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8차전원회의 결정을 철저히 관철하기 위한 여러 성, 중앙기관 당위원회 전원회의 확대회의 진행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8차전원회의 결정을 철저히 관철하기 위한 철도성, 륙해운성, 평양건설위원회, 국가과학원, 문화성, 체육성을 비롯한 여러 성, 중앙기관 당위원회 전원회의 확대회의들이 6월 28일부터 30일까지의 기간에 진행되였다.
전원회의들에는 해당 당위원회 위원, 후보위원들이 참가하였으며 관계일군들이 방청하였다.
전원회의들에서는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6차, 제7차전원회의 결정관철을 위한 상반년도사업정형이 구체적으로 분석총화되고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8차전원회의가 제시한 투쟁과업을 철저히 집행하기 위한 대책적문제들이 토의결정되였다.
전원회의들에서는 보고가 있었다.
보고자들은 간고하고도 격렬한 투쟁환경속에서도 인민경제발전 12개 중요고지점령과 5개년계획완수의 결정적담보를 구축하기 위한 사업에서 고무적이고 전진적이며 자부할수 있는 성과들이 이룩된것은 전적으로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탁월하고 세련된 령도의 빛나는 결실이라고 강조하였다.
위대한 당중앙을 따라 우리 국가의 존엄과 위상을 더욱 높이 떨쳐나가는 과정을 통하여 전체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우리 당정책의 정당성과 우월성을 다시금 절감하였으며 충성과 애국의 위대한 힘으로 자력번영의 활로를 열어나갈 의지를 더욱 굳게 가다듬었다고 그들은 말하였다.
보고들에서는 올해 당정책집행에서 나타난 결함과 교훈들이 엄격히 총화되고 하반년도의 진군로정에서 반드시 수행하여야 할 실행계획들이 구체적으로 제기되였다.
철도성당전원회의에서는 유일사령지휘체계를 강하게 세우고 수송조직과 지휘를 보다 과학적으로, 합리적으로 진행하여 화성지구 2단계 1만세대 살림집건설과 농촌살림집건설자재를 비롯하여 사회주의건설의 주요전구들에서 제기되는 수송수요를 원만히 보장하기 위한 대책적문제들이 토의되였다.
설비들의 기술상태를 개선하고 수송능력을 제고하여 국가경제발전 5개년계획완수의 결정적담보를 구축하고 올해 알곡고지를 기어이 점령하는데 이바지하기 위한 실질적인 대책들이 륙해운성당전원회의에서 론의되였다.
평양건설위원회당전원회의에서는 우리 나라 건설력사에서 공사량이 제일 많은 올해에 당의 수도건설구상을 빛나게 실현하기 위해 건재보장대책을 철저히 세우고 시공의 질을 완벽하게 보장하면서 공사일정을 드팀없이 밀고나가며 특히 평양시 서포지구 새 거리건설을 물질기술적으로 적극 지원해주기 위한 방도들이 언급되였다.
모든 과학자, 기술자들을 우리 당에 끝없이 충실한 혁명적이며 애국적인 과학자로 튼튼히 준비시켜 새시대 농촌혁명강령실현과 자립경제발전, 인민생활향상에서 제기되는 과학기술적문제들을 풀어나가는데서 나서는 방도적문제들이 국가과학원당전원회의에서 토의되였다.
문화성, 체육성당전원회의에서는 전인민적진군에로 당원들과 근로자들을 힘있게 불러일으키는 명작들을 더 많이 창작창조하며 나라의 체육기술을 일층 발전시키고 재능있는 체육인재들을 대대적으로 키워내는데서 나서는 대책적문제들이 상정토의되였다.
전원회의들에서는 해당 부문들의 사업에서 나타난 결함들을 시급히 극복하고 제시된 혁명과업을 성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하여 당조직들의 전투력과 활동성을 제고하며 당규률을 더욱 강화하고 사상사업의 형식과 방법을 부단히 개선할데 대하여 중요하게 강조되였다.
전원회의들에서는 토론들이 있었다.
토론자들은 당결정관철투쟁의 전렬에서 과감한 분발력을 높이 발휘하여 올해를 위대한 전환의 해, 변혁의 해로 빛내이는데 적극 이바지할 결의를 표명하였다.
올해 투쟁목표를 성과적으로 점령함에 더욱 박차를 가하며 당과 혁명이 부여해준 성스러운 사명과 중임에 충실할 투철한 사상적각오와 비등된 열의가 토론들에서 피력되였다.
전원회의들에서는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8차전원회의가 제시한 정책적과업집행을 위한 분과별협의회들이 있었다.
우리식 사회주의건설을 우리의 시간표에 따라 확실한 상승의 궤도에로 줄기차게 전진시켜나가려는 당의 구상과 의도를 무조건적이고 완벽한 실천으로 받들어갈 성, 중앙기관 일군들의 드높은 열의속에 작성된 보충결정서가 전원회의들에서 채택되였다.(전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