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 :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혁명업적은 사회주의조선의 승리적전진과 더불어 길이 빛날것이다
사회주의조국강산에 영생불멸의 혁명송가 《김정일장군의 노래》가 울려퍼지고있다.
날이 가고 세월이 흐를수록 더해만 가는 위인칭송의 메아리, 이것은 한평생 조국과 인민을 위하여 찬눈길, 험한 길을 걷고 또 걸으시며 자신의 모든것을 깡그리 다 바치신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에 대한 우리 군대와 인민의 절절한 그리움의 분출이다.지금 온 나라 수천만 아들딸들은 만고절세의 애국자이시며 혁명의 대성인이신 위대한 장군님을 우러러 삼가 숭고한 경의를 드리고있다.
피눈물의 12월로부터 6년세월이 흘렀다.이 나날 위대한 장군님은 언제나 우리 조국, 우리 인민과 함께 계시였다.위대한 장군님께서 우리의 앞날을 축복해주시고 주체혁명위업을 승리에로 향도하신다는 신념의 기둥이 있었기에 류례없이 엄혹한 시련이 겹쌓인 속에서도 천만군민의 마음은 드놀지 않았고 전진의 발걸음은 한치의 드팀도 없었다.위대한 장군님의 거룩하신 태양의 존함은 주체조선의 강대성과 존엄의 상징이였고 장군님의 성스러운 혁명실록은 우리 인민의 삶과 투쟁의 교과서였으며 장군님의 유훈과 업적은 사회주의수호전과 부강조국건설에서 세기적인 기적을 이룩할수 있게 한 원동력이였다.
오늘 전체 인민군장병들과 인민들은 우리 혁명의 진두에 휘날리는 불멸의 태양기를 숭엄히 우러르며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령도따라 위대한 장군님의 한생이 어린 내 나라, 내 조국을 천하제일강국으로 빛내여나갈 불타는 결의를 다지고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위대한 김정일동지께서는 선군의 기치밑에 강력한 총대에 의거하여 우리 조국과 민족의 존엄과 최고리익을 수호하시고 주체의 내 나라, 사회주의 내 조국을 불패의 사회주의강국으로 빛내여주시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는 사회주의조선의 승리적전진과 강성번영을 위한 만년초석을 마련하신 주체의 태양이시다.
반세기가 넘는 위대한 장군님의 혁명령도사는 붉은기와 함께 흘러온 성스러운 력사로 빛나고있다.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백두에서 개척된 주체의 사회주의위업의 승리에 대한 확고한 신념을 지니시고 20세기와 21세기의 격변하는 소용돌이속에서도 탁월한 사상과 비범한 령도로 혁명과 건설을 현명하게 이끌어오시였다.우리 조국이 주체의 인민관, 인민철학이 구현된 진정한 사회주의국가로 빛을 뿌리고 무진막강한 힘을 지닌 불패의 보루로 위용떨칠수 있게 된것은 위대한 장군님의 애국헌신의 고귀한 결실이다.
오늘 우리 인민은 위대한 장군님의 사상과 업적을 생명선으로 삼고 당의 령도따라 사회주의강국건설위업을 줄기차게 전진시켜나가고있다.사상최악의 시련속에서도 민족사적인 특대사변들과 대비약적성과들이 련이어 이룩된 지난 6년간의 투쟁은 위대한 장군님의 혁명업적을 만년재보로 틀어쥐고나가는 우리 당과 인민의 앞길에는 언제나 승리와 영광만이 있을것이라는 철리를 새겨주고있다.위대한 장군님은 최후승리를 향한 사회주의조선의 힘찬 진군에 끝없는 활력을 부어주시는 영원한 수령, 절세의 위인이시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정력적인 사상리론활동으로 우리 식 사회주의승리의 진로를 밝혀주신것은 후손만대에 길이 빛날 불멸의 업적이다.
수령의 위대성은 곧 사상의 위대성이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일찍부터 사회주의를 새로운 과학적기초우에 올려세우기 위한 사상리론활동을 정력적으로 벌리시였다.위대한 장군님께서 장구한 혁명령도의 나날에 발표하신 《사회주의의 사상적기초에 관한 몇가지 문제에 대하여》, 《사회주의건설의 력사적교훈과 우리 당의 총로선》, 《사회주의는 과학이다》를 비롯한 수많은 로작들은 거기에 담겨져있는 사상리론의 풍부성과 심오성, 독창성과 과학성으로 하여 오늘도 만민의 심장을 틀어잡는 사회주의건설대강으로 빛나고있다.위대한 장군님에 의하여 선행한 사회주의리론의 력사적제한성이 극복되고 사람의 지위와 역할에 대한 주체적견해, 인민대중중심의 사회력사원리를 비롯한 사상리론들이 새롭게 정립되였으며 우리 식 사회주의의 과학성과 불패성이 힘있게 과시되게 되였다.(전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