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 새형의 조중관계의 탄생을 알린 획기적인 사변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과 중화인민공화국이 외교관계를 설정한지 72년이 된다.
새 중국의 창건이 선포된 때로부터 얼마 안되는 1949년 10월 6일 조중 두 나라는 자주권존중, 내정불간섭, 평등과 호혜의 원칙에서 친선관계를 가일층 발전시키고 두 나라에서의 사회주의위업을 힘있게 추동할 념원으로부터 외교관계를 맺었다.
외교관계수립후 지난 72년간 조중 두 나라 인민은 사회주의위업을 수호하고 빛내이는 려정에서 언제나 생사고락을 같이하면서 세월의 온갖 풍파를 이겨냈으며 위대한 친선의 력사를 수놓아왔다.
오랜 력사적뿌리를 가지고있는 조중친선은 두 나라 로세대령도자들의 심혈과 로고가 깃들어있는 공동의 귀중한 재부이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중국의 혁명가들과 어깨겯고 외래침략세력을 반대하는 공동의 투쟁속에서 조중친선의 고귀한 전통을 마련하시였으며 참다운 혁명적의리로 그것을 소중히 가꾸시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두 나라 혁명가들의 전투적우의의 정을 더없이 귀중히 여기시고 위대한 생애의 마지막시기에도 중화인민공화국을 방문하시면서 전통적인 조중친선관계의 강화발전에 불멸의 업적을 쌓으시였다.
주은래동지를 비롯한 중국의 로세대령도자들도 여러차례 우리 나라를 방문하여 두 나라 인민들의 마음속에 깊이 뿌리내린 친선의 정을 두터이하였다.
두 나라 로세대령도자들께서 친히 마련하시고 력사의 온갖 도전과 시련을 이겨내며 굳게 다져진 조중친선은 조선로동당 총비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장 김정은동지와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총서기, 중화인민공화국 주석 습근평동지사이의 두터운 친분관계에 의하여 새시대의 요구에 맞게 새로운 전략적높이에서 승화발전되고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조중친선의 전면적부흥을 이룩하시려는 확고한 의지를 안으시고 2018년 3월 력사적인 중국방문의 길에 오르신 그때로부터 1년남짓한 기간에 무려 5차례나 습근평총서기동지와 상봉하시고 쌍무관계발전의 새로운 장을 열어놓으시였다.
두 당, 두 나라 수뇌분들사이에 맺어진 가장 진실한 동지적관계는 새시대 조중관계의 기둥을 억세게 떠받드는 초석으로, 조중친선의 장성강화를 추동하는 힘있는 원동력으로 되고있다.
중국인민과 굳게 손잡고 사회주의건설과 지역의 평화와 안정보장을 위하여 공동으로 투쟁하는것은 우리의 변함없는 립장이다.
우리는 앞으로도 중국인민과 공동으로 노력하여 조중친선을 세상이 부러워하도록 끊임없이 강화발전시키기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할것이다.(전문 보기)
Leave a Reply
- 신포시 지방공업공장 준공식 성대히 진행
- 당 제9차대회를 향하여 더 기세차게 앞으로!
- 어머니 우리당의 확고한 의지 중앙이 지방을, 도시가 농촌을 부러워하게!
- 일군과 도덕 : 고상한 풍모는 사업권위를 높여준다
- 장연군 지방공업공장 준공식 성대히 진행
- 정치용어해설 : 정신도덕적풍모
- 서방이 떠드는 언론의 《공정성》, 《객관성》은 기만이다
- 전면적발전의 새시대를 펼친 성스러운 5년 전당강화의 최전성기
- 12월의 조국강산에 굽이치는 다함없는 그리움과 충정의 일편단심
- 중국 일본군의 죄악은 영원히 력사의 치욕으로 남아있을것이라고 강조
- 무분별한 단계에 들어서고있는 일본의 재무장화책동
- 세계상식 : 포츠담선언
-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우리 당과 국가, 인민의 최대의 추모의 날에 즈음하여 금수산태양궁전을 찾으시였다
- 사설 :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애국념원을 받들어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새 국면을 힘차게 열어나가자
- 진보적인류의 마음속에 영생하시는 절세의 위인
- 《지방발전 20×10 정책》 강동군 지방공업공장, 종합봉사소 준공식 성대히 진행
- 정치용어해설 : 계속혁명
- 사설 : 과감하고 공세적인 투쟁기세에 더욱 박차를 가하여 당 제9차대회를 승리와 영광의 대회로 맞이하자
- 력사에 불멸할 혼연일체의 화폭 어버이장군님께서 인민들이 삼가 올린 편지에 남기신 뜻깊은 친필들을 숭엄히 새겨보며
- 학력이나 경력보다 중요한것은
