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성에 메아리치는 다함없는 칭송의 목소리
주체105(2016)년 6월 29일, 최고인민회의 제13기 제4차회의는 전체 최고인민회의 대의원들과 온 나라 전체 인민들, 인민군장병들의 한결같은 의사와 념원을 담아 비범한 정치실력과 거창한 혁명실천으로 주체혁명위업을 곧바른 승리의 한길로 전진시키시여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고귀한 유산인 우리 공화국을 필승불패의 정치사상강국, 군사강국으로 더욱 위용떨치게 하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위원장으로 높이 추대되시였음을 내외에 엄숙히 선언하였다.
그것은 위대한 김일성–김정일주의기치높이 조선혁명을 승리의 한길로 이끌어나가시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에 대한 전체 인민들과 인민군장병들의 열화같은 흠모와 신뢰심의 표시이며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령도따라 사회주의강국건설위업의 승리를 앞당겨나가려는 드팀없는 신념과 확고부동한 의지의 발현이였다.
그때로부터 세해가 흘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령도밑에 우리 공화국의 존엄과 위력은 비할바없이 높아졌다.세계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령도의 현명성과 특출한 위인상에 매혹되였다.
네팔공산당(맑스-레닌주의) 중앙위원회 총비서는 다음과 같이 언급하였다.
《김정은최고령도자께서는 선대수령들의 뜻을 받들어 조선을 강위력한 나라로 더욱 발전시켜나가신다.
지금 세계는 조선을 새로운 눈으로 보고있으며 국제정치무대는 조선을 중심으로 변화되고있다.이것은 세인을 놀래우는 비범한 정치실력을 지니신 김정은최고령도자께서 안아오신 위대한 결실이다.》
수리아 디마스끄종합대학 정치학부 강좌장은 김정은각하께서는 위인으로서의 품격을 최상의 경지에서 완벽하게 체현하고계신다, 조선의 현실을 통하여 진보적인류는 나라와 민족의 강대성은 령도자의 위대성에 의해 결정된다는 철의 진리를 가슴깊이 새기고있다, 천리혜안의 예지와 자주적인 정책으로 조선반도와 세계의 평화를 굳건히 수호하시는 존경하는
김정은각하께 최대의 경의를 드린다고 말하였다.
기네 쏭포니아종합대학 교수는 오늘 기네인민들은 김정은각하에 대하여 누구나 다 알고있으며 그이의 위대성에 탄복하고있다, 젊고 강하신 령도자를 모시여 조선은 강대국으로 되였다고 격찬하였다.
캄보쟈신문 《크메르 타임스》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뛰여난 정치실력에 대해 이렇게 찬양하였다.
《〈국제사회의 가장 큰 관심을 모으시는 명망높은 국가정치가〉, 이것이 오늘 조선의 김정은최고령도자에 대한 만민의 칭송이다.
수십억의 사람들이 실황중계로 뵈올수 있었던 그이는 너무도 멋진 지도자이시다.
김정은최고령도자는 정치계에 나서신 첫 시기부터 국제사회의 폭발적인 관심을 불러일으키신 〈세계정치계의 거성〉이시다.
그이께서 혁신적인 안목을 지니시고 비상한 결단과 능란한 협상력으로 조선반도와 세계의 평화보장에 크게 기여하신데 대해 사람들은 경탄을 표시하고있다.》(전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