론설 :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는 탁월한 사상리론으로 혁명을 승리에로 이끄시는 위대한 수령이시다

주체111(2022)년 10월 25일 로동신문

 

수령의 위대성은 사상리론의 위대성이다.

력사의 생눈길을 헤치며 자연과 사회, 인간을 개조변혁하는 사회주의위업은 자기 발전의 특성으로 하여 필연적으로 정확한 사상리론적지침을 요구한다. 위대한 사상리론이 사회주의건설에서 노는 거대한 역할은 혁명의 장구한 려정에서 명명백백히 검증되였고 현실속에서 더욱더 부각되고있다.

혁명적이며 과학적인 사상리론은 오직 탁월한 수령에 의해서만 마련된다.혁명의 최고뇌수로서의 수령의 특출한 지위와 결정적역할은 무엇보다 사상리론의 제시, 진로명시에 있다.혁명과 건설에 대한 수령의 정치적령도는 본질에 있어서 사상적령도이고 기본풍모 또한 사상리론가로서의 풍모이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는 위대한 사상의 빛발로 혁명발전의 새 지평을 펼치고 사상리론의 불가항력으로 우리식 사회주의의 용용한 전진과 그 필승불패성을 립증해나가시는 불세출의 위인이시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혁명사상은 위대한 김일성김정일주의의 빛나는 계승이며 심화발전이다.희세의 사상리론가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계시여 우리 당과 혁명의 지도사상인 김일성김정일주의가 더욱 발전풍부화되고 우리 나라는 시대사상의 조국, 존엄높은 정치군사강국으로, 우리 인민은 백절불굴하는 혁명적인민으로 만방에 위용떨치고있다.

대를 이어 사상리론의 영재를 높이 모신것은 우리 인민만이 받아안은 최상의 특전이고 최대의 행운이며 더없는 행복이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사상리론은 세기를 밝히는 홰불이고 력사발전을 견인하는 원동력이며 백승을 안아오는 만능의 보검이다.

지금 우리 인민은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위대한 사상리론이 안고있는 진리의 힘으로 막아서는 도전과 시련을 과감히 부시며 국가부흥의 새시대를 힘차게 열어나가고있다.자기 힘, 자기 위업의 정당성에 대한 확신에 넘쳐 승리에서 더 큰 승리에로 도약해나가는 우리 인민의 강용한 기상과 영웅적인 투쟁은 세인을 경탄시키고있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김정은동지는 시대의 변천과 력사의 흐름속에서 우리 혁명과 사회주의를 어떻게 수호하고 발전시켜나가겠는가, 우리 인민이 어떻게 하면 세상에서 가장 존엄높고 행복한 생활을 누리게 하겠는가 하는것을 환히 알고 멀리 앞을 내다볼줄 아는 참다운 인민의 령도자입니다.》

세계에는 대국의 수뇌, 명망있는 정치가들이 적지 않으며 그들에게는 자기식의 일가견과 주의주장이 있다.그러나 탁월한 사상으로 시대의 흐름을 주도하고 만인을 매혹시키며 사상리론의 변혁적위력으로 세계를 평정해나가는 위인은 오직 경애하는 총비서동지뿐이시다.천재적인 사상리론적예지와 특출한 령도력을 지니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는 우리 시대의 가장 걸출한 위인이시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령도따라 진군하여온 나날은 그 한걸음한걸음이 상상을 초월하는 모진 도전과 난관의 련속이였다.남들같으면 하루도 지탱하기 힘겨운 최악의 시련이였지만 우리 혁명은 로선상 추호의 흔들림이 없었고 우리 인민은 사상정신적쇠약을 몰랐다.가증되는 위협과 봉쇄속에서 나라의 존엄과 지위가 민족사상 최상의 경지에 올라서고 자존과 번영의 새시대, 우리 국가제일주의시대가 탄생한것은 력사의 기적이다.건국이래 처음 맞다든 위협적인 공공보건사태를 최단기간내에 극복한 우리 조국이 국가핵무력정책을 법화하고 자기의 강대성을 힘있게 과시함으로써 행성은 련이은 《조선충격》으로 끓고있다.가장 극악한 조건과 환경에서 위대하고 긍지높은 변혁사를 수놓으며 휘황한 미래에로 줄기차게 나아가는 주체조선의 경이적인 현실은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사상리론의 진리성과 무한대한 위력을 실감케 하고있다.

진보적인류는 물론 적대국의 정치가들속에서도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칭송하는 목소리가 높아지고있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거룩한 존함과 절대적권위는 그이의 위대한 사상리론, 비범한 정치실력으로 하여 끝없이 빛나고있다.

우리 국가의 무궁강대함, 우리 인민의 강의한 정신력, 우리 혁명의 밝은 전도는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혁명사상, 혁명리론을 근본원천으로 하고있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과학적이며 독창적인 사상리론, 그 거대한 견인력과 생명력은 우리의 제일자산이고 최강의 힘이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혁명사상의 본질은 위민헌신을 근본핵으로 하는 인민대중제일주의이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자신의 사상은 아무리 전개하여야 인민의 심부름군으로 되여야 한다는것밖에 더 나올것이 없다는 뜻깊은 말씀을 하시였다.인민의 심부름군, 이 부름에는 몸이 찢기고 쓰러진다 해도 언제 어디서나, 어떤 순간에나 변함없이, 사심없이 인민을 높이 받드시려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위민헌신의 세계가 비껴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사상리론은 명실공히 주체의 인민론이며 《모든것을 인민을 위하여, 모든것을 인민대중에게 의거하여!》, 이 구호에 총비서동지의 사상리론의 위대함과 심원함, 영원한 생명력이 함축되여있다.

조선로동당창건 75돐경축 열병식광장에서《고맙습니다.》라고 몇번이고 뜨겁게 외우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절절하신 토로는 인민에 대한 멸사복무를 당의 존재방식으로 내세우신 탁월한 수령, 인민을 위해 떠안은 고민을 무상의 영광으로 간직하신 자애로운 어버이의 마음속고백, 마음속진정이였다.인민의 심부름군당건설에 관한 사상과 인민대중제일주의정치가 사회주의의 기본정치방식이라는 사상, 국력을 평가하는 기준이 인민의 웃음이라는 사상을 비롯하여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사상리론은 숭고한 인민관, 인민철학으로 관통되여있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사상리론이야말로 인민이라는 두 글자를 출발점으로, 대전제로 하여 전개되고 심화발전되는 학설이며 총비서동지의 불후의 고전적로작들은 첫시작부터 마감까지 구절구절 인민중시, 인민존중, 인민사랑의 뜻과 정으로 높뛰는 인민대중제일주의의 총서이다.뜨거운 인간애, 인민에 대한 멸사복무로 일관된것으로 하여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사상리론은 인민대중의 참된 삶의 활력소로, 만민을 묶어세우는 전투적기치로 되고있다.

인민을 신성시하고 존엄있게 대하며 인민을 위하여 멸사복무할데 대한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사상리론에 의하여 참다운 인민관, 인민철학이 사회생활전반에 뿌리내리고 인민대중제일주의는 우리 국가의 공고한 정치풍토, 당풍, 국풍으로 고착되게 되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사상리론의 특징은 시대와 혁명발전이 제기하는 모든 리론실천적문제들에 완벽한 해답을 주는 위대한 혁명학설이라는데 있다.

인민대중의 자주성을 실현하기 위한 혁명의 길은 결코 순탄한 길이 아니다.이 길에는 값비싼 대가를 치르어야 할 때도 있고 예측불능의 격난들도 있다.온갖 도전과 장애를 짓부시며 거세찬 활력으로 도도히 진군해나가는 혁명에는 위대한 사상리론이 있다.

혁명과 건설은 사회생활의 모든 령역, 모든 분야에서의 실제적인 전진발전과정이다.이런것으로 하여 혁명을 이끄는 수령의 사상리론의 폭과 심도는 대단히 넓고 깊다.온 사회의 김일성김정일주의화, 당과 정권, 혁명무력, 근로단체건설사상, 경제강국건설과 사회주의문명건설리론을 비롯하여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사상리론은 다방면적이며 새롭고 독창적인 원리와 명제들로 더욱 심화되고있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사상리론에는 국토건설과 건축, 과수와 축산, 양어와 양식, 원림록화 등 모든 부문을 오늘의 시대에 맞게 발전시켜나가는데서 나서는 구체적인 방향과 방도들이 명시되여있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혁명사상, 혁명리론이 있기에 못해낼 일이 없고 두려울것도 없다는것이 우리 인민의 신념이고 배심이다.

급변하는 정치기류와 대내외형세는 혁명투쟁에서 예상치 못했던 대단히 복잡하고 어려운 문제들을 수없이 제기하고 즉시적이며 적시적인 해결을 요구한다.자주, 사회주의길을 백년대계의 전략으로 천명하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그 실현을 위한 과학적인 로선과 정책, 새로운 지침과 명안을 밝혀주시여 우리 혁명의 전진속도와 발전동력을 배가해나가시였다.전체 인민을 백두산정신으로 튼튼히 무장시킬데 대한 사상, 정치사업을 첨입식, 집초식으로 벌릴데 대한 사상, 자강력제일주의와 전민과학기술인재화방침, 국가방역능력건설에 관한 사상 등은 주도권을 틀어쥐고 적극적인 공세로 우리 혁명의 상승기를 열어나가는 최상의 방략이다.

오늘의 시대는 발견, 창조, 혁신과 같은 새것이 아니고서는 물러서지 않는 진취적인 일본새가 천금보다 더 귀한 시대, 모든 사업을 50년, 100년을 내다보며 실속있게 실행하는 안목과 실천력을 지녀야 하는 시대이다.숭고한 리상과 포부로 인민들을 깨우치고 계속혁신, 계속전진의 새 기준, 새로운 본보기를 끊임없이 마련해주시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사상리론이 있기에 사람들의 사상의식령역에서의 근본적인 개선과 함께 온 나라에 참신한 기운, 전투적기백이 차넘치고 놀라운 전변, 의미있는 성과들이 다발적으로 이룩되고있다.새로운 꿈, 새로운 숨결, 새로운 모습으로 충만된 나라가 바로 주체의 사회주의조선이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사상리론에는 우리 혁명의 력사적경험과 총화가 있고 오늘의 현실이 제기하는 문제들에 대한 완벽한 해답이 있으며 광명한 미래를 앞당기기 위한 전략전술이 담겨져있다.소여단계의 투쟁목표만이 아니라 혁명의 먼 장래까지 내다보고 그 발전의 주체적력량, 튼튼한 토대와 잠재력을 전망성있게 강화해나가시는 총비서동지의 사상리론은 하나하나가 다 특출한것이다. 김정일애국주의, 당의 유일적령도체계에 관한 새로운 정식화, 새시대 5대당건설방향, 모든 혁명진지의 3대혁명화, 혁명적당군건설사상, 공산주의미덕, 미풍에 대한 정의, 과학으로 비약하고 교육으로 미래를 담보할데 대한 사상을 비롯하여 총비서동지의 사상리론이 철저히 구현되고있는 우리 혁명의 전도는 끝없이 밝고 창창하다.

사상리론은 혁명실천의 요구로부터 나오고 혁명실천에 이바지하여야 한다.사상리론과 혁명실천의 통일, 여기에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사상리론의 과학성과 진리성, 생활력이 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사상리론은 혁명과 건설에 관한 위대한 실천강령이고 백승의 전략전술이다.

오늘 우리는 사상리론과 실천이 리상적으로 결합된 벅찬 시대의 눈부신 발전속도와 전변상을 매일, 매 시각 체감하고있다.

우리 인민은 당중앙의 사상과 령도밑에 결사적인 영웅적투쟁으로 반만년민족사에 가장 존엄높은 강국의 시대, 우리 국가제일주의시대를 세상에 보란듯이 떠올렸다.단 몇해사이에 최강의 국가방위력목표를 성과적으로 점령하고 제국주의자들의 위협공갈을 확고히 억제, 통제할수 있는 가공할 공격력, 압도적인 군사력이 비축된것은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제시하신 새로운 병진로선의 승리, 탁월한 군사사상과 리론의 승리이다.우리 국가제일주의가 고취되고 전면적으로 구현됨으로써 전사회적으로 강국공민의 기품과 인격이 발양되고 자력부강의 대업성취가 전인민적인 의지로 공고화되였다.뜻깊은 계기들에 성대히 거행된 장엄한 열병식과 군중시위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혁명사상의 위력으로 강대하고 번영하는 우리 국가의 실상을 만천하에 과시하였다.

최근년간 우리당 방역정책은 세계보건사가 알지 못하는 기적을 안아왔고 새로운 농촌혁명강령실현의 불길속에 지방이 변하는 새세상의 실체들이 도처에서 솟구치고있으며 당중앙이 가리킨 침로따라 우리 국가의 선진성과 현대성, 영용성이 비상히 제고되고있다.인민의 념원이 수령의 뜻이고 수령의 사상이 인민의 의지인 우리 조국에서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구상과 결심은 곧 실천이고 승리이다.

폭제와 전횡이 란무하는 현 세계에서 제국주의를 제압하고 정의와 진리, 평화를 수호하는 자주강국, 자주적근위병이 바로 우리 국가이고 우리 인민이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사상리론을 신념화한 우리 인민은 민족자주, 민족자존의 기치를 더 높이 추켜들고 자립, 자력의 원칙을 시종일관 확고히 견지함으로써 대국들이 우리 국가와 민족의 리익을 제멋대로 흥정하려들던 시대를 영원히 끝장냈다.자기 힘으로 적과 난관을 이기고 자기의 존엄과 권리를 지켜나가는 혁명적인민, 자기의 사상과 제도를 굳건히 고수해나가는 강용한 인민으로 자라났다.

지배와 예속이 없는 세계, 평등과 자유가 보장된 자주화된 세계에서 살려는것은 모든 나라 인민들의 한결같은 지향이다.우리 인민의 운명개척에서 극적인 변화를 가져오고 민족만대의 번영을 믿음직하게 담보하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사상리론에서 세계인민들은 광명한 미래를 락관하며 무한한 힘을 얻고있다.국제적정의를 실현할데 대한 사상, 국위제고, 국익수호에 관한 방침, 강대강, 선대선의 원칙을 비롯한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사상리론은 인류의 근본요구를 정확히 반영하고있는것으로 하여 커다란 파문을 일으키며 국제적판도에서 급속히 파급되고있다.세계정치무대의 중심에 서시여 인류의 사상정신적발전과 세계의 개조변혁을 선도해나가시는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는 만민이 우러르고 심장으로 받드는 세기의 태양이시다.

인민대중의 자주위업수행에 미친 영향력에 있어서나 인류사상발전에 기여한 크기에 있어서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이룩하신 사상리론적업적은 가장 위대하고 불멸할 공적이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는 사상리론의 영재로서의 특출한 자질과 풍모를 지니신 절세의 위인이시다.

혁명의 진로를 개척하고 과학적인 로선과 정책을 수립하는것은 사회주의정치지도자라고 하여 누구나 할수 있는 일이 아니다.당과 국가의 존립과 인민의 운명을 좌우하는, 그 어떤 경우에도 실책이나 오유가 추호도 허용될수 없는 이 중차대한 문제는 비범한 자질과 풍모를 지닌 위인만이 리상적으로 완벽하게 해결해나갈수 있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류례없이 복잡다단한 21세기의 소용돌이속에서 시대의 앞길을 밝히고 사상리론발전의 새로운 경지를 개척해나가시는 근본비결은 그 누구도 따를수 없는 사상리론적자질과 풍모를 지니신데 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위대한 사상리론은 천재적인 예지의 고귀한 결정체이다.

시대와 혁명의 앞길을 휘황히 밝혀주는 사상리론에 접할 때 사람들은 그것을 내놓은 사상리론가의 빛나는 예지에 대하여 탄복하게 된다.예지는 위인의 등불이라는 명언의 참의미가 여기에 있다.(전문 보기)

 

[Korea Info]

 

Leave a Reply

《웹 우리 동포》후원 안내
カレンダー
2022年10月
« 9月   11月 »
 12
3456789
10111213141516
17181920212223
24252627282930
31  
最近の記事
バックナンバー
  • 2024
  • 2023
  • 2022
  • 2021
  • 2020
  • 2019
  • 2018
  • 2017
  • 2016
  • 2015
  • 2014
  • 2013
  • 2012
  • 2011
  • 2010
  • 2009
  • 2008
  • 2007
  • 2006
  • 2005
  • 2004
  • 2003
  • 2002
  • 2001
  • 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