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세론해설] : 혼란에 빠져든 이스라엘정부
얼마전 이스라엘에서 국방상이 사임하였다.사임리유는 정부가 팔레스티나항쟁조직인 하마스에 대해 엄격하지 못하다는것이였다.
앞서 팔레스티나의 가자지대에서는 이곳을 통제하고있는 하마스와 이스라엘군사이에 한차례의 류혈적인 군사적충돌이 있었다.
외신들이 밝힌데 의하면 지난 11월 11일 이스라엘군 특수부대가 민간차량을 타고 비밀리에 가자지대의 내부로 3km나 침투하였다가 하마스전투원들에게 발각되였다.
쌍방사이에 교전이 일어났으며 이스라엘군용기가 특수부대의 철수를 지원하기 위해 긴급히 출격하였다.
팔레스티나의 보도수단들은 이스라엘군용기의 공습과정에 하마스군사조직의 한 사령관을 포함하여 적어도 6명의 팔레스티나인이 죽었다고 전하였다.
그후 충돌은 더욱 확대되였다.이스라엘군용기들이 TV방송국을 포함하여 가자지대에 있는 하마스의 주요대상물들을 공습하였다.
한편 하마스도 이스라엘로 수십발의 로케트탄과 박격포탄을 발사하였다.민간인들을 포함하여 량측에서 적지 않은 사상자가 발생하였다.
외신들은 하마스와 이스라엘군사이에 벌어지고있는 군사적충돌을 지난 2014년 쌍방사이에 벌어진 50일전쟁이래 가장 치렬한 교전으로 평하였다.
하마스는 성명을 통하여 유태복고주의자들이 가자지대에 대한 공습을 계속 확대하는 경우 이스라엘을 향해 더 많은 로케트탄을 발사할것이라고 경고하였다.
이란을 비롯한 지역나라들과 아랍국가련맹이 이스라엘군의 만행을 침략행위로, 국가테로로 강력히 단죄규탄하였으며 다른 나라들도 가자지대를 둘러싼 정세격화에 커다란 우려를 표시하면서 량측이 정화를 위한 회담탁에 나설것을 호소하였다.
하마스의 강경한 태도와 국제사회의 압력에 못이겨 이스라엘수상은 가자지대에 대한 공습을 중지할데 대한 지시를 내렸다.
이로써 충돌은 일단락을 짓게 되였다.
이스라엘국방상은 바로 이것이 못마땅하다는것이다.
그는 기자회견에서 하마스에 대한 전면전을 개시하지 않고 오히려 가자지대에 대한 공습을 중지하는데 동의하기로 한 수상의 결정은 《테로에 굴복하는것》이라고 비난하였다.그러면서 정부가 국회를 해산하고 될수록 빨리 조기선거를 진행할것을 강력히 요구하였다.
국방상의 사임후 이스라엘정부는 혼란에 빠졌다.
어느 한 통신이 전한데 의하면 수상은 집권련립을 구성하고있는 극우익적인 《유태인들의 고향》당 당수가 자기를 국방상으로 임명해줄것을 요구하였지만 거절하였다.당수가 자기의 요구가 수락되지 않을 경우 《유태인들의 고향》당이 련립에서 탈퇴할것이라는 최후통첩을 한데 대해서는 노발대발하기까지 하였다.
이스라엘정부내 련립지도자들은 국회선거를 2019년 11월로부터 2019년 3월 26일로 앞당겨 진행하기로 합의하였다.(전문 보기)
Leave a Reply
- 《지방발전 20×10 정책》 강동군 지방공업공장, 종합봉사소 준공식 성대히 진행
- 사설 : 과감하고 공세적인 투쟁기세에 더욱 박차를 가하여 당 제9차대회를 승리와 영광의 대회로 맞이하자
- 력사에 불멸할 혼연일체의 화폭 어버이장군님께서 인민들이 삼가 올린 편지에 남기신 뜻깊은 친필들을 숭엄히 새겨보며
- 학력이나 경력보다 중요한것은
- 총련소식
- 자본주의사회의 극심한 사회정치적모순은 해소될수 없다
- 《지방발전 20×10 정책》 구성시병원 준공식 성대히 진행
- 정론 : 충천한 기세로 더 힘차게 나아가자
- 사랑과 정으로 따뜻한 사회주의 우리 집 올해의 취재길에서 만났던 아름다운 인간들의 모습을 되새기며
- 정화의 막뒤에서 로골화되는 령토강탈행위
- 해외작전지역에서 당의 전투명령을 관철하고 귀국하는 조선인민군 공병부대 환영식 성대히 진행
- 조선인민군 해외공병부대 귀국환영행사에서 하신 김정은동지의 연설
- 위대한 우리 국가의 부강발전과 우리 인민의 복리을 위하여 더욱 힘차게 싸워나가자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제8기 제13차전원회의 확대회의에 관한 보도
-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제8기 제13차전원회의 2일회의 진행
- 조선로동당은 인민의 숙원을 무조건적으로 실현해나가는 위대한 당이다
-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우리 나라 주재 로씨야련방대사관을 조의방문하시였다
- 당과 정부의 지도간부들 로씨야련방대사관을 방문하여 조의 표시
-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주요간부들 로씨야련방대사관을 조의방문
- 정치용어해설 : 당생활
-
주체조선의 위대한 태양이시며 재중동포들의 자애로운 어버이이신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께 삼가 올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