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론 : 위대한 어머니-조선로동당이여! -10월의 하늘가에 나붓기는 붉은 당기를 우러러 터치는 천만심장의 목소리-

주체111(2022)년 10월 6일 로동신문

 

마치와 낫과 붓을 아로새긴 우리의 붉은 당기가 10월의 하늘가에 힘차게 나붓긴다.

언제 어느때나 우리 가슴 한없는 격정에 설레이게 하고 고마움에 젖게 하는 붉은 당기, 그 거세찬 퍼덕임소리는 천만심장 더욱 세차게 끓게 한다.

그 기폭아래 자라나 값높은 삶을 빛내인 아들딸 얼마이던가.백승의 그 기치따라 력사의 시련을 맞받아 새겨온 추억과 긍지는 또 그 얼마이던가.

10월 10일, 이날에는 온 나라 인민이 생을 주고 첫걸음마 떼여준 어머니를 우러르듯 위대한 당을 우러러 삼가 축하의 꽃다발 엮는다.검덕의 수천척지하막장으로부터 새 농기계들의 동음 노래마냥 울리는 황남의 전야, 하늘아래 첫 동네 삼지연시에 이르기까지 온 나라가 격정의 대하되여 설레인다.

심장은 천만이여도 터치는 목소리는 하나이다.

위대한 어머니 조선로동당이여!

력사의 그 어느 당도 이룩하지 못한 기적과 승리를 안아온 우리 당의 위대함이 여기에 있고 백전백승의 향도자 조선로동당의 눈부신 존엄과 위용, 그 무궁한 힘의 원천이 또한 여기에 있다.

당을 불러 어머니라고 노래하는 인민의 행복 무엇에 비기랴.

위대한 어머니 조선로동당이 있기에 이 세상 무엇도 두렵지 않고 부럽지 않다는 인민의 진정의 고백, 우리 당 따르는 길에 더 좋은 래일이 있다는 억척의 신념이 어리여 10월의 하늘가에 더 뜨겁게, 더 힘차게 나붓기는 우리의 붉은 당기를 우러러 천만심장이 터치는 격정의 토로 강산에 메아리친다.

 

 

우리는 지금 푸르러 설레이는 두그루의 전나무앞에 서있다.

시련속에서도 굴함없이 솟구치는 또 하나의 행복의 새 거리가 눈앞에 바라보이는 여기 화성산에 지난 3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조선로동당 제2차 초급당비서대회 참가자들과 함께 몸소 심으신 사연깊은 나무,

몸소 이 나무들을 심으시며 튼튼히 뿌리박은 나무가 그 어떤 바람이 불어와도 넘어지지 않듯이 인민이라는 대지에 든든히 뿌리를 내리고 인민에게 의거하는 당은 필승불패이라고 하시던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그날의 말씀이 10월의 하늘가에 깊은 의미를 안고 메아리쳐온다.

저 멀리 력사의 항로우에 닻을 올린 때로부터 어언 77년, 장구한 그 세월 단 한번의 좌절이나 동요도 없이 조국과 인민을 승리와 영광의 한길로 이끌어온 우리 당의 불패의 힘, 백승의 비결이 어디에 있는가를 얼마나 뜨겁게 새겨주는 말씀인가.

인민대중속에 생명의 뿌리를 내리고 인민을 위해 존재하고 인민을 위해 멸사복무하며 인민의 절대적인 지지와 신뢰를 받는 조선로동당,

이 세상 오직 하나뿐인 인민의 당인 우리 당에는 그 어떤 철학가나 사상가가 아니라 인민들스스로가 불러준 명예칭호, 명함이 있다.

어머니당!

세상은 넓고 각양각색의 당들이 많아도 어머니로 불리우는 당은 오직 우리 당뿐이다.

이는 인류의 당건설력사에서 하나의 기적이다.사상과 리념의 공통성에 기초하여 뭉친 사람들의 정치적조직체라는 개념을 초월하여 천만인민의 운명을 품어안고 보살펴주는 어머니로 인민의 심장속에 자리잡은것이야말로 위대한 조선로동당만이 창조할수 있은 기적이며 이 세상 가장 존엄높은 당, 불패의 당의 진모습을 알게 한 뜻깊은 사변인것이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우리 당은 자기의 붉은 기폭에 마치와 낫과 붓을 아로새긴 때로부터 인민과 한시도 떨어져본적이 없으며 언제나 인민을 하늘처럼 섬기며 혁명을 전진시켜왔습니다.》

막을수 없고 꾸밀수 없는것이 인민의 목소리이다.거기에는 력사의 진실이 있고 시대의 명백한 진리가 있다.

당은 어머니! 누가, 언제 먼저 그렇게 불렀던가.

우리 당이 창건된 직후인 주체35(1946)년에 창작된 서정시 《인민의 바다》는 당을 노래한 첫 송가작품이다.우리 당을 광범한 대중의 지지를 받는 《인민의 바다》로 칭송한 그때로부터 근 20년이 되는 주체53(1964)년에 가요 《어머니당이여》가 창작되여 사람들의 심금을 울리였다.그해는 바로 위대한 장군님께서 당중앙위원회에서 사업을 시작하신 뜻깊은 해였다.사람들은 서정시 《어머니》를 애송한다.1980년대초에 창작되여 지금까지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이 시를 읊으며 어머니당의 위대함과 따사로움을 가슴깊이 새기였던가.

그때로부터 또 수십년이 흘렀다.세상은 변하고 세대도 바뀌였다.그러나 당을 어머니라 부르는 인민의 목소리에는 변함이 없다.

《그대는 어머니》, 《내 심장의 목소리》, 《당이여 나의 어머니시여》, 《당이여 그대 있기에》, 《어머니당에 드리는 노래》, 《우리 어머니》…

어찌하여 세월을 넘어 울리는 인민의 심장의 목소리에는 변함이 없는것인가.

어머니는 사랑과 정의 대명사이다.운명과 미래를 맡아안아 끝까지 보살펴주는 고마운 품을 노래함에 있어서 이보다 더 뜨거운 부름이 어디 있으랴.

위대한 어머니!

인민의 운명을 품어안고 애지중지 보살펴주며 좋은 날에나 시련의 나날에나 변함없이 지켜주는 위대한 조선로동당에 대한 천만인민의 다함없는 고마움의 정, 열화같은 신뢰가 이 부름에 담겨져있다.

추억은 어제런듯 새롭다.탄생부터가 어머니의 모습이였다.

마치와 낫만을 형상한 초기의 당마크도안을 보아주시며 우리 당마크에는 반드시 로동계급과 농민과 근로인테리가 함께 형상되여야 한다고 하시던 위대한 수령님의 그날의 교시가 세월의 언덕넘어 울리여온다.

이 땅에 생을 둔 사람모두를 그렇게 품에 안아 자기의 붉은 기폭에 감싸안은 조선로동당이였다.

당! 우리 인민에게 있어서 그 부름은 정녕 무엇이였던가.그것은 행복이라는 말이였고 존엄과 긍지라는 의미였으며 끝없는 기쁨과 영광을 안겨주는 삶의 전부라는 뜻이였다.

최장의 사회주의집권당의 력사를 기록하는 조선로동당, 이 부름이 안고있는 의미는 실로 깊다.

어찌하여 한때 지구상의 곳곳에서 승리의 개가높이 울리던 사회주의가 련이어 붕괴되는 비극이 산생되였는가.사회주의는 본질에 있어서 당과 국가가 인민의 운명을 전적으로 책임지고 보살펴주는 인민의 세상이다.인민을 위해 멸사복무해야 할 당이 자기의 본태를 망각하고 인민의 운명에 대한 막중한 책임감을 포기할 때 사회주의는 좌절된다.

제국주의어용사가들이 지구상에서 사회주의실험은 끝났다고 어리석게 쾌재를 올리던 그때 시련의 폭풍을 맞받아 우리 당이 더 높이 추켜든 신념의 붉은기, 사회주의수호의 붉은기, 그것은 정녕 사랑하는 아들딸들의 운명을 지켜 불사신마냥 일떠선 위대한 어머니의 모습이였고 그 불굴의 기상이 아니였던가.

비가 와도 가시고 눈이 와도 이어가신 위대한 장군님의 전선길 천만리가 눈앞에 어려온다.조국의 운명을 지켜, 잃고서는 살수 없는 인민의 집-사회주의의 운명을 지켜 우리 장군님 고생이란 고생은 다 겪으시며 생의 마지막순간까지 이어가신 그길은 진정 강철의 령장의 길이기 전에 위대한 어버이의 길이 아니였던가.

우리 장군님을 너무도 뜻밖에 잃고 비분에 몸부림치던 피눈물의 그 언덕에서 우리는 어떻게 다시 일떠섰던가.그때로부터 오늘에 이르는 날과 달들에 우리는 무엇을 그처럼 사무치게 새기고 운명의 철리로 더욱 엄숙히 정립하였는가.

인민들의 리익과 편의를 최우선, 절대시!

모든것을 인민을 위하여, 모든것을 인민대중에게 의거하여!

위대한 수령님들을 모시듯이 인민을 받들어야 하며 인민을 위해 멸사복무하는것이 우리 당의 존재방식으로 되여야 한다는 숭고한 뜻,

추억은 그렇게 온다.

언제 어느때나 모든것의 첫자리에 인민을 놓으시고 인민을 위해 당도 있고 정권도 있으며 인민보다 더 신성한 존재는 없다는 철의 의지를 지니시고 우리 당을 인민의 당, 어머니당으로 더욱 강화발전시켜주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

우리 당의 지도사상인 김일성김정일주의를 인민대중제일주의로 정식화하시고 인민을 위한 멸사복무가 우리 당의 확고한 당풍으로 되도록 하여주시였다.중요당회의들을 소집해주시고 기회가 있을 때마다 당건설과 당활동에 인민대중제일주의를 철저히 구현할데 대하여 간곡히 가르쳐주시고 우리 당의 모든 사색과 활동이 철두철미 인민을 위한것으로 일관되도록 정력적으로 이끌어주시였다.

엄혹한 고난과 시련속에서도 조국과 혁명을 이끌어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후손만대를 위해 쌓아올리신 업적은 하늘에 닿는다.우리 당을 참다운 인민의 당, 영원한 어머니품으로 더욱 튼튼히 꾸려주신것이야말로 이 땅의 천만인민의 운명과 미래를 위해 우리의 총비서동지께서 이룩하신 불멸의 공적이 아니겠는가.

10월의 하늘가에 나붓기는 붉은 당기를 바라보는 인민의 가슴은 한없는 격정에 젖는다.그 눈부신 자태에 어리여오는 위대한 어버이의 로고와 헌신의 자욱자욱, 인민을 찾아 끝없이 가고가신 눈물없이는 더듬을수 없는 희생의 그길들이 어려와서이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천만고생과 맞바꾼 행복을 한가슴에 받아안으며 인민이 목메여 터치던 《김정은원수님 만세!》, 《조선로동당 만세!》의 우렁찬 웨침이 들려오는것만 같다.

당을 어머니라 부르는 인민의 목소리에서 가장 큰 보람과 희열을 느끼시며 인민의 믿음을 그 무엇과도 바꿀수 없는 인생의 값진 재부로 새겨안으시고 인민위한 헌신의 천만리, 고행의 천만리를 끝없이 이어가시는 우리의 총비서동지,

아마도 이해의 추억은 그 누구의 마음속에나 깊이 새겨져 오래도록 남아있을것이다.얼마나 준엄한 나날이였던가.우리 공화국의 창건이래 대동란이라고 할수 있었던 참으로 엄혹한 시련의 시기였다.허나 그 날과 달들을 뒤돌아보는 우리의 마음속에는 시련에 대한 추억이 아니라 한없이 뜨거운 사랑과 정, 위대한 어버이의 눈물겨운 헌신과 희생에 대한 가슴뜨거운 추억이 새겨져있다.

어려울 때 더 잘 알게 되는것이 진정이다.

극난한 시련속에서도 언제나 인민, 인민을 더욱 높이 떠올리시고 그 인민을 위해서라면 천만고생 달게 여기시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

올해에만도 모든것이 부족하고 어려운 속에서도 화성지구 1만세대 살림집건설, 련포온실농장건설과 같은 대건설전역들을 련이어 펼쳐주시고 인민들에게 하루빨리 더 큰 행복을 안겨주시려 심혼을 바치신 우리 어버이.

경사로운 이 10월 어머니당이 사랑하는 인민을 위해 가꾸는 소중한 꽃밭이런듯 나라의 이르는 곳마다에 펼쳐지는 아름다운 농촌마을들의 자태는 또 얼마나 우리 가슴 뜨겁게 하는가.

시련속에서 커가는 행복, 그것은 어려울수록 인민을 더 뜨겁게 품어안아 보살피는 위대한 우리 어머니 조선로동당만이 펼칠수 있는 기적이다.

우리 당은 무엇으로 강하고 불패하는가. 경애하는 총비서동지를 온넋으로 따르며 이 세상 끝까지 받들 인민의 일편단심은 무엇으로 하여 더욱 뜨겁게 불타오르는것인가.

위대한 어머니 조선로동당이여!

이 부름에 그 대답이 있다.시련의 광풍이 불어쳐도 끄떡없이 승승장구하며 더 찬란한 인민의 래일을 확신성있게 펼쳐가는 우리 당의 불패의 힘, 영원무궁한 승리에 대한 가장 힘있는 대답이 바로 이 부름과 더불어 행성의 한복판을 울린다.

 

 

이 가을, 나라의 곡창 황남이 류다른 격정과 환희로 설레인다.우리 로동계급이 만든 능률높은 농기계들이 춤추듯 전야를 누비고 봄내여름내 애써 가꾼 낟알을 제때에 허실없이 거두어들이게 된 농민들의 기쁨 끝이 없다. 위대한 당에 대한 한없는 고마움 대하마냥 굽이치는 전야에서 만난 한 농장원은 말하였다.

《경애하는 원수님의 사랑과 믿음을 떠나 황남의 가을을 생각할수 없습니다.기어이 이 가을을 보답의 계절로 빛내이겠습니다.》

례년에 없이 불리한 기후조건을 이겨내며 우리 농민들이 애국의 구슬땀 흘려 가꾼 알찬 이삭들이 무심히 안겨오지 않는다.자연의 광란을 이겨내며 나라의 쌀독을 지켜선 무거운 책임을 다하기 위해 헌신분투하는 우리 농업근로자들의 모습은 얼마나 미더운가.

주체의 붉은 쇠물 장쾌하게 쏟아내며 10월을 자랑찬 로력적성과로 빛내이고있는 굴지의 대야금기지 로동계급의 모습도 미더웁고 더 높은 과학의 성과로 조국번영의 앞길을 열어나가는 우리 지식인들의 열정넘친 모습도 자랑스럽다.

고난과 시련을 박차고 용진해가는 조국의 숨결도 벅차다.천만인민의 이 신심넘친 모습, 백절불굴의 군상이야말로 얼마나 귀중한것인가.

당의 업적, 그 진모습은 력사책의 글줄에도 남고 기념비의 웅자에도 비낀다.허나 인민의 모습이야말로 당이 걸어온 길, 쌓아올린 업적, 베푸는 정치 그 모든것이 가장 력력히 비끼는 축도, 거울이 아니겠는가.

우리 당의 성스러운 행로를 감회깊이 돌이켜보시며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하신 뜻깊은 말씀이 가슴을 파고든다.

우리 당이 걸어온 혁명령도의 전 행정에서 가장 큰 공적은 수난많던 약소민족을 당과 수령의 두리에 일심단결되고 자존심과 창조력이 강한 위대하고 훌륭한 인민으로 키운것이라고 하신 그 말씀,

위대한 인민!

영생불멸의 주체사상으로 튼튼히 무장하고 자력갱생, 간고분투의 혁명정신으로 만난을 이겨내며 제손으로 자기의 밝은 미래를 개척해나가는 인민, 당의 두리에 일심일체로 뭉쳐 력사의 기적을 창조해가는 위대하고 훌륭한 인민을 키운것이야말로 우리 당이 조국과 혁명앞에 쌓아올린 가장 큰 공적인것이다.(전문 보기)

 

[Korea Info]

 

Leave a Reply

《웹 우리 동포》후원 안내
カレンダー
2022年10月
« 9月   11月 »
 12
3456789
10111213141516
17181920212223
24252627282930
31  
最近の記事
バックナンバー
  • 2024
  • 2023
  • 2022
  • 2021
  • 2020
  • 2019
  • 2018
  • 2017
  • 2016
  • 2015
  • 2014
  • 2013
  • 2012
  • 2011
  • 2010
  • 2009
  • 2008
  • 2007
  • 2006
  • 2005
  • 2004
  • 2003
  • 2002
  • 2001
  • 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