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세론해설] : 강도높이 벌어지고있는 반마약투쟁
마약은 사람을 정신육체적불구자로 만들며 사회의 건전한 기풍을 파괴한다.또한 마약은 범죄의 근원이다.마약밀매와 류통과정에 각종 범죄사건들이 발생하게 된다.
마약의 이러한 위험성을 잘 알고 지금 많은 나라들에서 마약과의 투쟁을 강도높이 벌리고있다.
얼마전 중국의 습근평주석이 마약금지사업과 관련한 중요지시를 하달하였다.지시에서 습근평주석은 마약금지사업이 나라의 존망과 민족의 흥망, 인민의 행복과 관계되므로 마약금지를 위한 투쟁을 조금도 소홀히 하여서는 안된다고 하였다.그는 법에 따라 마약범죄를 엄하게 타격하고 중점지역에 대한 정리의 도수를 높이며 마약제조 및 밀매집단을 단호히 소탕하고 마약과 련관된 검은 세력 및 그 《보호우산》을 철저히 제거할뿐아니라 마약이 번식하고 만연할수 있는 온상을 철저히 없애버려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지난 5월 전국마약금지사업과 관련한 회의가 진행되였다.
회의에서 국가마약금지위원회 주임은 마약범죄를 보다 엄격히 타격하고 마약관리체계를 완비하며 마약금지사업에서 맡고있는 책임을 다하고 마약금지투쟁과 관련한 제반 조치들을 항구적으로 틀어쥐고나감으로써 새시대 마약금지를 위한 인민들의 투쟁에서 결정적승리를 쟁취하여야 한다고 언명하였다.
중국은 19세기 중엽 식민주의자들의 대대적인 아편류입으로 인해 심각한 피해를 입고 력사에 오욕을 남긴 《아편전쟁》까지 겪었던 나라이다.마약이 국가의 운명을 위태롭게 한다는것을 과거사를 통해 뼈저리게 절감하고있는 중국에 있어서 마약과의 투쟁은 한치도 양보할수 없는 사업으로 되고있다.
투쟁과정에 많은 성과들이 이룩되였다.
2017년에 운남성의 법원에서는 7 000여건의 마약범죄사건을 새로 접수하고 심리, 판결하였으며 8 000여명을 처벌하였다.
광동성에서는 올해에 들어와 첫 5개월동안에 4 650건이상의 마약범죄를 적발하였다.5.4t의 각종 마약을 압수하고 5 500여명의 범죄자들을 체포하였다.
국제마약금지의 날을 계기로 호북성 무한시에서 마약소각행사가 진행되였다.행사에서는 380kg이상의 각종 마약과 약 990kg의 마약제조물질이 소각되였다.최근년간 시에서는 2 610여건의 마약범죄를 적발하였다고 한다.
필리핀에서 마약범죄에 대한 강경조치를 취하고있다.대통령 드테르테가 그 앞장에 서있다.드테르테는 《취임후 6개월이내에 모든 범죄를 소탕하겠다.》고 하면서 2016년에 대통령으로 취임한 인물이다.《마약과의 전쟁》을 선포하고 취임후 사흘만에 마약범죄자 30명을 처형하도록 한것으로 하여 유명하다.얼마전에도 그는 마약범죄자들이 자기들이 하는짓이 법에 어긋나며 그 종말이 어떻게 되는가를 잘 알고있으며 그렇기때문에 발악적으로 저항해나선다고 하면서 정부가 마약범죄와의 투쟁을 무자비하고 랭철하게 중단없이 전개할것이라고 밝혔다.이러한 배경속에 2016년 7월초부터 올해 1월 중순까지 전국적범위에서 8만 1 919차례의 마약소탕작전을 벌려 2 577kg의 마약을 압수하였으며 관련범죄자 약 3 990명을 처단하고 11만 9 360여명을 체포하였다.
베네수엘라에서는 올해에 들어와 현재까지 16t의 각종 마약을 몰수하였다.이 기간에 체포된 여러명의 외국인마약범죄자들이 추방되였다.
이 나라에서는 지난 10년동안에 140여명의 마약범죄집단우두머리들을 체포하였으며 밀수업자들이 리용하던 수많은 시설들을 파괴해버렸다.
이밖에도 이란, 라오스, 남아프리카, 마로끄, 방글라데슈 등 많은 나라들이 마약범죄와의 투쟁에서 적지 않은 성과들을 거두었다.(전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