론설 : 높은 계급적자존심은 경제건설대진군참전자들의 중요한 풍모
오늘 우리 혁명은 새로운 높은 단계에서 급진전하고있다.력사적인 당중앙위원회 4월전원회의 결정관철을 위한 전인민적인 총공세의 세찬 열풍속에 9월의 대축전장을 향한 우리의 전진은 더욱 가속화되고있다.
현시기 경제강국건설투쟁은 강도적인 제재봉쇄로 우리 인민을 질식시켜보려는 적대세력들과의 첨예한 대결전이다.현실은 전체 인민이 높은 계급적자존심을 지니고 경제건설대진군에서 새로운 비약과 혁신을 일으켜나갈것을 요구하고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계급교양에서 또한 중요한것은 전체 인민들이 높은 계급적자존심을 지니고 경제건설대진군에서 새로운 비약과 혁신을 일으키도록 하는것입니다.》
계급적자존심은 혁명적인민의 존엄과 영예를 견결히 고수하고 더욱 빛내여나가려는 숭고한 사상감정이라고 말할수 있다.
높은 계급적자존심은 계급적원쑤들에게 절대로 빌붙지 않으며 모든 문제를 자체의 힘으로 해결하여 원쑤들에게 통장훈을 부르려는 사상정신상태를 반영하고있다.이것은 인민대중이 혁명과 건설에서 나서는 모든 문제를 자기의 요구와 리익에 맞게 보고 대하며 최후승리를 위한 투쟁에 자기의 모든 지혜와 힘을 다 바쳐나갈수 있게 하는 원천으로 된다.혁명하는 사람들은 높은 계급적자존심을 지녀야 복잡다단한 혁명투쟁의 길에서 사소한 탈선이나 순간의 주저와 동요도 없이 곧바로 힘차게 전진할수 있다.
오늘 혁명투쟁의 조건과 환경은 급변하고있다.이러한 때일수록 사람들의 사상정신생활에서 일어나는 사소한 변화도 스쳐보내서는 절대로 안된다.특히 혁명의 시련을 겪어보지 못하고 계급투쟁의 치렬성을 모르고 자란 새 세대들이 혁명대오의 주력을 이루고있는 오늘날 계급적자존심을 높이기 위한 사업을 소홀히 한다면 저도 모르는 사이에 혁명의식, 계급의식이 희박해질수 있다.이로부터 우리 당은 오늘의 경제건설대진군에서 사람들의 계급적자존심을 높이는 사업을 가장 중요한 문제로 내세우고있다.
사회주의위업수행의 전과정은 치렬한 계급투쟁의 련속이다.사회주의의 승리적전진이 가속화될수록, 사회주의의 힘이 강해질수록 한시도 소홀히 할수 없는 중차대한 문제가 사람들을 계급의식으로 무장시키는 사업이다.전체 인민이 높은 계급적자존심을 지니고 초소와 일터마다에서 비약과 혁신을 일으켜나갈 때 최후승리의 그날은 하루빨리 앞당겨지게 된다.
높은 계급적자존심은 오늘의 경제건설대진군에서 남에 대한 의존심과 수입병을 완전히 털어버리고 자력자강의 투쟁기풍을 더 높이 발휘하게 하는 사상정신적원천이다.
높은 계급적자존심이자 자력자강의 정신이다.남의 힘, 남의것으로는 자기를 지켜낼수도 없고 참다운 번영을 이룩할수도 없다.계급의 리익을 지키고 국가의 존엄과 자주권을 빛내여나가자면 그 어떤 조건과 환경속에서도 제정신을 가지고 자기 힘에 의거하여 모든것을 자기 식으로 해나가야 한다.(전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