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세론해설] : 생존권보장과 처지개선을 요구하여
오늘 부르죠아정객들과 어용나팔수들은 자본주의사회야말로 경제발전수준이 높고 물질적부가 넘쳐나는 《부유한 사회》, 《복지사회》라고 떠들어대고있다.하지만 자본주의나라들에서는 절대다수 근로대중이 초보적인 생존권마저 유린당한채 불우한 운명을 강요당하고있다.
실업과 빈궁의 미궁에서 헤여나오지 못하고있다.미국에서는 4월의 어느 한주일동안에 23만명의 실업자가 새로 등록되였는데 이것은 전주에 비해 3만 7 000명 더 많은것이라고 한다.
한편 일본에서는 3월에 실업자수가 전달에 비해 14만명 더 늘어나 174만명을 기록하였다.
유럽나라들에서도 사정은 마찬가지이다.
올해 1.4분기에 프랑스와 에스빠냐에서의 실업자수는 각각 339만 1 000명, 335만 4 200명에 달하였다.도이췰란드에서는 3월말현재 실업자수가 230만명이였으며 이딸리아에서는 1월에 25살미만 청년들의 실업률이 33%에 이르렀다.오스트리아의 실업자수는 4월에 36만 1 200여명에 달하였다.
천정부지로 뛰여오르는 물가와 생계비는 물에 빠진 사람의 머리를 누르는 격으로 실업자로 전락된 수많은 사람들에게 또 다른 재난을 들씌우고있다.
영국에서는 1월부터 3월까지의 기간에 살림집평균가격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3.2% 올랐다.영국에서는 사람들이 얼마 안되는 수입의 대부분을 집세로 바치고있어 자기 집을 살 엄두조차 내지 못하고있다.
지난해 미국에서는 빈궁자수가 4 000만명, 영국에서는 약 1 400만명에 달하였으며 이딸리아에서는 10년전에 비해 310만명 더 늘어난 1 810만명이 빈궁에 시달렸다.
이것이 입만 벌리면 《번영》과 《복지》에 대해 떠드는 서방세계의 진면모이다.
오늘 자본주의나라들에서 수많은 근로자들이 착취와 억압에 항거하여나서고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초보적인 생존권보장을 위한 근로대중의 파업과 시위는 계속되고있다.지난 2월 에스빠냐의 마드리드에서는 1만 5 000명이 훨씬 넘는 택시운전사들이 외국택시봉사업체들의 영업을 반대하는 파업과 시위를 벌리였다.보름 남짓한 기간 그들은 거리와 광장 등 주요지점들에 택시들을 세워놓고 시위를 벌리면서 자기들이 생존수단을 잃게 될 위험에 처하였다고 불만을 토로하였다.
지난해말 프랑스, 뽈스까, 벨지끄를 비롯하여 여러 유럽나라들에서 생존권보장을 요구하여 《노란 조끼》시위가 벌어졌다.
올해에 들어와서도 시위가 계속 일어났다.
프랑스에서는 5.1절을 맞으며 31만명의 각계층 군중이 떨쳐나 시위를 벌리였다.
시위참가자들은 자본주의를 반대하는 구호들을 웨치며 거리들을 따라 행진하면서 근로자들의 생활처지와 로동조건을 개선하기 위한 조치를 취할것을 당국에 요구하였다.
근로대중을 억압하고 착취하는 반동적이며 반인민적인 자본주의사회를 반대하는 투쟁은 앞으로 더욱 강화될것이다.(전문 보기)
Leave a Reply
-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제8기 제13차전원회의 확대회의 소집
- 조선로동당의 모든 명예와 긍지는 인민의 무궁한 복리에 있다
-
강철의 신념과 의지로 빛나는 위대한 한생 주체조선의 백승의 력사에 어린
어버이장군님의 불멸의 자욱을 되새기며 -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로씨야련방 대통령 울라지미르 울라지미로비치 뿌찐동지에게 조전을 보내시고 로씨야련방대사관에 위문을 표하시였다
-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외무상 최선희동지가 로씨야련방 외무상에게 조전을 보내였다
- 오늘의 전인민적총진군에서 로동당원의 혁명적본분을 다하자
- 인민을 매혹시키는 위인의 세계 : 우리 당만이 내릴수 있는 대용단
- 정치용어해설 : 멸사복무정신
- 수리아에로 뻗치는 령토팽창의 마수
- 로동당의 품, 사회주의 우리 조국에만 있는 현실 온 나라가 화목한 하나의 대가정
- 위대한 애국헌신의 대장정 내 조국땅 그 어디에나 뜨겁게 어리여있는 우리 장군님의 거룩한 현지지도자욱들을 숭엄히 안아보며
- 대기오염이 초래하는 엄중한 후과
-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고귀한 가르치심 혁명가들의 리상은 다음세기에 가있어야 한다
- 우리의 결심, 우리의 노력, 우리의 지혜로!
- 끝나지 않은 사명
- 조선중앙통신사 보도 농업생산의 지속적인 장성을 위한 투쟁에서 이룩된 자랑찬 결실 새시대 농촌혁명강령이 제시된 이후 농촌경리의 물질기술적토대 일층 강화, 알곡생산 비약적으로 장성
- 전국청년학생들의 백두산지구 혁명전적지답사행군대가 혁명의 성산 백두산에 올랐다
- 정치용어해설 : 새시대 농촌혁명
- 패망 80년에 보는 일본의 침로
- 경제협력과 무역을 확대강화하기 위한 움직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