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제자주위업을 승리의 한길로 이끄시여
지난 20세기 후반기는 장구한 인류력사에서 진보와 반동, 정의와 부정의사이의 대립과 충돌이 매우 첨예했던 시기였다.
제국주의, 지배주의세력의 강권과 전횡, 침략책동으로 하여 나라와 민족의 자주권이 유린당하는 비극도 있었고 일부 나라에서 사회주의가 붕괴되는 사태도 있었다.
하지만 부닥치는 모든 난관과 도전속에서도 반제자주위업은 자기 발전의 궤도를 따라 힘차게 전진하였다.
그 력사의 방향타를 억세게 틀어쥐신분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이시였다.그이께서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개척하신 주체혁명위업을 빛나게 계승하시여 자주위업, 사회주의위업을 굳건히 수호하시고 자주시대의 도도한 흐름이 21세기에로 이어지도록 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조선혁명과 세계자주화위업수행에 불멸의 공헌을 하신 수령님과 장군님의 고귀한 혁명업적은 국제관계사와 더불어 길이 빛날것입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혁명령도의 전기간 세계의 모든 평화애호인민들과 진보적력량이 자주, 평화, 친선의 리념밑에 굳게 단결하여 자주의 길로 나아가도록 정력적으로 이끌어주시였다.
지금으로부터 50여년전인 주체54(1965)년 4월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를 모시고 제1차 아시아, 아프리카회의(반둥회의) 10돐 기념행사에 참석하시기 위하여 인도네시아를 방문하시였다.
제1차 아시아, 아프리카회의는 천대받고 억압받던 아시아, 아프리카의 새로 독립한 나라 인민들이 위력한 반제자주력량으로 세계무대에 등장하였다는것을 세상에 과시하는 의의있는 국제적회합이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인도네시아를 방문하시는 기간 어버이수령님의 사업을 보좌하시면서 정력적인 대외활동을 벌리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여러 계기에 발전도상나라들사이의 친선협조관계를 발전시키며 반제자주력량이 단합된 힘으로 제국주의세력의 지배주의책동을 짓부시고 인민대중의 자주위업을 다그칠데 대하여 강조하시였다.그이께서는 인도네시아의 고위인사들을 만나신 자리에서 세계인민들이 자주의 기치를 높이 들고 단결하여 투쟁하면 반드시 승리한다는 혁명의 진리를 명시하시였다.
우리 장군님의 탁월한 반제자주, 단결에 관한 사상과 지략에 탄복한 인도네시아의 고위인사들은 일치하게 반제자주위업에 끝까지 충실할것과 인도네시아조선친선을 더욱 강화발전시키기 위해 적극 활동할것을 다짐하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수많은 불후의 고전적로작을 발표하시여 반제자주력량의 단결을 강화하고 인류의 자주위업을 전진시키는데서 나서는 리론실천적문제들에 완벽하고 과학적인 해명을 주시였다.
주체54(1965)년 5월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대외사업부문 일군들과 하신 담화 《신흥세력나라들과의 친선단결을 강화하자》에서 새로 독립한 나라들이 제국주의자들의 각개격파전략에 단결의 전략으로 맞서며 제국주의를 반대하는 공동투쟁을 힘있게 벌릴데 대하여서와 나라들사이의 호상관계에서 지켜야 할 원칙적문제를 비롯하여 반제자주력량의 단결과 련대성을 강화하기 위한 과업과 방도에 대하여 뚜렷이 밝혀주시였다.(전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