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일성전집》증보판 제24권 출판
조선로동당출판사에서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불후의 고전적로작들을 년대순에 따라 체계적으로, 전면적으로 집대성한 영생불멸의 주체사상총서인 《김일성전집》증보판 제24권을 출판하였다.
전집에는 위대한 수령님께서 주체43(1954)년 1월부터 6월까지의 기간에 발표하신 력사적인 연설, 담화, 결론을 비롯한 76건의 로작들이 수록되여있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오늘 우리 당과 공화국정부앞에는 전후 인민경제복구발전 3개년계획을 성과적으로 수행해야 할 중대한 과업이 나서고있습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불후의 고전적로작《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3월전원회의에서 한 결론》, 《산업운수부문에서 나타난 결함들과 그것을 고칠 대책에 대하여》등에서 나라의 경제적기초를 튼튼히 축성하고 인민들의 물질문화생활을 향상시키며 전후 인민경제복구발전 3개년계획을 승리적으로 완수하는데서 나서는 과업과 방도들을 명확히 밝혀주시였다.
인민군대를 질적으로 강화하고 모든 부대, 구분대들을 그 어떤 전투임무도 능숙히 수행할수 있게 준비하며 모범중대를 육성교양하는 사업을 더욱 개선할데 대한 사상이 로작 《인민군대를 질적으로 강화하여 간부군대로 만들자》, 《전술훈련을 더욱 강화하여야 한다》, 《모범중대육성사업을 더욱 강화할데 대하여》에 명시되여있다.
《전후 농촌경리의 복구발전을 위하여》, 《알곡생산을 늘이고 부업경리를 잘하여 농민들의 생활을 향상시켜야 한다》등의 로작들에는 파괴된 농촌경리를 빨리 복구하고 농업생산을 늘이며 농민들의 물질문화생활을 높이는데서 나서는 구체적인 방도들이 반영되여있다.
학원학생들의 생활을 구체적으로 료해하고 개선대책을 빨리 세우며 모든 학생들을 우리 당의 정책과 높은 계급의식, 풍부한 과학지식을 소유한 능력있는 인재로 키울수 있게 교육체계와 방법을 연구완성하는데서 나서는 리론실천적문제들이 《만경대혁명학원 학생들의 생활과 교육교양에 깊은 관심을 돌릴데 대하여》, 《학생들에게 좋은 교육조건과 환경을 마련해주어야 한다》를 비롯한 로작들에 제시되여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로작《신문 〈조선인민군〉은 군인들의 친근한 벗이 되고 교양자가 되여야 한다》, 《전후복구건설을 추동하는 문학예술을 창조할데 대하여》에서 신문편집사업에서 당성, 계급성, 인민성의 원칙을 철저히 지킬데 대하여서와 문학예술작품창조에서 민족적형식과 사회주의적내용을 결합시키는 원칙을 견지할데 대하여 구체적으로 가르쳐주시였다.
전집에는 이밖에도 철도 및 자동차운수부문과 림산부문 사업을 개선강화할데 대한 내용, 산간지대의 축산업을 발전시킬데 대한 내용, 수산업을 급속히 발전시켜 인민들의 부식물문제를 해결할데 대한 내용의 로작들을 비롯하여 혁명과 건설에서 나서는 문제들에 완벽한 해답을 주는 불후의 고전적문헌들이 수록되여있다.
《김일성전집》증보판 제24권에 수록된 로작들은 혁명실천을 통하여 그 정당성과 생활력이 실증된 대백과전서로서 당 제8차대회와 당중앙위원회 전원회의들의 결정관철에로 전체 인민을 힘있게 고무추동하는 위력한 사상정신적무기로 될것이다.(전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