무엇도 서슴지 않는 황금만능의식, 극단한 개인리기주의에 기초한 경영활동방식이 미국의 공업 나아가서 경제전반에 관통되여있다는것을 그대로 보여주고있다.(전문 보기)
Leave a Reply
- 사설 : 과감하고 공세적인 투쟁기세에 더욱 박차를 가하여 당 제9차대회를 승리와 영광의 대회로 맞이하자
- 력사에 불멸할 혼연일체의 화폭 어버이장군님께서 인민들이 삼가 올린 편지에 남기신 뜻깊은 친필들을 숭엄히 새겨보며
- 《지방발전 20×10 정책》 구성시병원 준공식 성대히 진행
- 정론 : 충천한 기세로 더 힘차게 나아가자
- 사랑과 정으로 따뜻한 사회주의 우리 집 올해의 취재길에서 만났던 아름다운 인간들의 모습을 되새기며
- 정화의 막뒤에서 로골화되는 령토강탈행위
- 해외작전지역에서 당의 전투명령을 관철하고 귀국하는 조선인민군 공병부대 환영식 성대히 진행
- 조선인민군 해외공병부대 귀국환영행사에서 하신 김정은동지의 연설
- 위대한 우리 국가의 부강발전과 우리 인민의 복리을 위하여 더욱 힘차게 싸워나가자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제8기 제13차전원회의 확대회의에 관한 보도
-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제8기 제13차전원회의 2일회의 진행
- 조선로동당은 인민의 숙원을 무조건적으로 실현해나가는 위대한 당이다
-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우리 나라 주재 로씨야련방대사관을 조의방문하시였다
- 당과 정부의 지도간부들 로씨야련방대사관을 방문하여 조의 표시
-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주요간부들 로씨야련방대사관을 조의방문
- 정치용어해설 : 당생활
-
주체조선의 위대한 태양이시며 재중동포들의 자애로운 어버이이신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께 삼가 올립니다 - 재중조선인총련합회 제7차대회와 재중조선인청년협회 제6차총회 진행
- 하나의 중국원칙을 준수할것을 미국에 요구
- 제국주의자들의 교활한 침략수법 《유연한 전쟁》
- 령토강탈을 노린 집요한 정착촌확장책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